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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디자이너 고태용 "패션디자인부터 브랜드 운영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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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0회 영상

비욘드클로젯 대표 고태용 디자이너님이 패션디자인 작업 프로세스 및 개발과 생산, 브랜딩 운영 노하우를 20회에 걸쳐 차별화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의 구매로 비욘드클로젯 대표 고태용 디자이너님의 노하우가 담긴 20개 동영상 강의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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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소개 영상.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받는 브랜드를 5년, 10년,
그 이상 운영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너도 할 수 있다’라고 얘기해주고 싶어요”

서울패션위크 최연소로 데뷔와 동시에
디자이너 브랜드 단일 상품 최초로 밀리언셀러 기록한 그가,

이제 Coloso와 함께, 패션디자인 및 브랜드운영의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합니다.

이런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밀리언셀러 기록한
‘국민 개티’
비욘드클로젯 대표
고태용 디자이너.

[주요활동]

현, 비욘드클로젯 대표

2019 Pitti Uomo95 참가
2018 글로벌 에이전트 IMG와 파트너쉽 체결
2018 Pitti Uomo93 참가
2017 파리 Colette 협업
2016 ‘세상은 나를 꺾을 수 없다’ 에세이 발간
2015 ~ing 아시아 패션위크 참가
2013 ~ing 뉴욕 패션위크 참가
2008 ~ing 서울 패션위크 참가
2008 Beyond Closet 런칭
가톨릭 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수상이력]

2015 전 세계에서 5인만 파이널로 진출하는
‘Who is on Next? Dubai’ 한국 대표 선정
2013 <헤럴드 동아 TV>
라이프스타일어워드 ‘올해의 디자이너’ 수상
2012 한국패션 디자이너협회
‘올해의 디자이너’ 수상
2011 서울시 선정 10인의 디자이너
2010 한국패션브랜드대상
‘신인 디자이너 부문’ 수상

[기사] 고태용 "옷은 기본… 마케팅ㆍPR 등 멀티플레이 디자이너 시대" / [한국 패션, 클래식 본고장 이탈리아를 매혹하다] 국내 비욘드클로젯, 호평 / [비욘드클로젯, 뉴욕 소호에 쇼룸 오픈] 패션 중심지에 글로벌 비즈니스 둥지마련
고태용 패션 디자이너 : 2008년 론칭 ‘비욘드클로젯’ 대표 고태용 디자이너는, 서울패션위크에 최연소로 데뷔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탄탄히 다져왔다. 해외 명문대 유학파가 가득한 패션계에서 그는 오로지 뜨거운 열정과 자유분방한 도전들으로써 현재의 자리까지 올라섰다. 대중에게 익히 알려진 그만의 심볼릭 아이템, ‘개티’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단일 상품 최초로 밀리언셀러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브랜드 론칭 시 단돈 200만원으로 시작하며 집을 작업실 삼아 꿈을 현실로 키워온 고태용. 유학 한 번 꿈꾸지 못했던 그가 이제는 국내에서 누구보다 잘 알려진 디자이너로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이루어 해외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자신만의 명확한 철학을 브랜딩과 마케팅, 세일과 PR의 영역으로 펼쳐나가는 그만의 전략을 본 강의에 다 담았다. 패션 디자인 기본기부터 디테일한 작업 프로세스는 물론, 개발과 생산, 패션쇼 구성과 감독, 자신만의 패션 브랜드 론칭 등 모든 실무적 노하우를 고태용 디자이너에게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기사] 고태용 "옷은 기본… 마케팅ㆍPR 등 멀티플레이 디자이너 시대" / [한국 패션, 클래식 본고장 이탈리아를 매혹하다] 국내 비욘드클로젯, 호평 / [비욘드클로젯, 뉴욕 소호에 쇼룸 오픈] 패션 중심지에 글로벌 비즈니스 둥지마련
고태용 패션 디자이너 : 2008년 론칭 ‘비욘드클로젯’ 대표 고태용 디자이너는, 서울패션위크에 최연소로 데뷔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탄탄히 다져왔다. 해외 명문대 유학파가 가득한 패션계에서 그는 오로지 뜨거운 열정과 자유분방한 도전들으로써 현재의 자리까지 올라섰다. 대중에게 익히 알려진 그만의 심볼릭 아이템, ‘개티’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단일 상품 최초로 밀리언셀러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브랜드 론칭 시 단돈 200만원으로 시작하며 집을 작업실 삼아 꿈을 현실로 키워온 고태용. 유학 한 번 꿈꾸지 못했던 그가 이제는 국내에서 누구보다 잘 알려진 디자이너로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이루어 해외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자신만의 명확한 철학을 브랜딩과 마케팅, 세일과 PR의 영역으로 펼쳐나가는 그만의 전략을 본 강의에 다 담았다. 패션 디자인 기본기부터 디테일한 작업 프로세스는 물론, 개발과 생산, 패션쇼 구성과 감독, 자신만의 패션 브랜드 론칭 등 모든 실무적 노하우를 고태용 디자이너에게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고태용 디자이너님 및
커리큘럼 소개 영상
.

현직 패션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온라인 콘텐츠는
이제껏 없었습니다.

이제 비욘드클로젯 고태용 실장과 함께 나만의 속도로,
언제, 어디서든 실무 역량을 강화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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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좌가 아주 특별한 이유.

패션 디자인, 정상급 전문가의 노하우 _단일 아이템만으로도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세계가 주목하는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 치열한 패션 디자인 업계에서 많은 이들을 제치고 자신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최고의 수준까지 끌어올리게 된 그만의 모든 프로세스와 인사이트를, 고태용 대표가 직접 전수한다. /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오너 그 모두를 위한 실무 노하우_구체적인 자료화면과 함께 실제적인 인사이트와 기술을 간접 경험하며 내 것으로 만들자. 예비/현직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오너 모두를 위한 강의. 디자인 프로세스부터 공장 선정 방법, 가격 산정,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국내외 패션쇼 실제 준비과정, 브랜드 론칭 등을 다 담았다. / 강의를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반복학습_더이상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패션 디자인 업계의 최고 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 내가 가장 편한 곳에서, 내가 가장 편한 시간대에, 내가 원하는만큼 반복 학습하며 전문가의 노하우를 모두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 바로 Coloso에 마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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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디자인부터 브랜드 운영까지,
최고의 노하우를 전수받으세요
.

Chapter 01 패션 디자인을 시작하다. 디자인 컨셉 설정부터 스케치와 기획서를 통한 시각화, 소재의 선택, 색상과 패턴 / Chapter 02 디자인을 실물로 만나다. 개발과 생산 프로세스, 실물 샘플 및 가봉, 공장 선정과 일러스트 개발, 콜라보레이션 / Chapter 03 영광의 순간, 패션쇼 탐방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패션쇼 컬렉션 구성 및 런웨이 감독 / Chapter 04 브랜드가 소비자를 만나기까지 나만의 패션 브랜드 정체성 구축하기, 마케팅, 가격 책정과 효과적인 세일즈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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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커리큘럼.

Introduction 01강. Introduction: 비욘드클로젯 소개 및 강의 목적 설명 고태용 디자이너님 소개와 함께 그가 걸어온 길과 그가 정의하는 패션 디자이너란 무엇인지, 또한 본 강의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02강.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배움의 길도 다양합니다. 다양한 학교에서 강연을 한 패션 디자이너로서 학교의 장점,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패션 디자인의 시작 03강. 고태용 디자이너만의 디자인을 말하다 사람마다 디자인을 하는 순서와 방식은 너무 다릅니다. 이번 강에서는 고태용 디자이너가 브랜드를 운영할 때 어떠한 프로세스를 밟아나가는지 포괄적으로 설명합니다. 04강. 디자인 컨셉의 설정: 나만의 영감을 가지고 트렌드를 읽기 새로운 시즌마다 새로운 컨셉을 구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번 강에서는 컨셉을 잡는 다양한 방법과 트렌드를 읽는 법, 영감을 얻는 방법 등을 전수합니다. 05강. 아이디어의 시각화: 스케치와 상품 기획서를 통한 소통 패션디자이너에게 있어서 스케치와 상품 기획서는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 방식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디자인 스케치와 기획서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06강. 원단의 선택법: 소재에 대한 이야기하다 다양한 원단을 어떠한 기준으로 선별하는지 이야기합니다. 각 원단의 특징과 그에 어울리는 디자인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해드립니다. 07강. 색상의 선정: 분위기를 표현하는 방법 색상과 패턴은 표현하고자 하는 분위기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컨셉 색상을 잡고 그 색상을 확장해나가는 방식, 그리고 패턴 선택 시 주의법 등을 이야기합니다. 디자인을 실물로 만나볼 시간 08강. 개발, 생산 과정의 시작 스케치로 표현된 디자인이 실물로 나오기까지에는 많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작업된 디자인이 실물로 개발되고 생산되기까지의 프로세스를 이야기합니다. 09강. 실물 샘플의 제작 생산 과정에는 정확한 패턴과 디테일한 작업 지시서가 중요합니다. 이를 통하여 가봉에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직접 보여드리고 설명해드립니다. 10강. 공장 선정의 기준 및 관리 방법: 협업 파트너를 고르다 이번 강에서는 다양한 공장을 찾는 법, 좋은 공장을 선정하는 방법, 공장과의 관계를 위한 조언 등 생산 과정에 필수적인 좋은 협업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11강. 일러스트화의 과정: 국민 개티가 탄생하다 비욘드클로젯 일러스트레이터와 고태용 디자이너님께서 직접 협업하시는 모습을 통해 어떠한 과정으로 비욘드클로젯의 트레이드 마크 일러스트가 나오는지 직접 보여드립니다. 12강.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비욘드클로젯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레퍼런스로 기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콜라보레이션 업체의 디자인까지 흡수하는 과정을 설명드립니다 . 디자이너에게 영광의 순간인 패션쇼 13강. Full Collection 구성 근래 컬렉션 NAVY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온전한 컬렉션을 만들기 위해 거치는 과정과 좋은 패션쇼란 어떤것인지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4강. 런웨이를 감독 한국과 해외 패션쇼를 비교하고 모델 캐스팅, 피팅, 스테이지 기획, 리허설, 백스테이지, 쇼의 시작까지 쇼가 오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설명드리며 간접 경험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결국 팔려야 한다 15강. 나만의 패션 브랜드 설립 패션 브랜드를 처음부터 스스로 만든다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설정해 나아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16강. 디자이너의 마케팅: 나의 브랜드를 전달하다 비욘드클로젯의 고태용 디자이너님께서 취하는 다양한 방식을 설명할 예정이며 DP전략, SNS 마케팅, 홍보 대행사 및 스타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17강. 패션의 가격의 산정: 원가 산정부터 할인 기준까지 수익을 위해선 정확한 원가 산정과 할인 기준등이 있어야 합니다. 가격 산정의 원리 및 마크업의 기준을 산정하는 방법 등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18강. 패션의 세일즈 방식: 결국 돈이 벌려야 한다 고객의 최접점에대한 이야기인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한 세일즈와 온라인을 통해 더 다양한 사람들에게 닿을 수 있기에 각별히 신경써야하는 물류 및 운송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19강. 상업성과 예술성 사이 브랜드의 지속성: 차별화와 대중화는 동시에 브랜드를 운영함에 있어 장기적인 전략은 중요하며 비욘드클로젯이 브랜드 지속성을 위하여 취하고 있는 방법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Outro 20강. 패션 산업 내에서 살아남는 방법: 미래의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고태용 디자이너님의 지난 날을 회고하며 현직, 또는 미래의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하고싶은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Introduction 01강. Introduction: 비욘드클로젯 소개 및 강의 목적 설명 고태용 디자이너님 소개와 함께 그가 걸어온 길과 그가 정의하는 패션 디자이너란 무엇인지, 또한 본 강의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02강.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배움의 길도 다양합니다. 다양한 학교에서 강연을 한 패션 디자이너로서 학교의 장점,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패션 디자인의 시작 03강. 고태용 디자이너만의 디자인을 말하다 사람마다 디자인을 하는 순서와 방식은 너무 다릅니다. 이번 강에서는 고태용 디자이너가 브랜드를 운영할 때 어떠한 프로세스를 밟아나가는지 포괄적으로 설명합니다. 04강. 디자인 컨셉의 설정: 나만의 영감을 가지고 트렌드를 읽기 새로운 시즌마다 새로운 컨셉을 구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번 강에서는 컨셉을 잡는 다양한 방법과 트렌드를 읽는 법, 영감을 얻는 방법 등을 전수합니다. 05강. 아이디어의 시각화: 스케치와 상품 기획서를 통한 소통 패션디자이너에게 있어서 스케치와 상품 기획서는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 방식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디자인 스케치와 기획서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06강. 원단의 선택법: 소재에 대한 이야기하다 다양한 원단을 어떠한 기준으로 선별하는지 이야기합니다. 각 원단의 특징과 그에 어울리는 디자인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해드립니다. 07강. 색상의 선정: 분위기를 표현하는 방법 색상과 패턴은 표현하고자 하는 분위기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컨셉 색상을 잡고 그 색상을 확장해나가는 방식, 그리고 패턴 선택 시 주의법 등을 이야기합니다. 디자인을 실물로 만나볼 시간 08강. 개발, 생산 과정의 시작 스케치로 표현된 디자인이 실물로 나오기까지에는 많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작업된 디자인이 실물로 개발되고 생산되기까지의 프로세스를 이야기합니다. 09강. 실물 샘플의 제작 생산 과정에는 정확한 패턴과 디테일한 작업 지시서가 중요합니다. 이를 통하여 가봉에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직접 보여드리고 설명해드립니다. 10강. 공장 선정의 기준 및 관리 방법: 협업 파트너를 고르다 이번 강에서는 다양한 공장을 찾는 법, 좋은 공장을 선정하는 방법, 공장과의 관계를 위한 조언 등 생산 과정에 필수적인 좋은 협업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11강. 일러스트화의 과정: 국민 개티가 탄생하다 비욘드클로젯 일러스트레이터와 고태용 디자이너님께서 직접 협업하시는 모습을 통해 어떠한 과정으로 비욘드클로젯의 트레이드 마크 일러스트가 나오는지 직접 보여드립니다. 12강.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비욘드클로젯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레퍼런스로 기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콜라보레이션 업체의 디자인까지 흡수하는 과정을 설명드립니다 . 디자이너에게 영광의 순간인 패션쇼 13강. Full Collection 구성 근래 컬렉션 NAVY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온전한 컬렉션을 만들기 위해 거치는 과정과 좋은 패션쇼란 어떤것인지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4강. 런웨이를 감독 한국과 해외 패션쇼를 비교하고 모델 캐스팅, 피팅, 스테이지 기획, 리허설, 백스테이지, 쇼의 시작까지 쇼가 오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설명드리며 간접 경험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결국 팔려야 한다 15강. 나만의 패션 브랜드 설립 패션 브랜드를 처음부터 스스로 만든다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설정해 나아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16강. 디자이너의 마케팅: 나의 브랜드를 전달하다 비욘드클로젯의 고태용 디자이너님께서 취하는 다양한 방식을 설명할 예정이며 DP전략, SNS 마케팅, 홍보 대행사 및 스타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17강. 패션의 가격의 산정: 원가 산정부터 할인 기준까지 수익을 위해선 정확한 원가 산정과 할인 기준등이 있어야 합니다. 가격 산정의 원리 및 마크업의 기준을 산정하는 방법 등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18강. 패션의 세일즈 방식: 결국 돈이 벌려야 한다 고객의 최접점에대한 이야기인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한 세일즈와 온라인을 통해 더 다양한 사람들에게 닿을 수 있기에 각별히 신경써야하는 물류 및 운송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19강. 상업성과 예술성 사이 브랜드의 지속성: 차별화와 대중화는 동시에 브랜드를 운영함에 있어 장기적인 전략은 중요하며 비욘드클로젯이 브랜드 지속성을 위하여 취하고 있는 방법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Outro 20강. 패션 산업 내에서 살아남는 방법: 미래의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고태용 디자이너님의 지난 날을 회고하며 현직, 또는 미래의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하고싶은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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