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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MBC등 글로벌 기업/ 방송사와 협업한 박성우, 양수진 모션디자이너의 노하우를 35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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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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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고급 스킬만
배우다 보면 기본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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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프터 이펙트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고,
실무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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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프로그램을 익히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모션그래픽에 대한 완성도까지 끌어올려주는
업계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알려드릴께요.

총 15가지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로고 애니메이션

모션 아트워트

사운드 비주얼라이제이션

라인 애니메이션

키네틱 타이포

셀 애니메이션

루핑 애니메이션

페어런츠 활용

핀볼 애니메이션

쉐입 레이어 응용

2등신 캐릭터 애니메이션1

2등신 캐릭터 애니메이션2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습

페이스 리깅

캐릭터 애니메이션 총정리

애프터 이펙트 클래스 수강생 작품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박성우, 양수진 클래스 수강생들의 멋진 작품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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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박성우 연사님 질문 3개, 양수진 연사님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완주 후.

모션의 기본기와 예제를 활용해
텐션감 넘치는 모션그래픽은 물론,
끊김없고 자연스러운 2d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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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이펙트부터 리깅 애니메이션까지

애프터 이펙트 완전 정복

클래스 소개


배운 즉시 바로 응용하는 AE 스킬

기본 기능들은 알지만 2% 부족했던 부분을 해결해 줄 활용도 높은 AE 스킬을 알려드립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스페셜 노하우

그래프, 쉐입 레이어, 플러그인 등을 센스있게 사용하는 스페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이펙트로 만드는
감각적인 모션그래픽

화려한 스킬이 아닌 기본기만을 응용해서 실무자 느낌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강의&연사 소개 영상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최고의 연사에게 배워보세요

강의&연사 소개 영상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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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MBC등 글로벌 기업/ 방송사와 협업을 진행한
국내 정상급 모션디자이너 박성우, 양수진
그들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Coloso에서 단독 공개합니다.

연사 소개

모션 업계 TOP 클래스 노하우를 한 곳에

seongwoo_about01seongwoo_about02
yangsujin_about01 (1)yangsujin_about02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현직자에게 배우는
애프터 이펙트 스킬

AE 기본 기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팁과
기본-심화 단계별 실습 예제를 이용해
각종 이펙트를 배워봅니다.

초보도 쉽게 배우는
다양한 마스킹 활용법

에팩에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인
마스크와 트랙매트를 활용해
아트워크를 제작해봅니다.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페어런츠 구조 이해와 응용

중심/자식 요소 간의 움직임을
연동함으로써 짧은 시간에 고급스러운
애니매이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그래프 100%
활용하는 법

밋밋한 모션의 텐션감을 살리는
밸류/스피드 그래프 응용법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속도감을 더해봅니다.

생동감을 더하는
리깅 개념 익히기

애니메이션 기획마다 달라지는
리깅 IK & FK  개념을 통해
나에게 맞는 리깅 제작 방법을 찾아봅니다.

디테일을 추가하는
페이스 리깅 활용법

얼굴 세팅 및 컨트롤러를 이용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페이스 리깅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플러그인 없이
만드는 루핑애니메이션

간단한 루프 애니메이션를
활용해 퀄리티 높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애니메이션 법칙
적용하기

기본 12가지 애니메이션 법칙을 사용하여
나의 캐릭터가 다각도로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나만의 모션그래픽
스킬 쌓기

 TOP 클래스 연사들의 실무 워크 플로우를
공유하여 포트폴리오를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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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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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cenotice5
커리큘럼 Part.1

애프터 이펙트 기본-응용 과정

Section 01
애프터 이펙트 기초

01. 오리엔테이션

– 강의 및 연사 소개
– 2D 모션 그래픽 분야에서 AE 활용 사례
– 애프터 이펙트 설치 시 주의할 점 (언어, 버전 등)

02. 1시간 만에 마스터하는 AE 기초 기능 속성 정리 PART.1

– 패널 (윈도우)을 중심으로 AE의 기본 구조 이해하기
– 레이어 속성과 컴포지션의 이해
– 실무에서 반드시 사용되는 단축키
– 저장과 파일 관리

03. 1시간 만에 마스터하는 AE 기초 기능 속성 정리 PART.2

– 레이어에 움직임 부여하기
– 그래프를 이용해 감각적으로 속도 조절하기
– 애니메이션 과정에서 꼭 필요한 기능들

04. 기본 속성만으로 제작하는 감각적인 로고 애니메이션

– 움직임과 디자인 요소만을 활용한 로고 애니메이션
– 기준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의 설정과 활용
*AI가 함께 사용되는 강의입니다.

05. Adobe 소프트웨어 연동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Adobe 소프트웨어 연동법과 주의사항
*AI와 PS가 함께 사용되는 강의입니다.

06. 감성적인 모션 아트워크로 배워보는 마스킹과 텍스쳐링

– 마스크와 트랙매트의 차이점
– 마스킹의 4가지 방법
– 마스크와 텍스쳐를 활용한 감성적인 모션 아트워크 제작

Section 02
애프터 이펙트 애니메이션 실습

07. 실무에 자주 쓰이는 AE 핵심 이펙트 요약 정리

– 애프터 이펙트의 대표적인 이펙트 이해
– Venetian Blind, Motion Tile, Mirror, Wave Wrap, Turbulent Displace 등

 

08. 이펙트를 활용한 8가지 사운드 비주얼라이제이션 에셋 제작

– 여러가지 핵심 이펙트를 활용한 감각적인 사운드 비주얼라이제이션 영상 제작
– 사운드에 착착 달라붙는 영상을 만들기 위한 노하우

09. 애니메이션 제작의 마무리 : 렌더링

– 실무에서 사용되는 2개의 표준 렌더링 아웃풋 모듈
– 렌더링의 고생을 덜어주는 효율적인 렌더링 노하우

10. 감각적인 키네틱 타이포 제작 1

– 심플하고 몰입도 높은 키네틱 타이포
– 기본 이펙트를 이용한 깔끔한 키네틱 타이포 제작
– 간격 변화, Aline to path

11. 감각적인 키네틱 타이포 제작 2

–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Typing Text
– 디지털적 느낌을 강조하는 글리치 애니메이션
– 수작업과 자동화에 따른 글리치의 스타일 변화

12. 각적인 키네틱 타이포 제작 3

– 텍스트의 길이 변화를 이용한 NIKE 스타일의 스트레치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에 따른 형태 변화를 계획하는 프로세스

13. 아름다운 라인 애니메이션 제작

– 직선과 곡선만으로 세련된 연출이 가능한 라인 애니메이션
– 트림패스를 활용해 선의 경로에 따른 애니메이션을 부여하는 방법
* AI가 함께 사용되는 강의입니다

14. 페어런츠를 이용해 구조적인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법

– 중심 요소와 자식 요소의 움직임을 연동하여 구조적인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법
– 애니메이션적 디테일을 수정하기 쉬운 형태로 구축하는 방법

15. 감성적인 셀 애니메이션 제작

– 약간의 활용으로 퀄리티를 높여주는 셀 애니메이션의 활용
– 애프터 이펙트만으로는 만들기 어려운 유기적인 모션을 만드는 방법
*아이패드(procreate) 와 AI가 함께 사용되는 강의입니다.

16. 어떤 플러그인도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캐릭터/루핑 애니메이션

– 외부 플러그인과 캐릭터 셋업 없이 캐릭터 워크 사이클을 잡는 방법
– 인스타그램 감성의 트랜디한 루핑 애니메이션 제작
– 키프레임의 원리와 작업 프로세스 함께 지도
*AI가 함께 사용되는 강의입니다.

17. 2D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노하우

– 박성우 대표의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케이스 스터디
– 모션그래픽의 제작 프로세스
– 포트폴리오 제작시 유의사항과 취업에 필요한 팁 제공

커리큘럼 Part.2

애니메이션 집중 과정

Section 03
기본 애니메이션

18. 그래프 원하는대로 조절하기

– 그래프의 의미 정의 및 학습 (기초)
– 밸류/스피드 그래프의 응용 방법을 알아보고, 그래프의 이해도 높이기
– 작업 속도를 단축시키는 방법 (모션감 특화 훈련)

19. 공 튀기기 자유롭게 표현하기

– 복잡해 보이기만 했던 애니메이션 만들기
– 핀볼 애니메이션 제작과 렌더링

20. 쉐입 레이어로 할 수 있는 것들

– 쉐입 레이어의 개념 설명과 잘 어울리는 이펙트 사용하기
– 원하는 대로 쉐입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과 곡선 컨트롤 설명

21. 쉐입 레이어 응용하기

– 쉐입 몰핑하기
– 다양한 모양으로 쉐입 레이어를 변화하는 방법을 학습

22. 애니메이션 법칙

– 애니메이션 12가지 법칙이 중요한 이유
– 애니메이션 법칙이 적용된 사례와 개념 이해하기

23. 2등신 캐릭터 – 애니메이션 법칙 적용하기 1

– 플러그인 없이 쉐입 레이어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 법칙을
활용한 2등신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 Squash and Stretch & Anticipation
– 응용 가능한 이론을 적용하여 애니메이션에 대한 감 익히기

24. 2등신 캐릭터 – 애니메이션 법칙 적용하기 2

– Follow through & overlapping, secondary action
– 움직임을 풍부하게 해주는 애니메이션 법칙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표현 방법 익히기

25.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습

– 5~7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5초 이내의 짧은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Section 04
응용 애니메이션

26. 나에게 필요한 플러그인 찾기 & 리깅

–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선택하는 플러그인 살펴보기
– 애니메이션 기획마다 달라지는 리깅 방법 배우기
– 툴 선택 전 알아야 하는 리깅 개념 IK & FK 알아보기
*유료 플러그인 Limber 활용

27. 리깅하기

– 플러그인을 사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 디자인, 세팅, 리깅을 함께 진행해서 인물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 Illustrator 와 After Effects로 소스 옮기는 방법
* Adobe Illustrator 활용

28. 얼굴 애니메이션

– 페이스 리깅 활용
– 얼굴 세팅 및 컨트롤러 만들기

29. 기본 동작

– 걷기를 포함한 인포그래픽에서 자주 사용되는 동작을 구현한 예제 만들기

30. 2가지 동작 이어 붙이기 1

– Run Cycle 배우기
– 애프터 이펙트로 복잡한 동작을 체계적으로 연결하기

31. 2가지 동작 이어 붙이기 2

– 2D 캐릭터 돌리기, arc &pose to pose
– 정면이나 옆면으로만 움직였던 캐릭터를 회전시키는 방법

32. 트랜지션 만들기

– 캐릭터의 시선과 움직임, 크기 변화에 따른 트랜지션 만들기
– 트랜지션에 도움이 되는 Adjustment Layer와 이펙트 응용 방법

33. 디테일을 올려주는 방법

– 프레임 바이 프레임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효과 주기
– 파티클을 사용한 디테일 살리기
*photoshop, Rough Animator

34. 나만의 애니메이션 스킬 쌓기

– 복잡한 모션 속의 핵심 개념을 분석하고 나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 제시

35. 워크플로우에 대한 소개

– 워크플로우 세미나 내용 공유
– 양수진 모션 디자이너의 메시지

인터뷰

모션 디자이너 박성우, 양수진

Question. 01

이번 Coloso 강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박성우) 쓰지 않을 기능까지 지루하게 모두 알려주는 수업이 아닌, 툴적으로 필수적으로 쓰이는 것들을 빠르고 압축적으로 배운 뒤, 감각적인 예제들을 통해서 내 몸에 그대로 익혀 다양하게 응용 가능한 모션 스킬들을 배울 수 있는것이 차별점이라 생각합니다.

(양수진) 실무자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스킬을 어디서 배워야할 지 막막해 하는 분들이 많았고, 그 문제점을 해소시켜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기초만으로도 응용해서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강의가 될 것 입니다.

이번 Coloso 강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박성우) 쓰지 않을 기능까지 지루하게 모두 알려주는 수업이 아닌, 툴적으로 필수적으로 쓰이는 것들을 빠르고 압축적으로 배운 뒤, 감각적인 예제들을 통해서 내 몸에 그대로 익혀 다양하게 응용 가능한 모션 스킬들을 배울 수 있는것이 차별점이라 생각합니다.

(양수진) 실무자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스킬을 어디서 배워야할 지 막막해 하는 분들이 많았고, 그 문제점을 해소시켜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기초만으로도 응용해서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강의가 될 것 입니다.

Question. 02

어떤 분들이 이 강의를 들으면 좋을까요?

(양수진)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데 자신의 작품이 개성이 없거나 어설퍼 보여서 고민인 졸업/취업 준비생들에게 특히 더 추천드려요.
또한, 취직은 했는데 실무에서 하는 것과 나의 실력 차이가 커서 적응하기 힘든 분들에게도 좋을 강의가 될 것 입니다.

(박성우) 애프터이펙트는 명실상부 모션그래픽 분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툴입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툴이라는 것이 가장 좋은 툴이라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들이 취업할 회사의 모션그래픽 파트에서는 극소수를 제외하고 모두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취업 후 협업을 위해서는 애프터이펙트가 가장 유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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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으면 좋을까요?

(양수진)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데 자신의 작품이 개성이 없거나 어설퍼 보여서 고민인 졸업/취업 준비생들에게 특히 더 추천드려요.
또한, 취직은 했는데 실무에서 하는 것과 나의 실력 차이가 커서 적응하기 힘든 분들에게도 좋을 강의가 될 것 입니다.

(박성우) 애프터이펙트는 명실상부 모션그래픽 분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툴입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툴이라는 것이 가장 좋은 툴이라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들이 취업할 회사의 모션그래픽 파트에서는 극소수를 제외하고 모두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취업 후 협업을 위해서는 애프터이펙트가 가장 유리할 수 있습니다.

Question. 03

모션 디자이너 분들에게 가장 해주고 싶은 말은?

(박성우)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들의 기능을 익히기 보다는 필수적인 기능을 우선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가적인 것은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키워드를 기억하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양수진) 적극적으로 배워나가고자 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배운 것을 흡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응용을 하며 재미를 붙이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강의에서 그런 재미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모션 디자이너 분들에게
가장 해주고 싶은 말은?

(박성우)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들의 기능을 익히기 보다는 필수적인 기능을 우선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가적인 것은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키워드를 기억하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양수진) 적극적으로 배워나가고자 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배운 것을 흡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응용을 하며 재미를 붙이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강의에서 그런 재미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Portfolio

박성우

양수진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원활한 수강을 위해 최신 버전의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고, 일부 챕터에서 유료 플러그인이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커리큘럼을 확인해주세요.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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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강의]같이들으면 더 좋은강의 시네마 4D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콜로소

[클래스 관련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 그리고 2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이나 2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2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3일 이후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패키지 상품 구매자의 경우 개별 클래스 환불은 불가능하며, 패키지 전체 환불만 가능합니다-
–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강의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박성우,양수진 강사님께서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 시 1회 구매 및 이용 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1개(연사별 다른 포트폴리오 제출 가능. 단, 한 연사에게 2개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제출 불가) 와 연사별 질문3개 (박성우 연사님 3개, 양수진 연사님 3개로 총 6개)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6개월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6개월 이내
– 포트폴리오 : 길이 제한 없이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모두 제출 가능하며 이에 대하여 피드백 제공
* 릴 형식으로 여러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제출 가능하며 본인이 가장 많이 참여한 부분을 캡쳐해 메일로 내용 설명 및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 회사에 지원한다는 생각으로 자소서 등과 함께 정성껏 보내주시면 더욱 자세히 피드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1 코칭권의 환불규정은 강의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