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회 영상

로커스 파트장 출신 3D 모델러 김소연의
마야 모델링 노하우를 20회의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김소연 3D 모델러의
마야 모델링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11/17에 오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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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모델링 노하우를 20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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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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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모델링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할인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11/17에 오픈됩니다.

누구나 첫 시작은 있습니다.
목표로 하는 3D 모델링이
있다면 구현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로베이스 단계에서 바로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 수 없듯이,
가장 상위의 난이도의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부터 차근차근 쌓아가야 합니다.

최고 실력을 가진 3D 모델러 김소연의
마야 모델링 입문 클래스에서는
3D 지식이 전무한 사람도 모델링을 위한
마야의 핵심 기능을 실무에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3D 모델링에 특화된 Maya부터 제대로 배워
근거있는 기초 기반을 다져보세요.

3D 전문 모델러,
김소연 연사의 포트폴리오

콜로소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모델러가 되기 위한 첫 단계,
실무에서 쓰이는 3D 모델링의 모든 것

3D 산업군이 넓어지고 있는 지금,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다면 이것이야말로 독보적인 강점!

유기적이고 구조적인 오브젝트 구현에 최적화 되어있고
활용도 높은 파이프 라인으로 다분야에서 밝은 전망을 가진 툴!
성공적인 3D 커리어를 목표한다면 Maya가 바로 최고의 선택입니다.

게임, 영화, TV 광고 분야에서 활동하는
현직 3D 모델러가 제작한 예제 파일을 분석하고 공부한다면,
모델링을 위해 현장에서 사용하는 각종 기능들과
와이어프레임 등을 그대로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3D 특성에 알맞는 기본기를 차근차근 다지며
분야와 종류에 상관없이 실루엣이 살아있는
모델링 제작이 가능해지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Maya 3D 모델링, 지금 콜로소에서 시작해보세요.

콜로소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모델러가 되기 위한 첫 단계,
실무에서 쓰이는
3D 모델링의 모든 것

3D 산업군이 넓어지고 있는 지금,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다면
이것이야말로 독보적인 강점!

유기적이고 구조적인 오브젝트 구현에
최적화 되어있고 활용도 높은 파이프 라인으로
다분야에서 밝은 전망을 가진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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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가 바로 최고의 선택입니다.

게임, 영화, TV 광고 분야에서 활동하는
현직 3D 모델러가 제작한
예제 파일을 분석하고 공부한다면,
모델링을 위해 현장에서 사용하는
각종 기능들과 와이어프레임 등을
그대로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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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와 종류에 상관없이 실루엣이 살아있는
모델링 제작이 가능해지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Maya 3D 모델링, 지금 콜로소에서 시작해보세요.

다양한 모델링 예제를 통해
Maya의 핵심 기능을
배워봅니다.

곡면 Extrude 모델링

유기체 모델링

Pattern 모델링

Deformer 모델링

Extrude Face 모델링

Constraion 모델링

김소연

3D 모델러

안녕하세요,
3D 모델러 김소연입니다.

로커스에서 파트장을 담당했으며,
넷이즈, 스튜디오 레논 등의 회사를 거쳐
모델러의 경력을 쌓아오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삼성, LG과 협업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 테라M, 음양사 등의 작업을 했습니다.

현재도 다양한 에셋, 새로운 스타일을 계속해서 시도하며
TV 광고, 전시, 게임 시네마틱 영상과 같이 폭넓은 분야의
전문 모델러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프리랜서 모델러
전) 로커스 파트장
전) 넷이즈 시니어 모델러
전) 스튜디오 레논 시니어 모델러

[TV 광고]
S-OIL, 이니스프리, 뷰익, CGV,
서울 치즈 with 카카오프렌즈,
KFC in China, 삼성, LG

[게임 시네마틱]
리니지2레볼루션, 테라M, 쿠키런, 음양사, 레이븐,
스페셜포스, 아덴, COA, 난투, project-p,
로스트아크, 하이퍼유니버스, The Ocean, 탈리온

[게임]
天谕

[그 외]
화성 공룡 박물관 전시 영상
평창동계올림픽 수호랑반다비 영상

김소연

3D 모델러

안녕하세요,
3D 모델러 김소연입니다.

로커스에서 파트장을 담당했으며,
넷이즈, 스튜디오 레논 등의 회사를 거쳐
모델러의 경력을 쌓아오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삼성, LG과 협업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 테라M, 음양사 등의 작업을 했습니다.

현재도 다양한 에셋, 새로운 스타일을 계속해서 시도하며
TV 광고, 전시, 게임 시네마틱 영상과 같이 폭넓은 분야의
전문 모델러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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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프리랜서 모델러
전) 로커스 파트장
전) 넷이즈 시니어 모델러
전) 스튜디오 레논 시니어 모델러

[TV 광고]
S-OIL, 이니스프리, 뷰익, CGV,
서울 치즈 with 카카오프렌즈,
KFC in China, 삼성, LG

[게임 시네마틱]
리니지2레볼루션, 테라M, 쿠키런, 음양사, 레이븐,
스페셜포스, 아덴, COA, 난투, project-p,
로스트아크, 하이퍼유니버스, The Ocean, 탈리온

[게임]
天谕

[그 외]
화성 공룡 박물관 전시 영상
평창동계올림픽 수호랑반다비 영상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소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는 Maya

3D 개념조차도 제로베이스인 분들 대환영!
마야의 기본 인터페이스부터 모델링을 위한
기초 이론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난이도별로 구성된
다양한 종류의 모델링

의자, 시계 등 필수 사물부터
캐릭터 모델링까지 전부 담았습니다!
배운 것 뿐만 아니라 응용해서
새로운 오브젝트를 구현하기 위한
모든 필수 스킬들을 공개합니다.

퀄리티가 돋보이는
실무 작업 노하우

수많은 실전 경험에 기반한 디포머,
와이어프레임 등의 핵심 기능과 활용법을
클래스와 함께 제공되는 9가지
Maya 예제 파일을 통해 익혀봅니다.

* 예제 별로 제공되는 파일의 종류는
아래 커리큘럼을 참고해주세요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모델링을 위한 Maya
기본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마야의 기본 인터페이스부터
이미지 플랜 세팅법 등 모델링할 때
필요한 기초의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필수 사물부터 캐릭터까지
다양한 모델링

간단한 소품부터 캐릭터 모델링까지,
적용되는 기능과 라이팅이 모두 다른
다양한 단계별 예제를 직접 만들어 봅니다.

Polygon / NURBS
모델링 사용법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폴리곤 모델링과
곡면 표현에 특화된 넙스 모델링을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실무 활용법을 학습합니다.

모델링 종류에 따른
Maya 핵심 기능 활용법

Instance copy, Duplicate special,
Bend, Lattice 등 여러 가지의 방법으로
응용하여 모델링에 적용하는 법을 배워봅니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와이어프레임

게임, 광고, 영화 등 분야와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와이어프레임의 활용법을 배우고,
협업에서 필수적인 와이어프레임
흐름과 포인트를 알려드립니다.

남다른 디테일의
형태감과 실루엣 구성법

실무를 하면서도 쉽게 습득할 수 없는
보기 좋은 형태감과 실루엣 구성을 통해
모델링을 높은 퀄리티로 구현해봅니다.

* 위 결과물은 해당 클래스에서 배울 기능을
사용한 실제 예제들입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8개 이상의 단계별 예제를
제작해봅니다.

예제 01: 의자

와이어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적용법을 배워봅니다.

예제 02: 책

이미지를 이용하여 UV와
Texture를 연결해봅니다.

예제 03: 컵

Booleans 기능을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구현해봅니다.

예제 04: 시계

밴드 기능을 활용하여
심도있는 모델링을 구현해봅니다.

예제 05: 와인잔

NURBS 모델링 및
Curve 기능에 대해 학습해봅니다.

예제 06: 고양이

유기체의 관절 모델링과
캐릭터 와이어를 배워봅니다.

예제 07: 목걸이

Curve 기능을 이용한 캐릭터
소품을 제작해봅니다.

예제 08: 캐릭터

최종 캐릭터 아웃풋을 위한
필수 와이어 흐름 포인트와
모델링 프로세스를 학습해봅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11/17에 오픈됩니다.
pricenotice5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Maya와 모델링의 이해

01. 오리엔테이션

– 구조, 점선면 등에 대한 모델링 기초 이론
– 마야 기본 윈도우와 툴 설명세

Section 02
Maya 기초

02. Maya 기초 인터페이스

– 마야 기본 UI 설명
– 뷰포트와 작업 공간, 기본 세팅 알아보기

Section 03
폴리곤 모델링

03. Maya 모델링 기능

– 단축키 설명 및 단축키 추가 세팅법
– Duplicate special과 Copy, Instance copy 기능의 차이 이해
– Pivot 기능을 활용한 민들레 꽃 예제 만들기

Section 04
와이어

04. 와이어의 이해

– 와이어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와이어에 대한 이론 설명
– 와이어를 활용한 의자 예제 만들기

Section 05
UV / Texture

05. UV / Texture의 이해

– UV / Texture에 대한 기초 이론
– UV를 피는 방법
– 이미지를 이용한 텍스처 연결 쉐이딩
– UV / Texture를 적용한 책 예제 만들기

06. 기초 모델링

– 텍스트 모델링 방법
– Booleans 기능
– 머그컵 예제 만들기

Section 06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07. 복잡한 모델링

– 밴드의 활용과 구멍 뚫는 방법
– 시계 예제 만들기

08. 심도있는 모델링 기능 활용법

– UV / Texture 적용 방법
– 시계 예제 모델링 심화

Section 07
Curve / NURBS

09. Curve / NURBS의 활용

– Curve 기능 학습 및 NURBS 모델링
– 와인잔 예제 만들기

Section 08
캐릭터 모델링

10. 고양이 캐릭터 모델링

– 유기체 모델링을 위한 관절 표현법
– 캐릭터 와이어에 대한 설명
– 고양이 예제 만들기 1

11. 캐릭터 소품 모델링

– 고양이 목에 손수건 묶어주기 2
– 아놀드 렌더러를 사용한 쉐이딩, 라이팅
– 고양이 예제 만들기 2

12. 얼굴 모델링 1

– 얼굴 모델링의 와이어 흐름 이론
– 복잡한 캐릭터와 비교해보기
– 꼭 지켜져야 하는 와이어 흐름 포인트

13. 얼굴 모델링 2

– 캐릭터 얼굴 오브젝트 만들기
– 속눈썹, 눈썹, 이빨, 혀 모델링

14. 바디 / 손 모델링

– 바디 와이어 흐름 이론
– 간단한 근육의 이해
– 캐주얼 캐릭터 제작시 지켜야할 포인트
– 손가락 모델링

15. 헤어 모델링

– 헤어스타일 모델링
– 땋은 머리 만들기

16. 의상 모델링

– 퀄리티가 높아보이는 캐주얼한 의상 쉽게 만들기
– 자연스러운 주름 표현법
– 레퍼런스 활용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17. 소품 모델링

– 소품류 신발, 목걸이 모델링
– Curve 기능을 이용한 목걸이 만드는 법
– 손목에 시계 채워주는 방법
– import 방법, name space에 대해 알아보기

18. 캐릭터 UV / Texture

– UV / Texture 적용 방법
– 포토샵 활용하는 법

19. 캐릭터 포징 및 단상 세팅

– 간단한 포즈 및 캐릭터 포징에 필요한 단상 세팅법
– 단상 꾸미는 방법

20. 캐릭터 쉐이딩 / 라이팅 및 최종 아웃풋

– 캐릭터 라이팅 / 쉐이딩 적용 방법
– 캐릭터 턴테이블 애니메이션
– 최종 아웃풋 렌더링

인터뷰

3D 모델러 김소연이
하고 싶은 이야기

인터뷰

3D 모델러 김소연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 01

Maya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최근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전시, 게임 회사 등에서 Maya 파이프 라인으로 변경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회사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져서 가장 취업에 유리한 툴입니다. 퀄리티가 있거나 대규모 작업을 할 때는 Maya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기본기를 잘 다져놓는다면 앞으로 작업물 퀄리티를 높이기에 유용할 거예요.

Question. 02

3D 모델러로서 스스로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대학생 때까지는 모델러로서 공부를 한게 아니라 컨셉부터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 라이팅, 컴프까지 전반적인 작업을 전부 공부했습니다. 덕분에 모델링을 하면서 어떤 부분을 신경써야하는지, 왜 그 부분을 신경써야하는지 등 작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상태에서 모델링을 하게 되었고, 조금 더 능동적으로 모델링을 할 수 있는 것이 제 강점이 되었습니다.

Question. 03

Maya로 모델링을 할 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모델러의 입장에서는 레퍼런스, 와이어프레임, 실루엣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모델링할 캐릭터나 물체에 대한 레퍼런스로 질감과 시간, 곡률 등 더 사실적인 부분을 표현할 수 있고, 와이어프레임의 개수에 따라 실제로 사용할 때의 효율성을 결정하므로 와이어의 흐름이 꼭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델링의 형태에서 3D적 해석이 반영된 실루엣에 신경을 써야 퀄리티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uestion. 04

이 클래스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기초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부분까지 함께 다룬다는 점입니다.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예제 또한 완전 기초적인 부분부터 캐릭터까지 모델링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을 사용하며 완성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여러가지 오브젝트들을 작업하면서 이 부분이 이렇게 작업되는 이유를 실무 워크플로우와 함께 연결지어서 어렵지 않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Question. 05

이번 클래스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3D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쉽게 따라하고 배울 수 있도록 클래스를 구성했습니다. 반복적으로 예제 단계 높여 가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누구나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Maya를 활용해 3D 모델링을 혼자서 초중급 정도까지 할 수 있도록 3D 원리부터 핵심 기능까지 차근차근 배우는 클래스가 될 것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아래 명시된 툴로 진행됩니다.
원활한 수강을 위해 해당 버전의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Maya version 18
– Adobe Photoshop CC

* Maya는 18, 19, 20,
Photoshop은 CC 버전이 권장됩니다.
* 원활한 수강을 위해 2018 이후 버전의
Maya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Maya 학생용 1년 무료 사용 링크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추천 클래스
.

[추천강의]같이들으면 더 좋은강의 시네마 4D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콜로소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11/17에 공개됩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 그리고 2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이나 2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2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3일 이후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클래스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김소연 연사님께서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클래스 수강권 구매 시 1회 구매 및 이용 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1개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1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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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코칭권의 환불 규정은 클래스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