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회 영상

삼성,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한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의 노하우를 20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양승남 3D 캐릭터 아티스트의 지브러시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총 20회 영상

삼성,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한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의 노하우를 20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양승남 3D 캐릭터 아티스트의 지브러시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할인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강의 소개 영상.

“구성해 놓은 커리큘럼을
순서대로 따라 가기만 해도,
사실적인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역량을
모두 습득할 수 있을 겁니다.”

수많은 광고와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한
톱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

이제 Coloso와 함께,
그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공들여 만든 나의 캐릭터,
왜 2% 부족하게 느껴질까
?

보고 따라하는 것만으로는
내가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어려운 분야, ZBrush Likeness.

기본 세팅부터 실루엣, 브러시 제작 과정,
디테일과 텍스처링 적용까지 한 번에!

대한민국 톱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에게 생동감 있는
캐릭터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양승남

3D 캐릭터 아티스트

ic_instagram_black
yangseungnam_icon_artstation

안녕하세요,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입니다.

엔씨소프트, 로커스,
자이언트스텝 등의 회사에서
3D 모델러로 재직하며
리니지2M, 세븐나이츠, 테라 등의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회사를 다니던 중 제작한
개인 포트폴리오들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2018년, Autodesk에서 뽑는
‘8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CG5 아카데미 캐릭터 모델링 강사

전) 엔씨소프트 3D 캐릭터 아티스트
전) 로커스 3D 모델링 아티스트
전) 자이언트스텝 3D 모델링 아티스트

주요 프로젝트
[광고]
삼성 갤럭시 노트 7
데상트 신발

[시네마틱]
세븐나이츠 시네마틱
테라 시네마틱
리니지2 레볼루션 시네마틱
중국 KFC TVCM
음양사 시네마틱
외 다수 참여

[게임]
리니지 2 모바일 캐릭터 제작

양승남

3D 캐릭터 아티스트

ic_instagram_black
yangseungnam_icon_artstation

안녕하세요,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입니다.

엔씨소프트, 로커스,
자이언트스텝 등의 회사에서
3D 모델러로 재직하며
리니지2M, 세븐나이츠, 테라 등의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회사를 다니던 중 제작한
개인 포트폴리오들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2018년, Autodesk에서 뽑는
‘8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CG5 아카데미 캐릭터 모델링 강사

전) 엔씨소프트 3D 캐릭터 아티스트
전) 로커스 3D 모델링 아티스트
전) 자이언트스텝 3D 모델링 아티스트

주요 프로젝트
[광고]
삼성 갤럭시 노트 7
데상트 신발

[시네마틱]
세븐나이츠 시네마틱
테라 시네마틱
리니지2 레볼루션 시네마틱
중국 KFC TVCM
음양사 시네마틱
외 다수 참여

[게임]
리니지 2 모바일 캐릭터 제작

클래스 소개

ZBrush 워크 프로세스의
전 과정 공개

레퍼런스 수집부터 실루엣, 스컬핑, 마무리 텍스처링까지! 지브러시 제작 전 과정을 끊김 없이 담아낸 알찬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원하는 대로 응용하는
Likeness 공식

동물, 괴물 캐릭터 모델링에도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는 비법! 표지점, 브러시 조합법 등의 스킬을 통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캐릭터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현직 3D 캐릭터 아티스트의
자체 제작 브러시 제공

양승남 아티스트가 직접 만든
모공과 피부 표현에 용이한 4종의 브러시!
브러시 제작 과정, 다양한 유/무료 브러시의
리스트 또한 함께 알려드립니다.

현직자에게 포트폴리오
1:1 코칭을 받을 기회!

포트폴리오에 대한 평가와 QnA 3가지로 진행됩니다. PSD 혹은 PNG 형식의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보완점 혹은 피드백을 직접 드릴 예정이며, 궁금한 질문 3가지를 함께 보내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

1:1 코칭권은 강의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스컬핑 툴,
ZBrush 이해하기

포컬 랭스(Focal Length)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레퍼런스 수집/활용,
나에게 맞는 UI 세팅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골격과 근육,
실루엣의 이해

인체 해부학을 바탕으로
얼굴 조형 시 꼭 필요한 근육과 뼈를 적용,
사람의 형상을 만들어봅니다.

캐릭터의 이목구비
구성하기

인간형으로 보이게 만드는
기본 범위를 기준으로 개략적인
골격과 실루엣을 만듭니다.

디테일을 살리는
얼굴 비율 잡기

실재와 가장 유사해 보이도록
외형 Likeness를 잡고, 후반 작업을 위한
와이어 정리 과정도 알려드립니다.

브러시를 활용한
캐릭터 피부 표현

사람의 피부, 모공, 주름 등을
표현하기 위한 브러시 제작/적용
방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간단하게 적용하는
마무리 텍스처링

스캔 데이터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텍스처링을 하고, 추가 액세서리를 적용해
모델링을 마무리해봅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pricenotice5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ZBrush 툴 이해하기

01. 레퍼런스 수집과
카메라 포컬 랭스의 중요성

– Google, Pinterest, Artstation를 활용한 레퍼런스 수집
– 포컬 랭스 (Focal Length)에 따른 이미지 왜곡 이해하기

02. ZBrush 세팅 및 Likeness의 이해

– 1강에서 찾은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골격 맞추기
– 본인에게 맞는 UI 세팅 (작업 환경 최적화, 단축키)
– 나만의 자료 찾기

Section 02
모델링 시작하기

03. 기본 실루엣 맞추기

– 선 제공되는 매쉬를 활용, 실루엣을 기준으로 골격 맞추기
– 모델링을 시작할 때 이목구비 기준을 잡는 방법

04. 얼굴의 주요 표지점 배우기

– 얼굴을 모델링 할 때에 중요한 표지점을 배우고 적용
– 사람의 외모/분위기를 결정하는 입체적인 모델링 배우기

05. 얼굴 근육의 이해와
기본 사람 모양 만들기

– 인체 해부학을 바탕으로 근육과 뼈를 적용해서 사람의 형상 만들기
– 여성과 남성의 골격구조 차이 설명

Section 03
모델 이목구비 잡기

06. 모델링 1: 눈

– 이목구비 중 가장 중요하고 얼굴의 기준이 되는 부위
– 눈의 앞/뒷꼬리, 간격, 비율, 크기, 동공, 흰자위의 양 등으로 눈의 크기 측정

07. 모델링 2: 코

– 코의 구조 및 팔자주름, 두개골과의 연관성에 대한 이해
– 스컬핑 팁과 모델링 유의사항

08. 모델링 3: 입

– 입 부위에 대한 이해와 입술을 입체적으로 구성하는 방법
– 성별, 인종에 따른 입술 모양의 차이

09. 모델링 4: 귀

– 렌더링을 고려한 귀의 형태 잡기
– 귀를 쉽고 맛깔나게 모델링하는 방법

Section 04
Likeness 1: 얼굴 비율 잡기

10. 1차 Likeness 작업

– 눈을 기준으로 전체적인 비율을 잡는 작업
– 두개골의 모양, 이목구비의 위치, 눈과 귀 사이의 거리 등 조정하기

11. Retopology의 이해

– 애니메이션 작업에 필요한 사전 와이어 작업
– 기본 매쉬를 바탕으로 모델의 면들을 다시 구성
* 본 클래스에서는 Maya가 사용될 예정입니다.

12. 2차 Likeness 작업

– 얼굴과 이목구비의 비대칭 작업
– 사람을 실재와 가장 유사하게 만드는 본격적인 Likeness 작업의 시작

Section 05
Likeness 2: 피부 표현하기

13. 1차 주름 표현

– 이목구비, 이마, 목 등의 큰 주름 위주로 작업
– 주름이 얼굴에 어떻게 표현되어 있는 지 알아보기

14. 피부 표현 브러시 제작

– 모공, 잔주름, 불규칙한 피부 패턴을 표현하는 브러시 제작 방법

15. 피부 베이스 작업

– 전체 피부 베이스의 디테일 작업
– 사용하는 브러쉬의 종류와 피부 표현 팁

16. 피부 디테일 작업 1

– 피부의 전반적인 디테일을 균등하게 맞추기
– 14강에서 제작한 브러시를 활용한 주름 작업

17. 피부 디테일 작업 2

– 세밀한 여러개의 주름 표현하기

18. 피부 디테일 작업 3

– 수염, 모공, 여드름, 흉터 등 표현하기
– 여러 종류의 브러시를 활용한 더티 작업

Section 06
텍스처링으로 모델링 마무리하기

19. Zwrap을 활용한 텍스처링

– 스캔 데이터를 활용해서 쉽고 간단하게 텍스처링을 하는 방법

20. 마무리

– 머리카락, 속눈썹, 수염 표현하기
– 헤어, 액세서리, 받침대 등을 제작해서 완성품 제작

인터뷰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이 하고 싶은 이야기

인터뷰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 01

커리큘럼에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무엇인가요?

제 클래스에서 실루엣의 중요성만큼은 가지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델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골격과 실루엣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루엣 잡기, 그리고 그 후에 이어지는 스컬핑, 피부표현, 렌더링의 워크플로우 또한 신경을 써서 구성했습니다.

Question. 02

ZBrush라는 툴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자유롭게 모델링할 수 있고, 표현력의 한계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브러시의 커스터마이징도 훨씬 편하다는 것도 특징인데요, 이를 통해 모공이나 주름 같은 디테일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툴과는 확연히 차이를 보입니다.

Question. 03

Likeness 분야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실제로 존재하는 인물을 점점 닮게 만들어 갈 수 있을 때, 그리고 내가 만든 모델을 누군가 보고 알아볼 때의 희열이 말로 표현할 수 없을정도로 좋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또한 Likeness 모델링을 하며 키운 관찰력을 토대로 다른 모델링, 하드 서페이스나 그 외의 것들도 더 사실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Question. 04

3D 캐릭터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사람을 공부할 때 주변 사람들을 보고 관찰을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실물보다 뛰어난 레퍼런스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사람들 간의 다른 점을 찾을 때에는 제가 할 수 있는 한계까지 찾아봅니다. 그래야 다음 작업에서는 그것을 넘어선 표현법까지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uestion. 05

ZBrush를 온라인으로
배울 때 장점은 무엇인가요?

유튜브 등에서 볼 수 있는 일반 영상 강의의 경우, 어떤 정보가 중요하고 어떤 정보가 더 필요한지에 대해선 분류를 해주지 않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나만의 개성을 살리는 브러시 제작법이나 실제 실무에서의 워크플로우 등, 제가 직접 생각하고 사용해본 결과를 토대로 한 꿀팁만을 모았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ZBrush 2020.1.3 버전으로 진행되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2019 이상 버전의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11강에서 Maya, 19강에서 Zwrap이 추가로 사용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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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콜로소

[클래스 관련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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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이나 2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2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3일 이후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클래스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양승남 연사님의 포트폴리오 피드백과 Q&A를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클래스 수강권 구매 시 1회 구매 및 이용 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1개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60일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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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트폴리오 : pdf, jpg, png 형식으로 제출 가능하며 이에 대하여 피드백 제공
– 1:1 코칭권의 환불 규정은 클래스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