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0회 영상

할리우드 VFX 경력 14년,
현 ILM 소속 3D 아티스트 김준은의
마야 라이팅 및 합성 노하우를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김준은 3D 아티스트의
마야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3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8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11/26에 오픈됩니다.

총 30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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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라이팅 및 합성 노하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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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인  800,000원   

 

*5개월 할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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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은 11/26에 오픈됩니다.

디즈니, 마블, 넷플릭스 등
할리우드의 VFX 비법을
알고 싶나요?

마야 클래스에 있어서
‘실무’를 아는 연사는 그리 많지 않고,
‘해외 실무’를 경험한 연사는 더욱 드뭅니다.

김준은 3D 아티스트의 클래스에서는
14년 동안 수십 편의 대형 할리우드
영화를 제작하며 습득한 실무 지식과
워크 프로세스를 모두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HDRI 사용법부터 룩뎁, 라이팅,
최종 렌더링과 합성까지,
3D 툴 마야 작업에 필요한
모든 요소와 활용 방법, 그리고
이론까지 알려주는 클래스!


‘무엇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와 ‘왜’까지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마야 CG/VFX 클래스를
지금 콜로소에서 만나보세요.

글로벌 톱 클래스,
김준은 연사의 포트폴리오

3D 아티스트 김준은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국내 유일무이
톱 VFX 스튜디오 ILM 실무 클래스

1975년 창립 이래로
스타워즈, 터미네이터, 쥬라기 공원부터
어벤져스, 트랜스포머, 데드풀까지
수많은 할리우드 영화의 CG/VFX를 담당한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스튜디오,
Industrial Light & Magic (ILM)!

김준은 3D 아티스트의 클래스에서는
그가 수많은 트리플A급 프로젝트를 통해
몸소 경험한 톱 VFX 스튜디오의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궁금해했지만
쉽게 배울 수 없었던 ILM의 노하우를
지금 콜로소에서 알려드립니다.

3D 아티스트 김준은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국내 유일무이
톱 VFX 스튜디오 ILM
실무 클래스

1975년 창립 이래로
스타워즈, 터미네이터, 쥬라기 공원부터
어벤져스, 트랜스포머, 데드풀까지
수많은 할리우드 영화의 CG/VFX를 담당한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스튜디오,
Industrial Light & Magic (ILM)!

김준은 3D 아티스트의 클래스에서는
그가 수많은 트리플A급 프로젝트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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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울 수 있습니다.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궁금해했지만
쉽게 배울 수 없었던 ILM의 노하우를
지금 콜로소에서 알려드립니다.

업계 연사들의
쏟아지는 찬사!

이번 클래스에서는
6개 이상의 단계를 거쳐
실전 예제를 제작해봅니다.

01. 현장 빛 캡처

현장의 빛을 HDRI로 캡쳐하여
마야에서도 현장과 일치할 수
있도록 빛을 재현해봅니다.

02. 페인트

베이스 색을 결정하고
aiNoise 노드를 이용해서
실사 같은 느낌을 구현해봅니다.

03. 헤드라이트

복잡한 구조의 헤드라이트를
제작하고 meshlight를 이용해서
전구를 만들어봅니다.

04. 빛과 그림자

아놀드 렌더러의 쉐이딩 기능을
적용해서 그림자 효과를 만들고
예제 내의 조명과 합성해봅니다.

05. 안개와 증기

뿌옇고 불규칙한 효과의
안개와 증기를 적용해서
디테일을 더해봅니다.

06. 실사 같은 자동차

아놀드의 다양한 쉐이딩 기능과
누크의 다양한 노드를 이용해
현실 같은 자동차를 합성 해봅니다.

최종 예제

김준은

3D 아티스트

ic_vimeo_black

안녕하세요, 3D 아티스트 김준은 입니다.

현재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ILM에서
Senior Lighting Technical Director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14년 동안 해외 VFX 업계에서 꾸준히 일하며
어벤져스, 스파이더맨, 블랙팬서, 알라딘 등
수많은 할리우드 영화들의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마야를 배워 실무에 투입이 되더라도
막상 어떻게 일을 해나가야 할 지 막막해서
관성대로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야의 최대 장점인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Industrial Light & Magic:
Senior Lighting Technical Director
전) Luma Pictures: Senior Lighting TD/Compositor
전) Iloura (Method): Roto Artist / Lighting TD
전) Rising Sun Pictures: Modeler

[주요 프로젝트]
[Disney/Marvel]
2020 – 정글 크루즈
2019 – 알라딘
2018 – 앤트맨과 와스프, 블랙팬서,
메리 포핀스 리턴즈, 시간의 주름
2017 – 토르: 라그나로크, 스파이더맨 홈커밍
2016 –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닥터 스트레인지
2015 –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2013 – 토르: 다크 월드

[20th Studio]
2017 – 에이리언: 커버넌트
2016 – 데드풀

[Warner Bros.]
(제작 중) 스페이스 잼 2
2008 –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Netflix]
2019 – 아이리시맨

[Sony Pictures]
2016 – 언더월드: 블러드워

[Lions Gate]
2015 – 라스트 위치 헌터, 인서전트
2014 – 아이, 프랑켄슈타인

[Columbia Pictures]
2012 – 애프터 어스

[Open Road Films]
2011 – 킬러 엘리트

[Rogue Pictures]
2008 – 워리어스 웨이

[Cosmos]
(미개봉) The King’s Daughter

김준은

3D 아티스트

ic_vimeo_black

안녕하세요,
3D 아티스트 김준은 입니다.

현재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ILM에서 Senior Lighting Technical Director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14년 동안
해외 VFX 업계에서 꾸준히 일하며
어벤져스, 스파이더맨, 블랙팬서, 알라딘 등
수많은 할리우드 영화들의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마야를 배워 실무에 투입이 되더라도
막상 어떻게 일을 해나가야 할 지 막막해서
관성대로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야의 최대 장점인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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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Industrial Light & Magic:
Senior Lighting Technical Director
전) Luma Pictures: Senior Lighting TD/Compositor
전) Iloura (Method): Roto Artist / Lighting TD
전) Rising Sun Pictures: Modeler

[주요 프로젝트]
[Disney/Marvel]
2020 – 정글 크루즈
2019 – 알라딘
2018 – 앤트맨과 와스프, 블랙팬서,
메리 포핀스 리턴즈, 시간의 주름
2017 – 토르: 라그나로크, 스파이더맨 홈커밍
2016 –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닥터 스트레인지
2015 –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2013 – 토르: 다크 월드

[20th Studio]
2017 – 에이리언: 커버넌트
2016 – 데드풀

[Warner Bros.]
(제작 중) 스페이스 잼 2
2008 –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Netflix]
2019 – 아이리시맨

[Sony Pictures]
2016 – 언더월드: 블러드워

[Lions Gate]
2015 – 라스트 위치 헌터, 인서전트
2014 – 아이, 프랑켄슈타인

[Columbia Pictures]
2012 – 애프터 어스

[Open Road Films]
2011 – 킬러 엘리트

[Rogue Pictures]
2008 – 워리어스 웨이

[Cosmos]
(미개봉) The King’s Daughter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소개

룩뎁부터 라이팅,
렌더링, 합성까지!
할리우드 실무 노하우 총정리

실사 촬영을 기반 3D 작업에서 필수인
컬러차트, HDRI 제작법, 라이팅과
합성 노하우 뿐만 아니라,
아놀드 쉐이더를 활용한
예제 룩뎁까지 배워봅니다.

자연스러운 표현을 위한
렌더링 및 합성 실전 팁

셋업을 거쳐 랜더 패스를 만든 후
이 모든 과정을 통해 렌더된 이미지를
누크로 합성하는 방법,
CG 렌더링 결과물을 자연스럽게
촬영본에 붙이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최고의 VFX 스튜디오
ILM 소속 3D 아티스트의
실무 파일 제공

Plate촬영 영상, HDRI, 카메라 트랙,
마야 셋업 등 제공되는 다양한 소스들로
추후 자신만의 에셋과 캐릭터를
적용, 응용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키워봅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Arnold Shader
한 번에 배우기

기본적인 마야 및 모델 세팅을
진행한 후, 예제를 위한 쉐이더를
만들어봅니다.

HDRI 촬영법과
장비 사용법

ILM의 촬영 노하우와
크롬/그레이 볼과 컬러 차트 사용법,
후반 작업을 위한 이미지 수정/보완
과정을 배워봅니다.

라이팅에 최적화 된
HDRI

HDRI 카메라와 영상 촬영 카메라의
색감을 일치시키고, 마야 내의
조명 세팅을 위한 텍스처를
추출하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마야 속
CG 세트 라이팅

Light rig 셋업, Calibration,
LPE expression, Light group 등
마야 라이팅 노하우 전반을 학습합니다.

최적화된
아놀드 렌더링

자동차, 그림자, 헤드라이트 등의
레이어를 만들고, 아놀드 렌더러의
다양한 기능을 배워봅니다.

빛 컬러 렌즈
이해와 합성

누크 최적화와 플레이트 제작을
진행한 후, 레이어 합성과 동시에
렌즈 플레어, 카메라 Grain 합성
노하우까지 학습합니다.

* 위 결과물은 해당 클래스에서 배울 기능을
사용한 실제 예제들입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8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11/26에 오픈됩니다.
pricenotice5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OT

01. 오리엔테이션

– 연사 프로파일
– 코스 디자인 철학과 커리큘럼 소개
– 예제 파일 디렉토리 구성 및 용어 설명

Section 02
Arnold 쉐이더
한 번에 배우기

02. 룩뎁 준비하기

– 룩뎁에 필요한 기본적인 마야 및 모델 세팅 설명
–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 Lookdev Kit을 이용하여 자동차에 필요한 쉐이더를 만들기

03. Car Paint 쉐이더

– 아놀드 Car Paint를 사용하여 예제에 쓰일 에셋 룩뎁을 진행
– 자동차의 베이스 색을 결정하고 색의 깊이와 실사 느낌을 살리기

04. Glass 쉐이더

– aiStandard 쉐이더를 이용하여 간단한 자동차 유리 재질 만들기
– 유리의 청색과 불완전한 표면 효과 적용

05. HeadLight 쉐이더

– 앞선 단계에서의 다양한 재질을 이용해 복잡한 구조의 헤드라이트 만들기
– meshlight을 이용해서 헤트라이트 전구를 만들고 AOV 설정

06. Tire 쉐이더

– aiStandard에서 제공되는 기본 고무 재질과 Curvature 쉐이더를 이용해서 간단하지만 사실적인 자동차 타이어를 만들기

07. 룩뎁 마무리

– 다양한 재질을 바퀴에 적용
– 인테리어 등 작은 부품 마무리

Section 03
ILM의 HDRI 촬영법과
장비 사용법

08. 장비와 촬영

– 촬영용 장비 및 Nodal 세팅 및 사용법 설명
– ILM에서 사용하는 촬영 세팅 법
– 크롬/그레이 볼과 칼라 차트 사용법

09. Raw 파일 처리

– Raw Therapee를 이용하여 후반 작업에 최적화 된 이미지로 수정 및 보완
– 카메라 노이즈 제거 및 화이트 밸런스 잡기

10. PTGui를 이용한
HDRI 만들기

– Control Points, Editing and viewing spherical panoramas, Stitching HDR Panoramas, Masks 등의 전반적인 이론과 사용법 설명

Section 04
라이팅에
최적화 된 HDRI

11. HDRI 수정하기

– Spherical Transform 노드 사용법과 적용 사례
– Paint 노드에 대한 이해
– 삼각대와 칼라차트 지우기

12. Color Calibration

– HDRI를 촬영한 카메라와 영상을 촬영한 카메라의 색감을 일치 시키는 과정
– 컬러차트를 이용한 밝기 맞추기
– Grade 노드를 이용한 match-grade

13. Light Textures 추출하기

– 마야에서 조명 세팅을 위한 라이트 텍스처를 추출하는 과정
– Spherical Transform을 이용하여 조명 텍스처 오려내기

Section 05
마야 속
CG 세트 라이팅

14. Light Rig 셋업하기

– 3D 공간에서 HDRI 위치 찾기
– Plate Projection 원리 이해 하기
– AO Shader로 그림자 만들기
– HDRI 쉐이더 만들기

15. 조명 설정

– 조명 Texture 적용하기
– Chrome Grey Sphere를 이용한 조명 Calibration

16. 자동차 셋업

– IES Light를 이용해 전조등과 미등 만들기
– LPE expression 설명
– AOV에 사용될 Light group 개념 설명하기

Section 06
최적화된 Arnold 렌더링

17. 자동차 레이어

– 마야의 Render Setup을 이용한 layer 만들기
– Collection 컨셉과 사용법 설명
– Matte 개념 설명과 세팅하기
– 합성에 필요한 기본 AOV 세팅하기

18. 그림자 레이어

– Projection shader와 Shadow Matte Shader를 이용해 그림자 만들기

19. 헤드라이트 레이어

– 헤드 라이트에 비춰지는 도로 렌더 레이어 만들기
– Projection shader와 aiStandard shader를 이용한 배경 제작
– LPE expression를 이용해 AOV 만들기에 적용하기

20. 안개 레이어

– aiStandard Volume shader를 이용해 안개 만들기
– aiStandard Volume 과 aiAtmosphere Volume 차이점 설명
– aiNoise를 이용해 안개에 디테일 넣기

21. 증기 레이어

– aiStandard Volume shader를 이용해 증기 만들기
– aiNoise를 이용해 증기에 디테일 넣기

22. 자동차 렌더링 최적화

– Batch 렌더에 필요한 Common Tab 세팅
– 아놀드의 Adaptive Sampling 개념 설명
– AA_inv_density AOV와 Low Light Threshold 이용한 최적화

23. 마무리 렌더링 최적화

– 나머지 레이어에 아놀드 최적화 방법 적용하기
– Clamping 개념과 적용 사례
– AOV 최적화와 필요 이유 설명

24. Nuke 최적화 팁

– B Pipe (B over A) 이론
– Bbox와 Shuffle을 이용한 최적화

25. 플레이트 준비

– Denoise 노드를 이용해 Plate 노이즈 감소
– Denoised 된 Plate에서 Grain 추출
– 추출한 Grain을 shuffle로 채널 만들기

26. 빛과 그림자 합성

– AmbientOcclusion과 Projection shader, ShadowMatte을 이용한 그림자 생성
– LPE로 나누어진 조명들로 도로에 조명 합성

27. 자동차 합성

– Convole 와 kernel의 이해
– Grade로 자연스러운 자동차 색감 주기
– Convole로 헤드라이트 빛 산란 주기
– Shuffle를 이용해 자동차 이미지를 촬영 렌즈 퀄리티와 맞추기
– 간단한 누크 expression으로 헤드라이트 LED 깜빡거림 주기

28. 안개/증기 합성

– reconsile3D 노드로 정확한 트래킹 정보 만들기
– Noise로 안개와 증기에 디테일 더하기

29. Lens Flare 합성

– 플러그인 없이 Lens Flare 만들기
– Tracker 노드로 만들어진 Lens Flare를 예제에 고정

30. 카메라 Grain 합성

– 카메라 노이즈에 대한 이해
– 25강에서 추출한 카메라 Grain을 자동차에 적용

인터뷰

3D 아티스트 김준은이
하고 싶은 이야기

인터뷰

3D 아티스트 김준은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 01

3D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테크닉 암기와 빠른 실무 적용 뿐 아니라, 최대한 그 배경이 되는 원리를 이해를 하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해의 과정을 거쳐야만 실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하는 것을 넘어서 새로운 테크닉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철학이 이번 커리큘럼에도 반영이 되어 있는데요. HDRI 촬영과 활용법 등, 많은 예비/현직 아티스트들이 가지고 있는 각종 의문점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것입니다.

Question. 02

이번 클래스의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14년간 수십 편의 영화를 제작하면서 실무에서 습득한 지식을 최대한 집약, 수강 이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전달해드린다는 것입니다. 단발성으로 끝나는 수업이 아니라, 여러분들에게 제공해드리는 Plate 촬영 영상, HDRI, 카메라 트랙, 마야 셋업, 합성 등의 틀에 여러분들의 에셋이나 애니메이션 된 캐릭터를 넣어서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Question. 03

Coloso 클래스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기존 대부분의 마야 수업들처럼 기능을 단순하게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닌, 툴의 목적과 활용법을 제대로 알려주는 클래스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최대한 수강생 분들이 제가 드리는 소스를 직접 이해하고, 활용하고,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Question. 04

이번 클래스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할리우드 VFX의 체계적인 작업 방식이 알고 싶은 분, 취업을 위해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분, 프로그램의 기초적인 부분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연한 분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Maya version 18과
Nuke 11로 진행됩니다.
원활한 수강을 위해 해당 버전의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Maya version 18, Nuke 11 이후 버전을 권장하나
이전 버전도 수강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 Nuke는 트라이얼 버전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추천 클래스
.

[추천강의]같이들으면 더 좋은강의 시네마 4D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콜로소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클래스는 11/26에 공개됩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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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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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 그리고 2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이나 2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2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3일 이후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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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 1:1 코칭권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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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상품은 클래스 수강권 구매 시 1회 구매 및 이용 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1개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1년 이내
– 포트폴리오 : 길이 제한 없이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모두 제출 가능하며 이에 대하여 피드백 제공
* 릴 형식으로 여러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제출 가능하며 본인이 가장 많이 참여한 부분을 캡처해 메일로 내용 설명 및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 정성껏 보내주시면 더욱 자세히 피드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1 코칭권의 환불 규정은 클래스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