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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5회 영상

<카페,오늘도>를 운영하는 사장이자 창업 전문 음료 컨설턴트 신송이의 인기 음료 레시피와 운영 노하우를 25회에 걸친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음료 컨설턴트 신송이의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5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9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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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은 11/13에 오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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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창업의 기본은 음료!
음료가 부실하다면
살아남기 어려운 카페 시장

영업 기간을 채 3년도 채우지 못하고 폐업하는 카페 수만 1년에 4,500개 이상. 창업 아이템으로 가장 먼저 고려되는 카페이지만 살아남는 것은 훨씬 어렵습니다.

경쟁 업체가 많아져도, 외부 상황이 좋지 않아도 흔들림 없이 매출을 내는 매장이 되고 싶다면 ‘매출이 검증된 음료 라인업’을 갖추어야 합니다.

특별한 기술이나 장비 없이도 메뉴 개발이 가능하고 재료 비용 대비 수익률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음료’.

18년간 카페를 운영해온 카페 사장이자 폐업 위기 카페들의 매출 성장을 이끈 음료 컨설턴트 신송이가 매출이 검증된 25가지 레시피와 운영 노하우를 모두 공개합니다.

클래스에서 배우는

5가지 테마 25가지 레시피

레몬진저티

레드자몽티

오리엔탈 허니

모히또

후르츠파티

땡모반

체리콕

리얼자몽

오렌지비앙코

몽블랑

카페드피치

흑임자라떼

딸기우유

크림밀크티

말차우유

* 사진은 수강생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로
추후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페 음료,
왜 콜로소에서 배워야 할까?

다른 설명 필요 없이
매출이 검증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미 수많은 카페들이
음료 컨설턴트 신송이를 만나
차별화된 메뉴 라인업과 시그니처 메뉴를 내세워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을 상승시켰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검증된 프리미엄 음료 컨설팅을
콜로소가 최초로
온라인 클래스의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실제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25가지 레시피,
4계절 내내 응용이 가능한 다양한 라인업,
배달에 최적화된 RTD 레시피와
가격 책정, 보관 및 메뉴개발 등에 관한 운영 노하우까지!
카페 사장님, 예비 사장님들을 위한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더 이상 커피 하나만으론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객단가를 높이고, 수익률을 높이는 안전한 지름길
콜로소가 알려드립니다.

후기로 증명된
신송이 음료 컨설팅의
매출 효과

* 인터뷰이 요청으로 업장명은 익명 처리 되었습니다.

신송이

음료 컨설턴트

ic_harley_instagram
blog

안녕하세요, 저는 카페, 오늘도 라는 매장을 직접 운영하며
컨설팅과 교육을 병행하고 있는 신송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규모의 많은 카페들과 함께 일 했던 경험이 많다보니
음료 컨설턴트로 불러주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

‘카페 Signature 메뉴 101’과 ‘한입에 가정식 음료 100’
두 권의 책을 집필했고
국내외 다수의 카페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디벨로핑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늘 같은 메뉴만 있는 카페가 아니라
시즌 별로 유동성 있게 움직이는 카페를 지향하고 있는데요,
다년간 경험한 노하우와 지식을 최대한 녹여내어
스페셜리스트의 완벽한 레시피를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력 더 보기

[경력]
현) <카페,오늘도> 운영
현) 카페음료 클래스 전문강사

[수상]
제1회 COFA Golden Tea Award 프리인퓨전 금상

[저서]
카페 Signature 메뉴 101 (2019)
35가지 수제 베이스로 만드는 한입에 가정식 음료 100 (2019)

신송이

음료 컨설턴트

ic_harley_instagram
blog

안녕하세요,
저는 <카페, 오늘도> 라는 매장을 직접 운영하며
컨설팅과 교육을 병행하고 있는 신송이라고 합니다.

‘카페 Signature 메뉴 101’과 ‘한입에 가정식 음료 100’
두 권의 책을 집필했고
국내외 다수의 카페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디벨로핑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늘 같은 메뉴만 있는 카페가 아니라
시즌 별로 유동성 있게 움직이는 카페를 지향하는데요,
다년간 경험한 노하우와 지식을 최대한 녹여내어
스페셜리스트의 완벽한 레시피를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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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현) <카페,오늘도> 운영
현) 카페음료 클래스 전문강사

[수상]
제1회 COFA Golden Tea Award 프리인퓨전 금상

[저서]
카페 Signature 메뉴 101 (2019)
35가지 수제 베이스로 만드는 한입에 가정식 음료 100 (2019)

클래스 소개

매출 성과가 우수한
25가지 레시피

소비자의 반응과 매출이 검증된 레시피, 상품화에 최적화된 레시피만을 엄선했습니다. 총 5가지 테마의 25가지 인기 메뉴를 대량생산이 가능한 레시피로 배우게 됩니다. 재료 구입처를 비롯해 실제 업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와 레시피를 담은 pdf 파일까지 제공되니, 배운 즉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매장 컨셉과 트렌드에 맞는
메뉴 개발

단순 레시피 전달을 넘어 메뉴 개발의 토대와 배경지식을 쌓아 드립니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베이스 만드는 법, 맛의 균형을 잡는 노하우 등 음료 제조의 핵심 이론을 알려드립니다. 매장의 상황과 운영 철학은 물론, 시즌별 트렌드에 어울리는 맞춤형 레시피 개발이 쉬워집니다.

카페 사장님과 예비 사장님들
을 위한 실무 노하우

18년간 현장에서 체득한 재료의 수급과 응용, 대량생산 및 재료 보관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영업 이익을 많이 남길 수 있는 공정 팁은 물론 재료 로스율을 줄이고 객단가를 높이는 노하우, 메뉴별 가격 책정 방법까지 모두 공개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음료

재료 비용 대비 수익률이 높을 뿐 아니라,
재료 로스율을 줄여
비용까지 절감시켜주는 음료!
커피와 티 등의 기본 메뉴보다
높은 단가를 책정하여
객단가를 높이는 노하우까지 알려드려요.

배우기도, 만들기도
쉬운 음료

음료는 필요한 장비와 재료가 적고 레시피 습득
및 응용이 다른 사이드 메뉴 대비 쉽습니다.
주문이 들어온 이후 실제로 손님에게 낼 때까지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적으니
공간이 작아도, 시간이 부족해도
편하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시즌별 다양한 메뉴를 비교적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팁까지 배워보세요.

다양한 재료의
활용 및 보관법

자몽, 딸기, 수박, 오렌지, 한라봉 등
여러 종류의 과일부터
초콜릿, 카라멜, 크림, 흑임자, 말차까지!
다양한 종류의 재료로 대량생산까지 가능한
음료 베이스 만드는 법과 메뉴개발 노하우는
물론, 보관 팁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Coloso Only
레시피

흔하지 않지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를
콜로소에서 단독으로 공개합니다!
4계절 내내 활용가능할 뿐 아니라
배달에 최적화된 레시피까지
지금 바로 배워보세요.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9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11/13에 오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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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Chapter 01.
가을/겨울에 어울리는 따뜻한 음료

01. 레몬진저티

– 생레몬의 향을 최대한 끌어내고 맵지 않은 생강의 맛을 더하여 최상의 밸런스를 맞춘 수제차
– 가을, 겨울 매출을 책임져 줄 레시피
– 미리 베이스를 만들어두면 음료 제조는 물론, 적당한 병에 담아 선물용으로 판매하여 추가 소득을 만들 수 있습니다.

02. 레드자몽티

– 매장에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수제차 메뉴 중 하나
– 허브를 사용하여 천연색을 입히고 당도와 산도의 비율을 적절히 조절하여 향, 맛, 색의 균형 잡는 노하우 전수
– Hot/Ice 두가지 방법 모두 인기가 많은 레시피

03. 로쉐핫초코

–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가루나 소스에 의지해서 만들던 핫초코를 진짜 초콜릿으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
– 일주일 분량을 미리 만들어두고 스팀 밀크를 데워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 데코레이션 노하우

04. 마멀레이드티

– 유자, 한라봉 등 껍질을 사용해서 만드는 감귤류 수제차
– 초겨울에 한 번 만들어 놓으면 겨울 내내 든든하게 활용 가능
– 맛의 편차가 적은 안정적인 메뉴로 따뜻한 차를 추운 계절에 활용하는 방법

05. 오리엔탈 허니

– 동양인에게 안정감을 주는 한약재료를 꿀에 인퓨징 하여 따뜻한 물에 우려 마실 수 있는 편리한 겨울 차
–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모든 연령층이 즐기는 음료로, 시간이 핵심인 배달 주문에도 적합한 메뉴

Chapter 02.
봄/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음료

06. 모히또

– 민트와 라임이 들어가 그리니쉬한 향미를 가진 30-40대 손님에게 인기인 메뉴
– 이국적인 탄산음료로 베이스를 직접 만들어 인공적인 맛을 최대한 절제시킨 레시피
– 일주일 분량의 베이스를 미리 만들어 두고 편리하게 제조에 활용 가능

07. 후르츠파티

– 여러 가지 계절과일을 활용하여 만드는 새콤달콤한 디저트 같은 음료
– 한 가지 베이스에 다양한 과일을 넣어 만드는 시각적인 효과는 물론 맛까지 놓치지 않은 좋은 밸런스의 메뉴
– Hot/Ice 모두 맛이 좋아 계절 음료로 활용 가능

08. 땡모반

– 수박을 활용한 여름철 인기 메뉴
– 색소와 향료 없이 오로지 수박만으로 최대의 결과물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전달
– 수박을 얼린 후 갈아서 사용하는 방법, 생수박을 사용하는 방법, 장마철 수박을 사용하는 방법 등 실무 노하우 전수

09. 체리콕

– 모든 체리콕의 상위 버전으로 수제로 만든 체리베이스 시럽에 콜라와 아이스크림을 더해 만드는 여심저격 음료 메뉴
– 1개월 정도 보관이 가능한 베이스를 미리 만들어 둘 수 있어, 2-3번만 만들어 두면 한 시즌 동안 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

10. 리얼 자몽

– 수분이 많은 자몽을 잘 이해하고 손질하여, 저장/보관/활용/스타일링하는 방법
– 시럽에만 의지하던 자몽 베이스를 직접 만들고, 한번 만든 베이스가 가장 맛있게 손님께 나갈 수 있는 조건을 함께 다룹니다.

Chapter 03.
라떼의 활용과 응용

11. 오렌지 비앙코

– 맛있는 오렌지를 골라 베이스를 만들어 보관하는 방법
– 한번 만들어 두면 2주일 정도는 안정적인 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로 로스가 많은 생과일류 재료의 대안이 되어 줄 메뉴
– 커피와 과일 사이의 균형이 적절히 잡힐 수 있도록 조화롭게 담아내는 방법

12. 몽블랑

– 밤을 사용하여 밤 맛이 잘 표현되는 우유를 만들고, 여기에 진한 커피를 부어 마시는 한입의 디저트와 같은 숏사이즈 라떼 메뉴
–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묵직한 텍스쳐로, 베이스를 소분/냉동하여 한 달 동안 사용 가능한 레시피

13. 카페드피치

– 복숭아 향이 감돌아 마치 휴양지의 여름밤을 연상하게 만드는 콜드브루를 사용한 아이스 카페라떼 메뉴
– 마일드한 라떼를 좋아하시는 손님들을 겨냥한 레시피로 커피를 처음 좋아하게 된 20대 초반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

14. 홀리바나나

– 홀리데이 음료인 에그녹에 바나나를 넣어 만드는 음료
– 향신료와 커피, 과일이 밸런스 좋게 공존하는 라떼 메뉴
– 거부감 없이 향신료를 커피에 적용하는 스킬과 과일이 우유와 분리되지 않게 만드는 방법

15. 카라멜스카치

– 직접 만들어 더욱 깊은 카라멜의 풍미와 에스프레소를 적절히 섞은 메뉴
– 카라멜 소스와 토핑을 미리 만들어 한 달 정도 보관하며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데코레이션 스킬

Chapter 04.
크림의 활용과 응용

16. 아인슈페너

– 커피에 녹아드는 크림과 겉도는 크림을 비교 분석하여 크림 제조 테크닉을 학습
– 크림을 한번에 미리 만들어 하루 종일 쓸 수 있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시간이 생명인 점심시간이나 주말에도 2-3분 안에 아인슈페너를 완성 가능

17. 흑임자라떼

– 흑임자 페이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진짜 흑임자를 직접 가공하여 느끼하지 않고 감칠맛이 좋은 크림을 만들어 활용
– 우유와 함께 너무 달거나 느끼하지 않게 밸런스를 잘 맞추는 노하우
– 흑임자 가루를 미리 만들어 냉동시켜 두고, 하루에 한번 크림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은 메뉴

18. 크림소다

– 아이스크림과 탄산음료 과일시럽으로 유니크한 맛을 낼 수 있는 메뉴
– 수제로 만들어 쓰기에는 시간과 공간이 부족한 매장을 위해 만들어진 레시피로 10-20대가 가장 좋아하는 음료

19. 아몬드크림라떼

– 시그니처 메뉴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라떼로 카페에서 원래 사용되던 원두의 캐릭터에 따라 맛이 많이 변하기 때문에 우리 카페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메뉴
– 너무 흐물흐물하거나 단단하지 않은 쫀득한 덱스쳐를 가진 크림 제조

20. 크림밀크티

– 따뜻하게 끓여낸 타닌 가득한 로얄밀크티에 달콤한 크림을 얹어, 녹아드는 크림과 밀크티를 즐길 수 있는 방법
– 작고 아담한 카페에서 잘 어울리는 레시피로, 추운 계절 가장 인기가 높은 시그니처 메뉴로 제격

Chapter 05. RTD(Ready To Drink),
배달에 최적화 된 음료

21. 딸기우유

– 색소와 시럽 없이 만드는 진짜 딸기우유 레시피
– 머그잔 뿐 아니라, 병에 넣어 판매할 수 있는 방법
– 월 별로 딸기를 고르는 방법, 향과 당도가 나오지 않는 딸기를 재생시킬 수 있는 방법
– 베이스는 3일 동안 보관이 가능하여 일주일에 2번 정도 만들어두면 손쉽게 병에 담긴 딸기우유 판매 가능

22. 밀크티

– 냉침 밀크티의 정석 레시피와 음료의 당도 잡는 방법을 함께 전달
– 3일치를 한번에 제조하는 대량생산 방법
– 얼그레이와 오리지널 밀크티의 온도, 시간을 정확히 계산하여 일관된 맛을 내는 노하우

23. 말차우유

– 제주도 유기농 말차를 사용하여 만드는 음료
– 가루 베이스를 만들어 언제라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병입음료로, 기타 가루 재료를 완벽하게 조합하여 병입하는 방법
– 시간적으로 가장 많은 효율을 주는 방법과 맛을 업그레이드 하는 킥

24. 바닐라라떼

– 미리 준비해 둘 수 있는 콜드브루 커피와 수제 바닐라빈으로 미리 만들어 한 달 정도 사용가능한 음료
–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단체 주문에도 잘 어울리는 병입음료로 커피머신이 없는 베이커리나 디저트 전문 매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레시피

25. 클렌징주스

– 논-카페인 인구와 다이어터,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한 음료
– 미리 만들어 냉동 보관해서 일주일 정도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는 음료로, 한 번에 여러 병 구매를 유도하여 매출에 도움
– 배달이 많은 샌드위치 매장이나 도시락 판매 매장에서 함께 판매하기 쉽고 재고 부담이 없어 더욱 좋은 레시피

* 일부 커리큘럼 이미지는 ‘시그니처 메뉴 101’에서
발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인터뷰

음료 컨설턴트 신송이의 이야기

인터뷰

음료 컨설턴트 신송이의 이야기

Question. 01

다양한 음료에 집중해
컨설팅을 시작한 계기와
운영 원칙은 무엇인가요?

카페를 운영하다보면 아무래도 아메리카노와 라떼에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데요. 우연한 기회로 세상에는 카페인을 즐기는 인구보다 논카페인 인구가 더 많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메리카노의 매출과 견줄 수 있을만한 논카페인음료를 만들어보자 라는 것에 집중한 것이 다양한 음료 레시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과 컨설팅도 병행하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현업에서 고객의 반응을 살펴보지 않고 레시피만 전달하는 교육은 무의미하다는 원칙으로 현업 카페 운영과 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팔아 보고 손님들께 검증 받은 레시피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uestion. 02

이번 클래스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현업을 운영하고 있기도 한데다 여러 사정으로 인해 1년에 한 번 정도 밖에는 클래스를 열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sns나 카페 연락처로 교육 수강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물리적 거리가 멀거나 시간이 맞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클래스를 듣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이런 분들께 하나의 대안을 제시해드리고 싶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제가 생각한 컨셉과 기획을 잘 풀어나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여 콜로소에서 클래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uestion. 03

이번 클래스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신가요?

제 오프라인 클래스는 아무래도 오픈하는 시기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평생 소장 온라인 강의인 만큼 4계절 내내 활용하실만한 레시피들을 담았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조금 더 정리된 구성을 가지고 수강생 분들이 반복 학습을 통해 완벽히 레시피를 익히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아메리카노, 라떼, 드립커피 등등 시중에 많이 공개되어 있는 내용을 다루기 보다는, 어디서도 배울 수 없지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를 만드는 방법을 다룰 예정입니다. 클래식의 변형과 새로운 메뉴를 적절히 조합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카페에 커다란 흐름 중 하나인 배달에도 적용할 수 있는 메뉴들과 RTD(Ready to Drink) 메뉴를 함께 다루려고 합니다.

Question. 04

어떤 분들에게
클래스를 추천하시나요?

카페를 현재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나, 창업을 준비 중이신 분들은 새로운 메뉴를 기획하는 것이 아무래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학습하여 개발을 하는 것은 시간적, 물리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들을 배우실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나만의 음료로 응용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을 거에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거나 변화를 꿈꾸시는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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