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회 영상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언차티드> 시리즈를 작업한 너티독 시니어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의 노하우를 19회에 걸친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의 리얼리즘 드로잉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19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2021년 1월 22일 오픈됩니다.

총 19회 영상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언차티드> 시리즈를 작업한 너티독 시니어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의 노하우를 19회에 걸친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의 리얼리즘 드로잉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19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할인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2021년 1월 22일 오픈됩니다.

나의 캐릭터에,
혹은 나의 작품에
입체감을 불어넣고
싶으신가요?

아무리 그림을 잘 그려도
스토리가 담겨있지 않으면
평면적인 캐릭터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언차티드>
메인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의

현실감 있는 캐릭터와 컨셉을
구현하는 스토리텔링 방법,
입체적인 캐릭터를 표현하는
리얼리즘 드로잉 스킬 노하우를 전수 받아
나만의 완성도 높은 캐릭터를 완성해 보세요!

나의 캐릭터에,
혹은 나의 작품에
스토리를 담아내는 게
어려우신가요?

아무리 그림을 잘 그려도
스토리가 담겨있지 않으면
입체적인 캐릭터를 구현해낼 수 없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언차티드>
메인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의


현실감 있는 캐릭터와 컨셉을
구현하는 스토리텔링 방법,
입체적인 캐릭터를 표현하는
리얼리즘 드로잉 스킬 노하우를 전수 받아
나만의 완성도 높은 캐릭터를 완성해 보세요!

트리플 A 게임사
너티독의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 연사의 포트폴리오

본 Class에선 6개 이상의
작품을 단계별로 만듭니다.

두상 스케치

흑백 스케치

컬러 스케치

전신 스케치

컨셉 구체화 작업

캐릭터의 소품 설정

옷의 구조 원리

전신 캐릭터 디자인

캐릭터와 배경 표현

흑백 키아트

컬러 키아트

최종 컬러 키아트

*해당 이미지는 강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로
추후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Class에선 6개 이상의 작품을
단계별로 만듭니다.

두상 스케치

흑백 스케치

컬러 스케치

전신 스케치

컨셉 구체화 작업

캐릭터의 소품 설정

옷의 구조 원리

전신 캐릭터 디자인

캐릭터와 배경 표현

흑백 키아트

컬러 키아트

최종 컬러 키아트

*해당 이미지는 강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로
추후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남형택

컨셉 아티스트

artstation
ic_instagram_black
ic_facebook_black

안녕하세요.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입니다.

현재 저는 미국의 트리플 A 게임사 너티독에 재직 중이며
2013년 최다 GOTY (Game of the Year)에 선정된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와 <언차티드>시리즈의
엘리, 클리커와 같은 캐릭터 디자인을 주도적으로 맡아 진행했고,
그 외에도 코믹스 원화 등 다양한 글로벌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갈수록 리얼리즘의 퀄리티를 중요시하는 게임사들이 늘어나면서
앞으로도 리얼리즘 드로잉과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컨셉아트는
무궁무진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클래스를 통해 리얼리즘 캐릭터를 디자인하기 위해
컨셉 아티스트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스킬과 포트폴리오 제작 등
실무적인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사실적인 표현을 위한 드로잉 테크닉과
캐릭터 컨셉을 위한 내러티브 의상 디자인,
입체감을 부여하는 스토리텔링 노하우까지,
하나의 캐릭터를 만들어내기 위한 전 과정 스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력 더보기


현) Naughty Dog,
Senior Character Concept Artist

The Last of Us: Part 2 (PS4)
The Last of Us (PS3, PS4)
The Last of Us: Left Behind (PS3)
Uncharted 2, 3, 4 (PS3, PS4)

전) Nihilistic Software,
Concept Artist

Unannounced Fantasy Title 프로젝트 참여

전) Perpetual Entertainment,
Concept Artist

Star Trek Online 프로젝트 참여

그 외에도 Stranger Comics, Applibot,
The Ayzenberg Group, Eboncourt Entertainment, Third Degree Games, The Mission Entertainment, Old Road Pictures 등
다양한 글로벌 작업 참여

수상이력

2013)
– Recognition of Master Artist at CG Hub

2001)
– Art Center Gallery Exhibition for Summer Term
– Gold medal award for Pasadena Modeler’s Society Competition

1999)
– Recognition of Outstanding Performance: 19th Annual L.A. Art Competition
– Certificate of Special Congressional Recognition

남형택

컨셉 아티스트

artstation
ic_instagram_black
ic_facebook_black

안녕하세요.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입니다.

현재 저는 미국의 트리플 A 게임사 너티독에 재직 중이며
2013년 최다 GOTY (Game of the Year)에 선정된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와 <언차티드> 시리즈의
엘리, 클리커와 같은 캐릭터 디자인을
주도적으로 맡아 진행했고, 그 외에도 코믹스
원화 등 다양한 글로벌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갈수록 리얼리즘의 퀄리티를 중요시하는
게임사들이 늘어나면서 앞으로도 리얼리즘 드로잉과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컨셉아트는
무궁무진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클래스를 통해
리얼리즘 캐릭터를 디자인하기 위해
컨셉 아티스트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스킬과 포트폴리오 제작 등 실무적인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사실적인 표현을 위한 드로잉 테크닉과
캐릭터 컨셉을 위한 내러티브 의상 디자인,
입체감을 부여하는 스토리텔링 노하우까지,
하나의 캐릭터를 만들어내기 위한
전 과정 스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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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Naughty Dog,
Senior Character Concept Artist

The Last of Us: Part 2 (PS4)
The Last of Us (PS3, PS4)
The Last of Us: Left Behind (PS3)
Uncharted 2, 3, 4 (PS3, PS4)

전) Nihilistic Software,
Concept Artist

Unannounced Fantasy Title 프로젝트 참여

전) Perpetual Entertainment,
Concept Artist

Star Trek Online 프로젝트 참여

그 외에도 Stranger Comics, Applibot,
The Ayzenberg Group, Eboncourt Entertainment, Third Degree Games, The Mission Entertainment, Old Road Pictures 등
다양한 글로벌 작업 참여

수상이력

2013)
– Recognition of Master Artist at CG Hub

2001)
– Art Center Gallery Exhibition for Summer Term
– Gold medal award for Pasadena Modeler’s Society Competition

1999)
– Recognition of Outstanding Performance: 19th Annual L.A. Art Competition
– Certificate of Special Congressional Recognition

클래스 소개

현실감 있는 캐릭터를 위한
리얼리즘 드로잉 스킬

흉상 스케치와 컬러링 훈련을 통해 기본기를 다잡고, 캐릭터에서 비주얼적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옷의 원리와 디자인 방법 및 소품 제작법 등 다양한 리얼리즘 표현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을 통한
입체적인 캐릭터 제작

입체적인 작품을 완성시키기 위한 스토리텔링 노하우를 바탕으로 캐릭터의 표정, 제스처, 배경 등의 디테일을 살려 명확한 컨셉과 스토리가 담긴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과정별 학습자료 제공 및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유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PSD 파일을 제공하고 너티독에서 10년 간 쌓아온 실무 경험으로 예비 컨셉 아티스트들에게 꼭 필요한 포트폴리오 제작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클래스 특징

NESSI 일러스트 클래스의
특별한 구성품!

실수를 바로잡는 체크표

가장 어려운 건 실수 교정입니다.
스스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체크표로
습관을 교정해서 기본기를 다져보세요.

회차별 자료 파일

회차별 psd, jpg 등의 자료 파일과
과제를 제공받아 꼼꼼히 공부하고
언제든지 복습해서 실력을 다져보세요.

브러쉬 파일 제공

포토샵 브러쉬 파일을 제공 받아서
원하는 대로 표현하고 그려보세요.

현직자에게 포트폴리오
1:1 코칭을 받을 기회!

포트폴리오에 대한 평가와 QnA 3가지로 진행됩니다. JPG 혹은 PNG 형식의 포트폴리오와 궁금한 질문 3가지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드립니다.

1:1 코칭권은 강의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리얼리즘 드로잉
이해하기

사실적인 캐릭터 제작을 위한
필수 무드보드와 툴 셋업 팁,
아이디어 노트 활용법을 배워봅니다.

명확한 캐릭터 컨셉을
위한 스케치 훈련

리얼리즘 드로잉의 기본기인
박스, 면, 대각선, 기호 등을 이용한
다양한 접근법으로 흉상 스케치를 그리고
명암 및 라이팅 스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표현을 위한
채색 스킬

글레이징 및 다이렉트 컬러링 테크닉을
습득하고 캐릭터에 활력을 불어넣는
채색 방법을 배워 직접 적용해봅니다.

옷의 구조
원리 이해 및 디자인

현실감을 더해주는 옷의 구조를 이해하고
질감, 주름 등 옷의 디테일을 표현하는
재질 묘사법을 구현해봅니다.

키아트 이해 및
제작 과정 프로세스

사실적 구도 작업의 중요성과 적용 원리를
습득하고 가이드 라인을 이용해 캐릭터와
배경 배치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

컨셉 아티스트의 실무 과정과 훈련법을 공유하고,
해외 게임사의 채용 프로세스와 포트폴리오
구성 및 면접 팁을 배워봅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6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 영상은 2021년 1월22일 오픈됩니다.
pricenotice5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리얼리즘 드로잉
이해하기

01. 작가 및 클래스 소개

– 작가 및 클래스 소개
– 컨셉 일러스트와 디자인의 개념과 정의
– 캐릭터 컨셉 디자인의 게임 제작 참여 과정
– 해외 게임 업계에서의 사실적인 캐릭터 제작의 필요성

02. 사실적 묘사를 위한 툴 세팅

– 사실적 캐릭터 제작을 위한 필수 무드보드 및 툴 설명
– 스케치 작업 전 툴 설정 팁 소개
– 기본 브러시를 이용한 다양한 선

03. 명확한 컨셉 구상을 위한 아이디어 노트 활용법

– 아이디어 그림 노트 소개
– 아이디어 그림 노트 활용
– 스케치를 통한 게임의 컨셉 의도 파악 및 아이디어 정리

Section 02
흉상 흑백 스케치

04. 무드보드와 그림노트를 이용한 캐릭터 흉상 흑백 스케치 (1)

– 사실적인 캐릭터 두상 스케치를 위한 다양한 방법
1) 박스를 이용한 접근 방법
2) 면과 대각선을 이용한 접근 방법
3) 구분면과 기호를 이용한 접근 방법
4) 피사체를 flip 하는 방법
– 기초적인 Form reading과 Lighting Structure에 대한 이해
– 구(球)를 이용하여 명암 심플하게 이해하기

05. 흉상 흑백 스케치 디자인 베리에이션 셋업 (2)

– 표정 레퍼런스 수집 및 응용 스케치
– 빛으로 표현하는 캐릭터의 성격과 컨셉

Section 03
흉상 채색 작업

06. 캐릭터 흉상 컬러링 테크닉

– 다이렉트 채색 기법 소개
– 글레이징 컬러 테크닉

Section 04
캐릭터의 컨셉을 강조하는
의상 디자인

07. 컨셉을 구체화하는 코스튬 디자인

– 이야기를 담은 캐릭터 코스튬 제작 과정과 이해
– 코스튬 레퍼런스를 이용한 캐릭터 전신 스케치 (1)
– 캐릭터 포즈의 중요성과 논리에 대한 설명
– The Proposition: 뼈대 설정 팁 설명

08. 코스튬의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

– 코스튬 레퍼런스를 이용한 캐릭터 전신 스케치 (2)
– 캐릭터 코스튬 제작을 위한 디자인적 이해
– 실루엣 러프 스케치의 장점과 단점
– 옷의 구조적 원리와 이해

09. 캐릭터에 맞는 배경 입히기

– 코스튬 레퍼런스를 이용한 캐릭터 전신 스케치 (3)
– 선과 면의 디테일 잡기
– 캐릭터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배경 만들기 과정 (Framing)
– 배경 텍스처 만들기 과정
– 피규어 그림자 만들기 팁

10. 캐릭터 컨셉 디테일 완성하기

– 캐릭터를 위한 소품 디자인
– 소품 디자인의 중요성

Section 05
흑백 키아트 제작

11. 게임의 컨셉과 세계관을 나타내는 키아트 소개

– 키아트 소개 및 제작 과정 이해
– 키아트의 캐릭터와 배경에 따른 사실적 구도 작업의 중요성과 적용 원리

12. 흑백 키아트 스케치 (1)

– 카메라의 비율과 렌즈에 따른 프레이밍 작업 소개
– 썸네일 스케치 작업
– Perspective 가이드 라인을 이용한 캐릭터와 배경 배치 팁

13. 흑백 키아트 스케치 (2)

– 서브 캐릭터들을 이용한 스토리텔링
– 시각적 흐름에 대한 이해
– 배경 소품을 이용한 캐릭터의 스토리 설명

Section 06
흑백 키아트 채색

14. 컬러 스와치를 활용한 키아트 채색 (1)

– 그라데이션 컬러 팔레트와 썸네일 제작
– 사실적인 그림 표현에서의 채색 조합
– 기존 사진 레퍼런스를 이용한 배경 제작

15. 키아트 캐릭터 다이렉트 채색 기법 (2)

– 캐릭터의 다양한 다이렉트 채색 기법
– 사실적 코스튬의 데미지 표현
– 의상 디테일로 표현하는 캐릭터의 스토리

16. 키아트 채색 마무리 (3)

– 채색 마무리 필터링 작업
– 커브와 Hue 툴 사용 팁
– 알파맵을 이용한 텍스처 처리

Section 07
컨셉 아티스트 직무에 대하여

17. 컨셉 디자인 이후 진행되는 컨셉 아티스트의 업무

– Call out sheet 제작의 중요성
– 페인트 오버 작업
– 3D 캐릭터 상의 문제해결

18. 스킬 향상을 위한 그림 훈련

– 여러가지 방법을 통한 그림 훈련 방법
– 스케치, 크로키 등 훈련법 각각의 장단점

19. 해외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해 필요한 역량

– 일반적인 회사의 채용 프로세스
– 포트폴리오의 구성 팁
– 면접 팁

인터뷰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님이
하고 싶은 이야기

인터뷰

컨셉 아티스트 남형택님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 01

캐릭터 컨셉 디자인을
작업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저는 ‘옷’에 가장 신경을 많이 씁니다. 비주얼적인 비중이 크기도 하고 캐릭터의 스토리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본 과정에서는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의상 디자인의 원리는 물론, 어떻게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내는지에 관해 심도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Question. 02

작가님의 강점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풍부한 스토리가 담긴 캐릭터 제작 스킬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토리는 눈에 보이는 게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보이는 부분에 다양한 설정을 입혀 전체적인 전개를 보여줘야 하는데 그런 스토리텔링적인 부분을 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uestion. 03

리얼리즘 드로잉과
실사풍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작품에 현실감을 불러 일으키는 요소는 실사풍과 같은 화풍도 있지만, 무엇보다 캐릭터의 의상이나 소품 등에 현실적인 요소가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즉, ‘이쁘고 멋지다’에 대한 기준이 아닌 ‘있을법 한가?’에 대한 기준이 중요한데요. 본 과정에서는 그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하는지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Question. 04

작가님만의 드로잉
특징은 무엇인가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베리에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드로잉의 기초를 알고 있어야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만큼 드로잉에서 중요한 요소와 가장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Question. 05

포트폴리오 준비 시
팁이 있나요?

그래픽 기술의 발달로 트리플 A 게임사들이 좀 더 리얼한 장르를 원하게 됐으며 제작 시 비주얼적 디테일과 스토리텔링을 구사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많이 뽑으려는 추세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실 때 위의 요소들을 반영한 디자인과 일러스트를 포함해 주신다면 좀 더 호소력 있고 다채로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Adobe Photoshop CC로 진행되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최신 버전의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포토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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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콜로소

[클래스 관련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클래스는 2021년 1월 22일 공개됩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 그리고 2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이나 2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2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3일 이후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