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회 영상

삼성, LG, 넷마블 등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한 3D 아티스트 정태민의 실전 마야 노하우를 20회의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정태민 3D 아티스트의 마야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총 20회 영상

삼성, LG, 넷마블 등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한 3D 아티스트 정태민의 실전 마야 노하우를 20회의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정태민 3D 아티스트의 마야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할인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클래스 소개 영상

“3D 아티스트에게 표현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넓은 것은
가장 큰 무기이죠.”

게임 시네마틱, TV 광고,
영화 특수효과까지
수많은 작품을 제작해온
3D 아티스트 정태민!

이제 Coloso와 함께,
그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Maya, 가장 대중적이지만
가장 어려운 툴이라고
생각했나요?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게임 등
모션그래픽 산업 전반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3D 툴, 마야!

콜로소의 마야 온라인 클래스에서는
모델링부터 애니메이션, 쉐이딩, 라이팅,
합성에 이르는 마야의 워크 프로세스
뿐만 아니라, 현직 톱 아티스트의
고급 실무 스킬까지 모두
상세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제 3D 아티스트 정태민의 클래스를 통해
여러분도 마야의 다양한 활용법에 통달한
‘마야 제너럴리스트’가 되어 보세요!

업계 톱 클래스,
정태민 연사의 포트폴리오

정태민

3D 아티스트

ic_jeongtaemin_behance
ic_jeongtaemin_vimeo

안녕하세요,
3D 아티스트 정태민입니다.
2013년 자이언트스텝 입사 후
최연소의 나이로 팀장 직을 맡았었고,

현재는 제가 설립한
그래픽 디자인 및 광고 제작
회사의 대표이자
3D 제너럴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죠.

자이언트스텝 재직 당시에는
삼성, 현대자동차, 넷마블,
현재는 LG, 현대건설, 루이비통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의 광고와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해오고 있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Supervisor and Generalist
전) Momentum Infinity 3D artist
전) GIANTSTEP Lead 3D artist (팀장)

주요 프로젝트
[페스티벌]
OFFF Barcelona 2018 Main Titles

[게임 시네마틱]
마블 퓨처파이트
레지던트 이블
뉴본

[광고]
삼성

갤럭시 S5 Collaboration
S6 Edge, A8, 기어 써클
갤럭시 S8, 갤럭시S9 – Dex Bixby, 갤럭시 Notebook9,
갤럭시 워치 런칭, 갤럭시 노트9 런칭, 갤럭시 기어S2,
노트북9, 노트북 Odyssey, 노트북9, 삼성페이

LG
TROMM TWINWash, 그램 17, 울트라기어, 톤플러스 프리

현대
현대자동차 그룹 브랜드필름, LF소나타 런칭, 싼타페/에쿠스 언베일링 영상
현대카드, 현대건설

그 외 SK, 이니스프리, 넷마블, 도요타, 하이트 등 수많은 기업의 광고 및 홍보 영상 제작

[영화]
암살교실
조선명탐정

정태민

3D 아티스트

ic_jeongtaemin_behance
ic_jeongtaemin_vimeo

안녕하세요,
3D 아티스트 정태민입니다.
2013년 자이언트스텝 입사 후
최연소의 나이로 팀장 직을 맡았었고,

현재는 제가 설립한
그래픽 디자인 및 광고 제작
회사의 대표이자
3D 제너럴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죠.

자이언트스텝 재직 당시에는
삼성, 현대자동차, 넷마블,
현재는 LG, 현대건설, 루이비통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의 광고와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해오고 있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Supervisor and Generalist
전) Momentum Infinity 3D artist
전) GIANTSTEP Lead 3D artist (팀장)

주요 프로젝트
[페스티벌]
OFFF Barcelona 2018 Main Titles

[게임 시네마틱]
마블 퓨처파이트
레지던트 이블
뉴본

[광고]
삼성

갤럭시 S5 Collaboration
S6 Edge, A8, 기어 써클
갤럭시 S8, 갤럭시S9 – Dex Bixby, 갤럭시 Notebook9,
갤럭시 워치 런칭, 갤럭시 노트9 런칭, 갤럭시 기어S2,
노트북9, 노트북 Odyssey, 노트북9, 삼성페이

LG
TROMM TWINWash, 그램 17, 울트라기어, 톤플러스 프리

현대
현대자동차 그룹 브랜드필름, LF소나타 런칭, 싼타페/에쿠스 언베일링 영상
현대카드, 현대건설

그 외 SK, 이니스프리, 넷마블, 도요타, 하이트 등 수많은 기업의 광고 및 홍보 영상 제작

[영화]
암살교실
조선명탐정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소개

실전 예제로 익히는
Maya 핵심 기능 총정리

화면 가득 수많은 기능에 압도되었었나요?
심플한 클래스 예제를 토대로 모델링,
애니메이션, 쉐이딩, 라이팅, 합성까지,
3D 작업의 주요 스킬을 효율적으로 익혀봅니다.

실무 경험을 담은
Nuke 합성 노하우

삼성, 현대, 넷마블 작업 노하우 전격 공개!
실무자들끼리도 꽁꽁 숨기는
누크 합성 및 실무 제작 방식을 알아봅니다.

현업 3D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실무 파일 제공

클래스와 함께 제공되는
Maya, Nuke 예제 파일을 통해
커리큘럼의 내용과 결과물을
바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예제 별로 제공되는 파일의 종류는
아래 커리큘럼을 참고해주세요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Maya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마야의 기본 인터페이스를 학습하고
모델링, 애니메이션, 쉐이딩, 라이팅, 합성까지,
워크 프로세스의 핵심 기능과
제작법을 알아봅니다.

On-Set을 통한
실사 합성 실습

컬러차트와 HDRI, 크롬볼 활용법 등,
3D 작업물을 실사 촬영본과 합성하기 위한
실무 작업 전반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카메라에 대해
이해하기

Dof, Parallax, Filmback, Anamorphic,
Bokeh 등, 실제 촬영본을 3D 환경에서
구현하는 데에 필수적인 카메라 기능 및
표현법에 대해 학습해 봅니다.

Lookup Table을 활용한
컬러그레이딩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색감!
룩업 테이블을 활용하여 디테일하게
컬러그레이딩하는 실무 노하우를 학습합니다.

광고 속 한 장면 같은
포스트이펙트 구현

렌즈 플레어, 빛 번짐 등
실제 카메라로 촬영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빛과 환경 효과의 종류를
학습하고 직접 적용해봅니다.

시네마틱과
Sci-Fi 예제 실습

시계, 자동차 광고, 게임 시네마틱 등
실제 예제를 통해, 시네마틱과 Sci-Fi
표현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 위 결과물은 해당 클래스에서 배울 기능을 사용한 실무 포트폴리오와
실제 클래스 예제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래스 결과물

클래스 예제 미리보기

예제 01

Beauty ad

디테일한 컬러 조정과
미세한 먼지 표현, 깊이감을
구현해봅니다.

예제 02

Watch ad

사실적인 제품 라이팅을
구현해봅니다.

예제 03

Sci-Fi

모션 블러 효과를 적용하고
PostEffect와 Glow를
Nuke로 구현해봅니다.

예제 04

Cinematic BG

Nuke 파일을 바탕으로
게임 시네마틱 영상의
실무 워크 프로세스를 배워봅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pricenotice5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OT

01. 오리엔테이션

– 커리큘럼 소개
– VFX 워크플로우에 대하여

Section 02
Maya 기초

02. Maya
기초 인터페이스

– 마야 기본 UI 설명
– 뷰포트와 작업 공간, 기본 세팅 알아보기

Section 03
모델링

03. Maya 모델링 기능 1

– extrude, bevel, bridge 등 모델링 작업 툴 설명
– UV 에디터 활용법

04. Maya 모델링 기능 2

– 실제 에셋을 바탕으로 모델링 워크플로우 설명

Section 04
애니메이션

05. Maya 애니메이션 및
레이아웃

– 애니메이션 기초 및 ease in & ease out
– Motion Tail을 활용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카메라 애니메이션

Section 05
쉐이딩

06. Maya 쉐이딩 1

– 오브젝트 재질 표현을 위한 PBR 텍스처 이해하기
– 텍스처 쉐이딩 및 인터페이스 설명

07. Maya 쉐이딩 2

– PBR 텍스처를 활용한 재질 제작
– Displacement, Bump, Normal, Udim 등의 기능 설명

Section 06
라이팅

08. Maya 라이팅 1

– Dome, Rect, Area, Point 등의 라이트 기능 활용법
– 상황에 따른 다양한 그림자 효과 조절하기

09. Maya 라이팅 2

– Gobo를 활용한 사실적인 제품 라이팅
– 비나 먼지, 안개 효과 적용 시의 빛 산란 효과 표현하기

Section 07
렌더링

10. Maya 렌더링 세팅

– Render Setup에 대해 알아보기
– 합성 단계를 위한 카메라 및 배경 심도 조절

Section 08
HDRI에 대한 이해와
카메라 촬영

11. 카메라

– 심도 (Depth of Field) 기능 이해하기
– 카메라 렌즈와 Parallax, Filmback 개념 지도

12. 컬러 차트 &
크롬볼 세팅

– On-Set에 대한 개념 이해하기
– HDRI 제작과 활용법

Section 09
Nuke

13. Nuke 인터페이스

– 렌더링 패스를 바탕으로 아웃풋을 만들어내는 과정 지도
– gain, gamma 컬러 이해하기

14. PostEffect 1

– Flare, Glow, Bloom, Glare, Promist 등의 렌즈 효과 이해하기

15. PostEffect 2

– 실제 물리 환경에서의 PostEffect 합성
– 화면이 떨리거나 깜빡히는 플리커 현상을 누크에서 잡는 방법

16. Nuke: Lookup Table

– 룩업 테이블의 개념 이해하기
– 시네마틱 톤으로 룩업 테이블을 활용하는 방법

Section 10
예제 실습

17. Lighting 학습용 예제:
뷰티 광고

– 마야와 누크를 동시에 사용해서 제작 및 컴포지팅
– 합성 단계에서의 컬러 조정
– 미세한 입자 표현과 Depth의 디테일한 표현법
* Maya, Nuke 파일 제공

18. Lookup Table 학습용 예제:
제품 광고

– 3D 환경에서 실제와 같은 라이팅 효과를 하이퀄리티로 적용하는 방법
– 오리지널 플레이트와 룩업 테이블이 적용된 플레이트 컬러 일치시키기
* Maya, Nuke 파일 제공

19. PostEffect 학습용 예제:
Sci-Fi

– 실제 카메라 촬영 시 나타나는 빛번짐과 같은 효과들을 누크에서 구현하는 방법
– Glow와 Motion Blur 적용하기
* Maya, Nuke 파일 제공

20. Cinematic 예제:
시네마틱 백그라운드

– 실무 게임 시네마틱 영상에서 잔디 및 나무와 같이 복수로 있는 에셋을 효율적으로 제작하는 워크 프로세스 소개
* Nuke 파일 제공

인터뷰

3D 아티스트 정태민이
하고 싶은 이야기

인터뷰

3D 아티스트 정태민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 01

Maya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대규모 작업, 대형 파이프라인이 필요한 환경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직무와의 협업이 용이하고 기업의 특성에 맞게 툴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마야를 사용하는 기업 또한 굉장히 많은 상황입니다. 현재 거의 모든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회사는 마야를 사용하고 있고, 미국을 시작으로 한국의 게임 회사에서도 마야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Question. 02

3D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15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3D를 접하다 보니, 각 파트 별 이해도가 자연스레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모든 파트를 작업할 수 있는 제너럴리스트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죠. 대형 파이프라인이 발달함에 따라 파트 별 전문 분야가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는 근래 3D 시장에서, 마야라는 툴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은 저만의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uestion. 03

이 클래스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제품, 뷰티, 게임 시네마틱 등 업계 필수 예제를 통해 마야의 다양한 핵심 기능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꼽고 싶습니다. 예제를 바탕으로 정말 실무에서 쓰이는 각종 고급 스킬들 또한 배울 수 있고요. 모델링부터 합성까지의 전 과정, 거기에 실무자의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는 마야 제너럴리스트 클래스를 준비했습니다.

Question. 04

이번 클래스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마야 초보자와 취업 준비생, 신입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다른 3D 아티스트의 워크 프로세스가 궁금한 경력자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3D의 기초와 이론, 그리고 현직자의 작업 스킬까지 모두 담은 클래스이기 때문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Maya version 19와 Nuke,
그리고 유료 렌더링 프로그램인
V-Ray Next for Maya로 진행됩니다.
원활한 수강을 위해 2019 이후 버전의
Maya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Nuke 체험판을 사용해도 수강에 지장은 없습니다.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Maya 학생용 1년 무료 사용 링크
Nuke 트라이얼 링크

Maya 학생용 1년 무료 사용 신청 방법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추천 클래스
.

[추천강의]같이들으면 더 좋은강의 시네마 4D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콜로소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 그리고 2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이나 2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2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3일 이후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클래스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정태민 연사님께서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클래스 수강권 구매 시 1회 구매 및 이용 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1개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1년 이내
– 포트폴리오 : 길이 제한 없이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모두 제출 가능하며 이에 대하여 피드백 제공
* 릴 형식으로 여러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제출 가능하며 본인이 가장 많이 참여한 부분을 캡처해 메일로 내용 설명 및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 정성껏 보내주시면 더욱 자세히 피드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1 코칭권의 환불 규정은 클래스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