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4회 영상

<리니지 리마스터> 메인 클래스의 16종 일러스트를
작업한 NC소프트의 시니어 컨셉 아티스트 김성환 님의
실무 노하우를 24회에 걸친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의 구매로 컨셉 아티스트 김성환 님의 판타지 풍
드로잉 전과정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4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2021년 1월 8일 오픈됩니다.

총 24회 영상

<리니지 리마스터> 메인 클래스의 16종 일러스트를 작업한 NC소프트의 시니어 컨셉 아티스트 김성환 님의 실무 노하우를 24회에 걸친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의 구매로 컨셉 아티스트 김성환 님의 판타지 풍 드로잉 전과정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4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할인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2021년 1월 8일 오픈됩니다.

강의 소개 영상.

“판타지 컨셉 아트에 필요한 디테일한
요소들은 물론 여러분들의 캐릭터가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리니지 리마스터>의
메인 클래스 일러스트를 작업한
NC소프트 시니어 컨셉아티스트 김성환님의
독보적인 컨셉아트,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 스킬!

이제 Coloso와 함께, 그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대형 게임 회사가 원하는
컨셉 아티스트의 드로잉
노하우가 궁금하신가요?

컨셉 드로잉의 스킬셋은 너무나 많지만
훈련법은 제각각이고,
뭐가 진짜 실무인지 답답하시죠?

현 NC 소프트 컨셉 아티스트 김성환님의
작업 전과정 노하우가 담긴 컨셉아트,
일러스트 작업 프로세스를 통해
실전에 대비할 탄탄한 실력을 만들어가세요.

게임사의 채용공고
우대조건 1순위
판타지풍 드로잉 스킬!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게임 시장 속
게임 업계 공고와 우대조건 또한 늘어나고있습니다.

게임 원화 시장에 필요한 맞춤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그림을 잘그리는 것을 떠나 현업이나 실무의
이해도가 얼마나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봅니다!

게임 원화가를 꿈꾼다면 놓치지 말아야할
필수 스킬셋을 배워 당신의 커리어를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2020년 10월 기준

게임사의 채용공고
우대조건 1순위
판타지풍 드로잉 스킬!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게임 시장 속
게임 업계 공고와 우대조건 또한 늘어나고있습니다.

게임 원화 시장에 필요한 맞춤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그림을 잘그리는 것을 떠나 현업이나 실무의
이해도가 얼마나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봅니다!

게임 원화가를 꿈꾼다면 놓치지 말아야할
필수 스킬셋을 배워 당신의 커리어를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리니지 리마스터>
일러스트레이션의 컨셉 원화가,
김성환 연사의 포트폴리오

본 Class에선
컨셉 아트와 캐릭터 일러스트의
단계별 프로세스를 익혀봅니다.

스케치 과정

색감 적용법

덩어리와 묘사

다양한 재질 표현법

상·하체 디테일 올리기

문양 묘사

무기 디자인

완성도 높이기

본 Class에선
컨셉 아트와 캐릭터 일러스트의
단계별 프로세스를 익혀봅니다.

스케치 과정

색감 적용법

덩어리와 재질 표현법

다양한 재질 표현법

상·하체 디테일 올리기

문양 묘사

무기 디자인

완성도 높이기

김성환

컨셉 아티스트

artstation
ic_instagram_black
ic_facebook_black

안녕하세요, 13년간 컨셉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환이라고 합니다.

현재 저는 NC소프트의 리니지팀에 근무중이며,
<리니지>의  해상도와 그래픽, 인게임 기능, 일러스트 등을
바꾸는 대규모 업데이트<리니지 리마스터>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메인 클래스 16종 일러스트 및 로그인 화면 일러스트를 그렸습니다.

현재 게임 시장의 핵심이라 꼽을 수 있는 판타지풍
컨셉아트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지만
실제 실무 워크플로우를 배울 수 있는 곳에 대한
한계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 클래스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길잡이 역할이되었음 하는 바램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판타지풍 컨셉아트를 그리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원리를 익히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쌓아온 판타지풍 컨셉아트, 일러스트레이션
전 과정 실무 스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NCSOFT <리니지>팀 Senior Concept Artist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M> 프로젝트 참여

13) NHN Entertainment, Concept Artist
<몬스터서모너>, <킬미어게인>, <월드슬롯>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참여

13) A.P.D 게임즈, Concept Artist
<Fighters Of Capcom>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참여

10) NCSOFT, Concept Artist

<리니지이터널>MMORPG 게임 프로젝트 참여
<리니지1> MMORPG 라이브게임 프로젝트 참여

07) CJIG (CJ Internet Game Studio), Junior Concept Artist
<프리우스온라인> MMORPG 게임 프로젝트 참여
<블리츠> FPS 게임 프로젝트 참여

김성환

컨셉 아티스트

artstation
ic_instagram_black
ic_facebook_black

안녕하세요, 13년간 컨셉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환이라고 합니다.

현재 저는 NC소프트의 리니지팀에 근무중이며,
<리니지>의  해상도와 그래픽, 인게임 기능,
일러스트 등을 바꾸는 대규모 업데이트
<리니지 리마스터>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메인 클래스 16종 일러스트 및
로그인 화면 일러스트를 그렸습니다.

현재 게임 시장의 핵심이라 꼽을 수 있는 판타지풍
컨셉아트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지만
실제 실무 워크플로우를 배울 수 있는 곳에 대한
한계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 클래스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길잡이 역할이되었음 하는
바램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판타지풍 컨셉아트를 그리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원리를 익히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쌓아온
판타지풍 컨셉아트, 일러스트레이션
전 과정 실무 스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NCSOFT <리니지>팀 Senior Concept Artist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M> 프로젝트 참여

13) NHN Entertainment, Concept Artist
<몬스터서모너>, <킬미어게인>, <월드슬롯>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참여

13) NCSOFT, Concept Artist<리니지이터널>
MMORPG 게임 프로젝트 참여
<리니지1> MMORPG 라이브게임 프로젝트 참여

12) A.P.D 게임즈 Concept Artist 4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참여

07) CJIG (CJ Internet Game Studio), Junior Concept Artist
<프리우스온라인> MMORPG 게임 프로젝트 참여
<블리츠> FPS 게임 프로젝트 참여

클래스 소개

현업 프로세스를
100% 반영한 실무 커리큘럼

캐릭터 컨셉 구축을 위한 레퍼런스 조사와 디자인 베리에이션 방법, 타 직군과의 협업을 위한 방법 등 대형 게임회사에서 진행되는 실무 프로세스를 20여 시간에 걸친 클래스로 배울 수 있습니다.

판타지풍 컨셉아트,
일러스트레이션을
하나의 클래스로

중세 판타지 캐릭터 컨셉원화와 일러스트의 특징인 컬러, 얼굴, 신체 비율 등을 배우고, 판타지풍 컨셉아트와 일러스트 2가지 결과물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드로잉의 퀄리티를
더 하는 재질 표현법

수많은 양의 갑옷, 무기 종류들 속 내 캐릭터에 맞는 디자인과 질감를 연출하기 위한 레퍼런스 활용법부터 새로운 무기 디자인 응용법까지! 그림의 디테일을 올리는 다양한 드로잉 스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콜로소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게임 원화가를 꿈꾼다면
판타지풍은 선택이 아닌 필수!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게임 장르 MMORPG!

 <리니지>, <로스트아크>, <블레이드&소울> 등의
초대형 게임부터 소규모 게임사의 MMORPG는
대부분이 판타지풍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형 기업부터 중소형 기업까지
가장 많은 구인 수요가 있으며,
판타지풍에 대한 경험을 우대조건을 넣은 기업도
있을 정도로 필수로 가져가야 할 장르입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판타지풍에 걸맞는
캐릭터의 구상법과 무기, 레퍼런스 참고 등의
내용을 디테일하게 다룸으로써 활용도가 높은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국내 No.1 MMORPG 리니지의 로그인 화면 및
메인 클래스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제작한
실무자의 노하우를 통해 당신의 부족한 워크플로우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회
오직 콜로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특징

NESSI 일러스트 클래스의
특별한 구성품!

실수를 바로잡는 체크표

가장 어려운 건 실수 교정입니다.
스스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체크표로
습관을 교정해서 기본기를 다져보세요.

회차별 자료 파일

회차별 psd, jpg 등의 자료 파일과
과제를 제공받아 꼼꼼히 공부하고
언제든지 복습해서 실력을 다져보세요.

브러쉬 파일 제공

포토샵 브러쉬 파일을 제공 받아서
원하는 대로 표현하고 그려보세요.

현직자에게 포트폴리오
1:1 코칭을 받을 기회!

포트폴리오에 대한 평가와 QnA 3가지로 진행됩니다. JPG 혹은 PNG 형식의 포트폴리오와 궁금한 질문 3가지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드립니다.

1:1 코칭권은 강의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상황에 맞는 컨셉별
기획 의도 파악하기

드로잉의 방향 설정을 위해 컨셉 기획 문서를
파악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실무 프로세스를 통해
상황 대처 능력을 학습해봅니다.

스케치
기본 틀 익히기

인체의 구조를 이해하고, 연필 스케치를
디지털 작업에 옮겨 전신을 완성하는
스케치 진행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묘사를 극대화하는
효율적인 드로잉 작업법

디테일을 올리기 위해 해상도를 키우는
작업방식에 대해 배우고, Crop Tool을
사용하여 작업 용량을 줄이는 효율적인
작업 프로세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캐릭터의 매력도를 올려주는
판타지풍 무기 드로잉

무기 디자인 제작법과 금속 가죽, 패브릭의
재질과 덩어리의 디테일을 표현하는
재질 묘사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상, 하체별 디테일
업그레이드 스킬

에어브러시를 활용하여
상, 하체 문양의 입체감을 묘사하고,
디테일을 더 하는 외곽정리 법을 배워봅니다.

3D 캐릭터 제작을 위한
모델링 시트 제작법

캐릭터의 뒷면과 보이지 않는
부분을 제작하여 실무에서 사용되는
모델링 시트 제작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2021년 1월8일 오픈됩니다.
pricenotice5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판타지풍 일러스트의
특징 및 이해

01. 판타지 캐릭터 컨셉 원화 & 일러스트의 특징

– 컬러/이미지/스케일을 통해 살펴보는 중세 판타지 캐릭터의 특징
– 얼굴과 신체 비율을 통해 살펴보는 중세 판타지 캐릭터의 특징
– 의상과 무기를 통해 살펴보는 중세 판타지 캐릭터의 특징
– 기존 IP가 있는 경우 디자인 시 유의해야 할 점
– 게임이 상용화되는 국가별 컨셉 유의사항
– 캐릭터 컨셉 원화의 정의와 실무에서 느낀 원화가의 역할

02.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디지털
작업 환경 설정

–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타블렛과 펜의 설정
– Keyboard Shortcuts를 활용한 나만의 단축키를 만들기
– 자주 사용하는 포토샵 브러시들의 종류와 활용법

02.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디지털 작업 환경 설정

–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타블렛과 펜의 설정
– Keyboard Shortcuts를 활용한 나만의 단축키를 만들기
– 자주 사용하는 포토샵 브러시들의 종류와 사용 패턴

03. 안정적인 작업 컨디션 유지를 위한 방법

– 매일 스케치를 하는 이유
– 샤프를 사용하여 얼굴과 인체 스케치하는 방법
– 핀터레스트를 이용한 레퍼런스 정리

Section 02
캐릭터 컨셉 원화

04. 캐릭터 설정 파악하기

– 컨셉 기획 문서 속 키워드 파악하기
– 키워드에 따른 디자인 방향 설정하기
– 레퍼런스를 활용한 이미지 보드 제작법

05. 연필 스케치를 디지털 작업에 활용하는 방법

– 연필 스케치 스캔 이후 channels를 사용하여 배경과 연필선 분리하는 방법
– Liquify를 사용하여 스케치를 조소하듯이 수정해 나가는 방법
– 인체를 간단한 구조로 생각하여 전신 스케치를 진행하는 방법

06. 안정적인 컬러링 방법

– 색상, 명도, 채도에 대한 간단한 설명
– 명도와 채도에 따른 배색 순서 설명
– Overlay 레이어와 Exposure를 활용한 안정적인 색감 만들기

07.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디자인 베리에이션 작업

– 실무에서 디자인 베리에이션 작업이 필요한 이유
– 기본 디자인 작업물을 리터치하여 디자인을 변경하는 방법

08. 완성을 위한 로드맵 / 디테일을 전체적으로 올리기

– 좌우 반전을 통해 그림을 새롭게 보기
– 부분에 치우치지 않고 그림을 전체적으로 작업하는 방법
– 어두운 부분을 중심으로 면을 나누며 전체 디테일을 올리는 방법

09. 작업 해상도를 키우고 크롭하여 작업 용량 줄이는 방법

– 작업 사이즈를 키웠을 때의 장점
– Crop Tool을 사용하여 작업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
– 얼굴 이목구비와 머리카락의 디테일을 올려 나가는 방법
– Soft Light, Screen 레이어를 활용한 피부톤 보정법

10. 상체 디테일 작업을 위한 덩어리와 재질 표현법

– 금속, 가죽, 패브릭의 재질과 덩어리에 대한 설명
– Dodge Tool을 사용하여 느낌있는 하이라이트를 넣는 방법
– 얼굴과 상체 디테일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방법

11. 기본 도형의 이해와 하체 디테일 작업의 적용 방법

– 타원과 원기둥, 직육면체를 통해 입체물의 구조를 간단히 설명
– Ellipse Tool과 Pen Tool을 사용하여 인공물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12. 덩어리를 유지하며 문양 작업하기

– 에어브러시를 사용하여 부담 없이 묘사하기
– 문양의 입체감 있는 표현 방법
– 엣지의 활용과 외곽정리를 통해 디테일을 마무리하는 방법

13. 매력있는 무기 디자인 방법

– 스케치와 컬러링 방법을 활용해 무기 아이디어 만들기
– 효과적인 무기 재질 묘사 방법

14. 작업의 마무리를 위한 리터치

– 부분 작업을 하나로 모아 톤을 맞추고 묘사를 채우는 방법
– 포토샵의 Stroke를 사용하여 깔끔하게 외곽 정리를 하는 방법

15. 3D 제작을 위한 모델링 시트 제작

– 캐릭터 뒷면 디자인을 위한 준비 작업
– 캐릭터 뒷면 스케치 및 컬러링 방법
– 뒷면 디자인에 맞추어 앞부분 디자인 수정하기
–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부분 제작하기

Section 03
캐릭터 일러스트

16. 일러스트 화면구성 계획하기

– 컨셉 원화와 캐릭터 일러스트의 차이점
– 일러스트에 제안된 컨셉이나 기획의 상황을 구현하는 방법
– 일러스트 작업 시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 설명
– 작업 일정에 따라 달라지는 작업 구성 방법

17. 러프 스케치와 라이팅을 통해 작업 계획 세우기

– 캐릭터에 어울리는 동세와 구도 설정 방법
–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는 라이팅

18. 배경 계획과 캐릭터 컬러링

– 반사광에 보색대비 활용 방법
– 포토샵의 Spotlight 기능을 활용하여 캐릭터를 강조하는 방법
– 캐릭터를 고려하여 배경 무드 계획 세우기

19. 화면에 강약을 주는 디테일 작업 계획

– 면 분할의 차이를 주어 강조해야 할 부분 정하는 방법
– Ovray 레이어와 Exposure를 활용하여 색감 완성하는 방법
– 배경의 구성요소들을 구체화 시켜 캐릭터와 분위기 맞추기

20. 얼굴 디테일 작업

– 환경과 빛이 피부톤에 미치는 영향
– 얼굴 이목구비와 머리카락의 디테일을 올려 나가는 방법
– Soft Light, Screen 레이어를 활용한 피부톤 보정법

21. 상체 디자인 디테일 작업

– 금속, 가죽, 패브릭의 재질과 덩어리에 대해 설명
– Dodge Tool을 사용하여 느낌있는 하이라이트를 넣는 방법
– 얼굴과 상체 디테일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방법
– 그림자와 어두운 부분의 컬러 조절을 통해 그림을 풍성하게 만드는 방법

22. 팔과 하체 디자인 디테일 작업

– 에어 브러시를 사용하여 부담 없이 묘사하기
– 문양의 입체감 있는 표현 방법
– 엣지의 활용과 외곽정리를 통해 디테일을 마무리하는 방법
– 캐릭터 외곽 부분을 느낌 있게 지워나가는 방법

23. 배경 디테일 작업

– 공간감의 표현을 위한 Lasso Tool 활용
– 하늘과 구름의 표현 방법
– 빛 계획을 통한 산과 바위 표현 방법

24. 전체 리터치 작업

– 캐릭터와 배경의 전체적인 톤 맞추기
–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색상, 명도, 채도의 대비
– 림 라이트를 활용하여 배경과 캐릭터 떨어뜨리기
– Shapen과 Blur를 활용한 강약조절

인터뷰

컨셉아티스트 김성환님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 01

작가님의 드로잉 작업
특징은 무엇인가요?

저는 드로잉을 할때 작업 사이즈를 크게 잡고 터치를 많이 넣어 디테일을 높일 수 있도록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채색 초반부터 명도차를 크게주어서 작업을 진행하고있는데요. 그 이유는 그림에서 어둠이 적절하게 포진되어 있어야 중간톤을 넣거나 묘사를 할 때 효율으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채색부터 디테일한 작업 전과정은 이번 클래스를 통해서 자세하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uestion. 02

이 강의만의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컨셉 기획 문서를 어떻게 파악하고 효율적인 작업에 임해야하는지와 같은 실제 업무를 통해서 배울 수 있었던 현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20여시간에 걸친 컨셉 원화와 일러스트 작업의 전과정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uestion. 03

이 강의를 통해 수강생이
꼭 얻어갔으면 좋겠다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캐릭터 원화를 진행하면서 얼굴 그릴 때가 가장 행복하지만, 8등신 캐릭터의 경우 얼굴을 제외한 7/8이 오브젝트로 이루어져있는 만큼 캐릭터 원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니다. 오브젝트를 그릴때의 효율적인 방법과 작업 스킬을 올릴 수 있는 워크프로세스를 이번 클래스를 통해서 익혀가셨으면 좋겠습니다.

Question. 04

예비 수강생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일러스트를 꿈꾸시는 분들이 실제 실무에서 사용되는 프로세스를 접할 기회가 없기도하고, 실제 작업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가지고 계시는데요. 이번 강의를 통해서 현재 현업에서의 실무 워크플로우와 저만의 드로잉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Adobe Photoshop CC로 진행되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최신 버전의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포토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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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콜로소

[클래스 관련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클래스는 2021년 1월 8일 공개됩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 그리고 2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이나 2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2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3일 이후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