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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0회 영상

아티스트들의 아티스트, 명실상부 톱 모션 디자이너
김그륜의 시네마 4D 텍스처링 노하우를
20회의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김그륜 모션 디자이너의
시네마 4D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8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10/16에 오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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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아름다운 모션그래픽 작품을
만들고 싶나요?

구현하고자 하는 결과물과
실제 결과물 사이의 괴리감 때문에
고민이었던 예비/현직 아티스트를 위해,
모션 디자이너 김그륜이
첫 번째 프리미엄 온라인 클래스로
찾아왔습니다.

당신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줄
모든 이론과 실전, 노하우를 담은
Cinema 4D & Octane Render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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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톱 클래스,
김그륜 연사의 포트폴리오

콜로소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한 번 듣고 끝인 수업이 아닌
평생 간직하는 체험

‘배운 것’보다 ‘경험한 것’이 기억에 훨씬 오래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김그륜 모션 디자이너의 클래스에서는
리얼리스틱한 재질 표현 이론, 나만의 개성과 감정이 담긴 아트웍 제작 팁,
국내외 기업의 실무 파이프라인과 효율적인 워크 플로우까지,
이 모든 스킬들을 ‘실습’을 통해 ‘경험’한 후
자세한 이론을 학습하게 됩니다.

어렵기만 했던 텍스처링 이론과 실습을
자연스럽게 내 것으로 체득할 수 있는 클래스, 콜로소가 유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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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에 훨씬 오래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김그륜 모션 디자이너의 클래스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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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워크 플로우까지,
이 모든 스킬들을
‘실습’을 통해 ‘경험’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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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럽게 내 것으로 체득할 수 있는 클래스,
콜로소가 유일합니다.

이번 클래스에서 만나게 될 공간

세 개의 방

모션 디자이너로서의 필수 역량인 상상력과 응용력을 자극시키기 위해
나무, 풀, 금속, 돌, 결정, 유리 등의 수많은 예제들을 각각의 공간,
‘방 Room’이라는 이름으로 구성했습니다.

여러 가지 다른 컨셉의 방, 그 속의 수많은 콘텐츠를
만들고, 만져보고, 느껴보는 클래스를 만나보세요.

이번 클래스에서 만나게 될 공간

세 개의 방

모션 디자이너로서의 필수 역량인
상상력과 응용력을 자극시키기 위해
나무, 풀, 금속, 돌, 결정, 유리 등의
수많은 예제들을 각각의 공간,
‘방 Room’이라는 이름으로 구성했습니다.

여러 가지 다른 컨셉의 방,
그 속의 수많은 콘텐츠를
만들고, 만져보고,
느껴보는 클래스를 만나보세요.

첫 번째 방: MEET

나무와 돌, 로프 등의 자연물을 만들고
물리 기반 텍스처링을 통해
살아 숨쉬는 듯한 생명력을
더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두 번째 방: HARD

금속, 쇠사슬 등의 인공물을 만들고
불규칙성을 부여함으로써
녹이 슬고 마모되는 시간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표현해봅니다.

세 번째 방: MIRACLE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질감과 형태의 조형물을 만듦으로써
추상적인 예제를 실체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8개 이상의 실전 예제를
제작해봅니다.

김그륜

모션 디자이너

ic_web
ic_behance_black
ic_vimeo_black
ic_instagram_black

안녕하세요,
모션 디자이너 김그륜 입니다.

현재 미국 LA에 위치한
타이틀 시퀀스 제작으로 유명한 기업
Elastic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Elastic에서
Men in Black, DC Universe, HBO,
Amazon TV show, CNN 등
할리우드 영화, 드라마에 나오는
타이틀 시퀀스를 제작했고,

한국 Giantstep에서 일하면서는
삼성, LG, 기아, 넷마블 등 대형 기업 광고의
모션그래픽 작업을 주로 제작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시네마 4D 유저 커뮤니티의
운영자로 활동하면서 유저와 꾸준한 소통을 하며
해외 아티스트 초빙 세미나, 유저그룹 방송 등
기존에 없던 모션그래픽 분야의 새로운 활동으로
모션 그래픽 종사자들의 발전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Elastic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전) Giantstep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스폰서쉽]
시네마 4D 공인 인증 아티스트
MAXON Certificated Artist
MAXON New version beta tester
Marvelous Designer Certificated Artist
Quixel, WorldCreator, Poliigons, Kitbash Supporting
전) 시네마 4D 신버전 테스터

[커뮤니티]
2016-2018 CINEMA 4D 한국유저그룹 운영자

[주요 클라이언트]
DC universe, HBO, CNN, Amazon, Men In Black, NRP, OFFF, 평창 올림픽, Samsung, LG, KIA, Netmarble 등

[주요 프로젝트]
DC universe – Doom Patrol title sequence
MIB – Men In Black:International title sequence
HBO – the swamp title sequence
CNN – John Lewis:Good Trouble
Amazon – HUNTERS
New Republic Pictures – Film Company Ident
OFFF Barcelona 2018 Main Titles
2018 평창올림픽 개회식 폐회식 무대 영상디자인
Samsung – 갤럭시 S8 Teaser, Blue-Ray AV, Notebook Odyssey Gear
S2 IFA, SSD 950 Pro, CES 2016
LG – Gram 노트북
넷마블 – 마블 퓨처파이트 2
인천국제공항 – 미디어월 영상 디자인
KIA moters – KIA future film : Peter Returns
솔트렙 – 뉴본 게임트레일러
HERA – cell essence

[강의 경력]
2019 VSLAB – 하이퀄리티 모델링&스타일프레임 강의
2018 폴리텍 대학교 시네마포디 특강
2018 VSLAB – Art of Styleframe 강의
2016 시네마포디 유저그룹 – Octane render 특강
2015 시네마포디 유저그룹 – Skyfall Making of 특강

[수상 경력]
2019 Clios – Doom Patrol Bronze
2019 Reddot – Krell Automotive Brand film WINNER
2019 Telly Award – Gemini OFFF title GOLD
2019 Muse Award – Gemini OFFF title Pretinum
2017 Featured Cinema 4D MAXON R18 Release page – Crystal
2017 Featured Sportseoul, Joins News, Edaily, SBS broadcast – AR Runway The Studio K
2016 Featured CG MeetUp – Making of Homage to Skyfall Title Sequence
2016 Featured Artofstyleframe – Art Director and Motion Designer
2015 Featured Cgsociety, LostboyVFX, iamag, indiewire – Homage to Skyfall Title Sequence –
2014 1st Prize – Hansung university The grand prize graduation. -Seoul, Korea
2013 2nd Prize – K-water UCC contest – Seoul, Korea
2012 2nd Prize – Korea Occupational Safety & Health Agency – Seoul, Korea
2012 3rd Prize – 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UCC Contest – Seoul, Korea
2012 3rd Prize – Peace Fine Art Assiociation Media Art Part – Seoul, Korea
2012 2nd Prize – Korea Elevator Safety Agency UCC Contest – Seoul, Korea
2012 1st Prize – id cosmetic surgery UCC Contest – Seoul, Korea
2012 1st Prize – K-water UCC contest – Seoul, Korea

김그륜

모션 디자이너

ic_web
ic_behance_black
ic_vimeo_black
ic_instagram_black

안녕하세요,
모션 디자이너 김그륜 입니다.

현재 미국 LA에 위치한
타이틀 시퀀스 제작으로 유명한 기업
Elastic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Elastic에서
Men in Black, DC Universe, HBO,
Amazon TV show, CNN 등
할리우드 영화, 드라마에 나오는
타이틀 시퀀스를 제작했고,

한국 Giantstep에서 일하면서는
삼성, LG, 기아, 넷마블 등 대형 기업 광고의
모션그래픽 작업을 주로 제작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시네마 4D 유저 커뮤니티의
운영자로 활동하면서 유저와 꾸준한 소통을 하며
해외 아티스트 초빙 세미나, 유저그룹 방송 등
기존에 없던 모션그래픽 분야의 새로운 활동으로
모션 그래픽 종사자들의 발전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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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Elastic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전) Giantstep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스폰서쉽]
시네마 4D 공인 인증 아티스트
MAXON Certificated Artist
MAXON New version beta tester
Marvelous Designer Certificated Artist
Quixel, WorldCreator, Poliigons, Kitbash Supporting
전) 시네마 4D 신버전 테스터

[커뮤니티]
2016-2018 CINEMA 4D 한국유저그룹 운영자

[주요 클라이언트]
DC universe, HBO, CNN, Amazon, Men In Black, NRP, OFFF, 평창 올림픽, Samsung, LG, KIA, Netmarble 등

[주요 프로젝트]
DC universe – Doom Patrol title sequence
MIB – Men In Black:International title sequence
HBO – the swamp title sequence
CNN – John Lewis:Good Trouble
Amazon – HUNTERS
New Republic Pictures – Film Company Ident
OFFF Barcelona 2018 Main Titles
2018 평창올림픽 개회식 폐회식 무대 영상디자인
Samsung – 갤럭시 S8 Teaser, Blue-Ray AV, Notebook Odyssey Gear
S2 IFA, SSD 950 Pro, CES 2016
LG – Gram 노트북
넷마블 – 마블 퓨처파이트 2
인천국제공항 – 미디어월 영상 디자인
KIA moters – KIA future film : Peter Returns
솔트렙 – 뉴본 게임트레일러
HERA – cell essence

[강의 경력]
2019 VSLAB – 하이퀄리티 모델링&스타일프레임 강의
2018 폴리텍 대학교 시네마포디 특강
2018 VSLAB – Art of Styleframe 강의
2016 시네마포디 유저그룹 – Octane render 특강
2015 시네마포디 유저그룹 – Skyfall Making of 특강

[수상 경력]
2019 Clios – Doom Patrol Bronze
2019 Reddot – Krell Automotive Brand film WINNER
2019 Telly Award – Gemini OFFF title GOLD
2019 Muse Award – Gemini OFFF title Pretinum
2017 Featured Cinema 4D MAXON R18 Release page – Crystal
2017 Featured Sportseoul, Joins News, Edaily, SBS broadcast – AR Runway The Studio K
2016 Featured CG MeetUp – Making of Homage to Skyfall Title Sequence
2016 Featured Artofstyleframe – Art Director and Motion Designer
2015 Featured Cgsociety, LostboyVFX, iamag, indiewire – Homage to Skyfall Title Sequence –
2014 1st Prize – Hansung university The grand prize graduation. -Seoul, Korea
2013 2nd Prize – K-water UCC contest – Seoul, Korea
2012 2nd Prize – Korea Occupational Safety & Health Agency – Seoul, Korea
2012 3rd Prize – 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UCC Contest – Seoul, Korea
2012 3rd Prize – Peace Fine Art Assiociation Media Art Part – Seoul, Korea
2012 2nd Prize – Korea Elevator Safety Agency UCC Contest – Seoul, Korea
2012 1st Prize – id cosmetic surgery UCC Contest – Seoul, Korea
2012 1st Prize – K-water UCC contest – Seoul, Korea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소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실무 렌더링 이론

PBR, Path tracing, Unbiased 등
보다 수준 높은 텍스처링과
자유로운 텍스처 응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핵심 렌더링 이론을 알려드립니다.

Octane Render를 활용한
텍스처링 A to Z

업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렌더러,
옥테인의 툴 활용법부터
리얼리스틱한 텍스처링까지
실무에서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업계 최고 수준 연사의
실무 파일을 내 것으로

모션 디자이너 김그륜의 업무 노하우가
가득 담겨있는 시네마 4D와 옥테인
예제 파일을 통해 커리큘럼의 내용과
결과물을 수강 즉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예제 별로 제공되는 파일의 종류는
아래 커리큘럼을 참고해주세요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Octane Render와
Node 개념 이해하기

렌더링 이론과 함께
필수적인 노드 기능을 활용해
디테일한 텍스처링을 구현해봅니다.

이유와 디테일을 더한
자연물 재질 표현하기

나무, 메탈, 로프 등을 통해
리얼함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마모와 불규칙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해봅니다.

시간의 흐름과 스토리를 담은
인공물 재질 표현하기

쇠사슬, 녹슨 쇠, 마모된 엣지 등
자연스럽게 마모되고 녹이 슨
여러 가지 인공물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실제 물리 시뮬레이션을 통한
자연스러운 움직임 표현

현실을 기반으로 하는
시뮬레이션을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을 주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카메라 이론 및
After Effects 합성

실사의 디테일함을 살리는 카메라
이론과 애프터이펙트를 사용한
후보정법까지 알아봅니다.

실무 워크 플로우
및 노하우

작업 과정의 효율적인 분업을 위한
파이프라인 워크 플로우와
레퍼런스, 자료 관찰 방법, 옵티마이징
노하우까지 알려드립니다.

* 위 결과물은 해당 클래스에서 배울 기능을
사용한 실제 예제들입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800,000원   

 

*5개월 할부 시

 (월)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10/16에 오픈됩니다.
pricenotice5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전략 회의

01. 강사 소개, 수업
오리엔테이션 전략 회의

– 강사 소개와 지금까지 경험해 온 실무 이야기
– 클래스의 특징 및 진행 방식
– 전체적인 업계의 흐름
– 올바른 제작에 임하는 자세

Section 02
기초

02. 시네마 4D 기본 설정 및
렌더링 이론

– 시네마 4D 기본 설정
– 렌더링의 정의 및 렌더링을 알아야 하는 이유
– 물리 기반 렌더링: Biased와 Unbiased의 차이

* C4D 파일 제공

03. Octane Render 설치 구조와
인터페이스 설명

– 설치 및 주의 사항
– 옥테인 사용 시의 기본적인 실수
– 옥테인과 그래픽카드

* C4D 파일 제공

Section 03
첫 번째 방: MEET

04. 작업 프로세스

– 실제 자료를 통해서 관찰하는 방법
– 아이디어와 자료 스크랩을 잘 정리하는 노하우

* 참고 Link 제공

05. 첫 만남: 나무와 바닥

– 옥테인 노드 텍스처링
– 상대 경로로 원활한 파이프라인 제작
– 물리 기반 텍스처를 활용한 재질 만들기

* C4D 파일 제공

06. 자연 연결 로프와 돌

– Displacement를 활용해서 모델링 과정 없이 리얼한 돌과 로프 만들기

* C4D 파일 제공

07. 식물에 생명 넣기

– 얇은 두께의 빛이 투과되는 풀잎 만들기
– Mix Material로 두 가지 다른 재질 섞기

* C4D 파일 제공
* 참고 Link 제공

08. 살아 숨 쉬는 나무

– 라이브 뷰 아이콘 설명
– Dirt와 Mix Texture로 디테일한 나무색 표현
– Alpha 이미지로 로고 삽입
– Displacement로 실제 표면에 변형 주기

* C4D 파일 제공

09. 만남의 방

– 실습한 자연물을 한 곳에 모아 Scene 제작하기
– Alpha 맵으로 부드럽게 사라지는 배경 구현
– 로고 디자인 및 돌 시뮬레이션
– 라이트 세팅 및 아웃풋 저장

* C4D 파일 제공

Section 04
두 번째 방: HARD

10. 젖은 바닥 위
경계 없는 페인트볼

– 메탈 재질의 이해와 관찰
– 굴곡이 있는 오브젝트의 경계선 없애기
– Mix Material로 젖은 바닥 만들기

* C4D 파일 제공

11. 시간이 담긴 메탈

– 녹슨 쇠의 재질 제작
– 마모된 엣지 부분 표현하기

* C4D 파일 제공

12. 쇠사슬과 빛

– Hair Simulation으로 움직이는 쇠사슬 만들기
– Universal Texture를 활용한 형광등 제작

* C4D 파일 제공
* 참고 Link 제공

13. 단단한 방

– 실습한 인공물을 한 곳에 모아 Scene 제작하기
– Voronoi를 활용해서 부서지는 바닥 만들기

* C4D 파일 제공

14. After Effects 후보정 1편:
작업 효율 강화 TAKES

– 애프터 이펙트를 통한 렌더링 건 이미지 후보정
– TAKES를 활용해 여러 동작을 한 번에 처리하기

* C4D 및 AE 파일 제공
* 참고 Link 제공

15. 카메라 이론 및
포맷과 압축

– FPS에 대한 바른 사용과 상황에 맞는 렌즈 선택
– 비디오와 이미지 포맷과 압축 이론

Section 05
세 번째 방: MIRACLE

16. 신비의 돌과 크리스탈

– 신비한 돌과 돌에 붙은 크리스탈 만들기

* C4D 파일 제공

17. 환상 속 결정체

– 옥테인 스케터를 활용해 자라나는 빨간 크리스탈 결정체 제작

* C4D 파일 제공

18. 상상력 더하기

– 날아다니는 크리스탈 애니메이션 구현
– 인스턴스 컬러 기능을 활용해서 다양한 색의 크리스탈 만들기

* C4D 파일 제공

19. 옵티마이징 노하우

– 렌더 시간과 노이즈를 단축시킬 수 있는 옵티마이징 노하우
– 옥테인의 계산 방식: Kernel의 이해

* C4D 파일 제공

20. After Effects 후보정 2편:
외부 플러그인

– 전체 씬 스타일 프레임부터 애니메틱 최종 렌더 방법
– 자주 사용하는 애프터 이펙트 팁과 플러그인 설명

* AE 파일 제공

* 자세한 커리큘럼 제작 과정은
클래스 공개와 함께 PDF로 제공됩니다
인터뷰

모션 디자이너 김그륜이
하고 싶은 이야기

인터뷰

모션 디자이너 김그륜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 01

시네마 4D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시네마 4D는 솔로 프로덕션에 특화되어 있어서 다른 툴에 비해 훨씬 빠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그래픽카드 렌더러인 옥테인이 도입됨에 따라 적은 인원으로도 대규모 프로젝트를 소화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하이퀄리티의 리얼리스틱한 작품을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점, 신기술 업데이트와 대처 속도가 빠르다는 점 등을 장점으로 꼽고 싶습니다.

Question. 02

모션 디자이너로서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빠른 시간 안에 최상급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에 능숙하다는 점을 들고 싶습니다. 빠른 시간에 좋은 작업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퀄리티를 낼 수 있는 안목’과 ‘그것을 표현하기 위한 효율적인 워크 플로우’가 필요합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저와 함께 다양한 상황 속의 예제를 풀어가며, 가장 효율적이고 빠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될 것입니다.

Question. 03

커리큘럼을 구성하실 때
무엇에 중점을 두셨나요?

어떻게 하면 수강하신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요. 이론과 많은 예제를 넣으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가르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최대한 많은 사례를 통해 해결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도록 철저하게 커리큘럼을 기획했습니다.

Question. 04

이 클래스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실습을 먼저 하고 이론을 그 후에 진행함으로써 지루하고 어렵게만 여겨졌던 이론을 몸에 와닿게 익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공간을 함께 창조하는 개념으로 클래스가 진행될텐데요. 여러가지 다른 컨셉의 방 안에서 공부할 콘텐츠를 실제로 만들고, 만져보고, 느껴보면서 ‘경험’하는 클래스가 될 것입니다.

Question. 05

이번 클래스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시네마 4D의 기본적인 기능만 다룰 줄 아는 분, 옥테인을 한번도 사용해 보지 않았던 분, 그리고 현직 실무자분들 모두에게 추천드립니다. 퀄리티 높은 아웃풋을 만들 수 있도록, 제가 그동안 배워온 노하우와 파이프라인을 다룸과 동시에 많이들 어려워하는 CG 이론 또한 쉽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아래 명시된 툴로 진행됩니다.
원활한 수강을 위해 해당 버전의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Cinema4D R22 .118
– Octane Render 2020.1.4 R2
– Adobe After Effects 2020 ( v 17.1.1 )

* 시네마 4D는 R20,21,22,
옥테인은 2019, 2020 버전이 권장됩니다.
* 시네마 4D R19 이하, 옥테인 3,4 버전은
실습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추천 클래스
.

[추천강의]같이들으면 더 좋은강의 시네마 4D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콜로소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10/16에 공개됩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 그리고 2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이나 2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2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3일 이후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클래스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김그륜 연사님께서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클래스 수강권 구매 시 1회 구매 및 이용 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1개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1년 이내
– 포트폴리오 : 길이 제한 없이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모두 제출 가능하며 이에 대하여 피드백 제공
* 릴 형식으로 여러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제출 가능하며 본인이 가장 많이 참여한 부분을 캡처해 메일로 내용 설명 및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 정성껏 보내주시면 더욱 자세히 피드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1 코칭권의 환불 규정은 클래스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