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9회 영상

그림꾼 석정현 X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 클래스는 인물 일러스트에 대한 A to Z를 49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선 그리는 방법부터 체계적으로 배워 다양한 세계관 속 자연스러운 동작의 캐릭터를 완성하는 방법의 49개 동영상 강의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9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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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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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인  9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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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화 일러스트,

시작부터 디테일까지
이런 고민 들지 않나요?

본 Class에선
18개 이상의 작품을 만듭니다.

모사 실습

인체의 비율 실습

인종, 성별, 연령별 머리뼈 실습

눈, 코, 입, 귀 실습

얼굴의 근육

얼굴의 표정

몸통 및 팔뼈대의 역할

몸통 및 팔의 근육

다리의 뼈대와 근육

인체의 포인트: 손과 발

실전 프로세스로 배우는 캐릭터와 배경

입체적인 캐릭터 설정

컨셉에 맞는 의상 설정

실전 예제를 통한 조명, 컬러, 묘사 학습

동적인 구도의 인물 드로잉

컨셉과 컬러

초상화 케이스 스터디 1

초상화 케이스 스터디 2

인물화 일러스트 CLASS

그림꾼 석정현 X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 클래스는

자연스러운 행동의 캐릭터

뼈와 근육부터 배워 원리를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행동과 표정의 인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구도별 알맞은 비율

상황을 극대화하는 동작과 구도 속에서, 자연스러운 인체 비율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세밀함까지 표현하는 채색법

원하는 분위기별 컬러 연출법과 세밀한 빛과 조명을 칠하는 방법, 이펙트 활용법을 배워 극대화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완주 후.

해부학적 지식을 토대로
인물의 표정과 동작 그리고,
복장 및 배경 등 세계관의 표현법과
재질별 채색으로
매력적인 캐릭터 일러스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해부학부터 다양한 장르별 표현법까지

캐릭터 일러스트 완전 정복

클래스 소개

일러스트의 개념과
툴 사용법

드로잉의 기본 개념부터 데생, 스케치, 크로키의 차이점을 배우고 모사 실습과 기본적인 툴 사용법을 배웁니다.

뼈와 근육부터 배워 그리는
자연스러운 인물화

얼굴의 표정을 만드는 근육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인체의 가동 범위와 원리는 무엇인지 배워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각기 다른 성별·연령·인종의 캐릭터를 그려봅니다.

비시각적 요소의
시각적 표현

캐릭터의 배경과 성격, 당시 상황의 감정이나 분위기 등 비시각적 요소를 이용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봅니다.

세계관별 배경과
의상을 그리는 법

중세, 판타지, SF 등 세계관을 표현하기 위한 레퍼런스 조사부터 나의 그림에 적용하는 방법과 조화로운 컬러 사용법을 배웁니다.

강의 소개 영상

인물화 일러스트,
최고의 연사에게 배워보세요

한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그림꾼 석정현’,
Riot games, Marvel 등과 작업한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
그들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Coloso에서 단독 공개합니다.

석정현

그림꾼

ic_instagram_black
ic_facebook_black
artstation

안녕하세요.
1997년도에 처음 일러스트 업계에 뛰어들어
약 20년간 그림을 업으로 삼으며
MARVEL의 삽화와 웹툰 등,
다 수의 작품을 그린 그림꾼 석정현입니다.

사람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다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앞으로의 후배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해부학 서적을 만들어보겠다는 생각으로
9년에 걸쳐 ‘석가의 해부학 노트’를 집필했으며,
그동안 쌓아온 인체 드로잉의 핵심 노하우를
이번 클래스에서 아낌없이 전수하고자 합니다.

+이력 더보기

[이력]
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
현 메디컬 일러스트레이터 학회 / 의생명과학 만화 연구회 정회원
전 한국 예술 종합 학교 영상원 애니메이션과 인체 드로잉 강사
전 세종대학교, 경기대학교 만화 애니메이션과 드로잉 강사
2006 대한민국 만화 대상 우수상 수상
2018 SPP 웹툰 어워드 최고 기획상 수상

[저서]
만화 작품집 <귀신>,
Painte r교재 <석가의 페인터 8.0>, <석가의 실전! 페인터>
그림 모음집 <환장>
미술해부학 서적 <석가의 해부학 노트> (2018년 일본어판, 2019년 대만, 중국어판 출간, 2020년 영문판 출간 예정)

[주요 전시 및 활동]
2019 대통령 직속 <3.1운동 및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위원회> 음반 재킷 작업
2019 프랑스 <앙굴렘 국제 만화축제> 한국관 전시
2019 일본 <원피스 20th – Bustercall> 프로젝트 참여
2018 Comicon Seoul 부스 전시 및 중앙무대 시연
2018 고려대, 연세대, 인천가톨릭대 미술해부학 초청 특강
2016 MARVEL 외 다수 커버 일러스트

석정현

그림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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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station

안녕하세요.
1997년도에 처음 일러스트 업계에 뛰어들어
약 20년간 그림을 업으로 삼으며
MARVEL의 삽화와 웹툰 등,
다 수의 작품을 그린 그림꾼 석정현입니다.

사람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다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앞으로의 후배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해부학 서적을 만들어보겠다는 생각으로
9년에 걸쳐 ‘석가의 해부학 노트’를 집필했으며,
그동안 쌓아온 인체 드로잉의 핵심 노하우를
이번 클래스에서 아낌없이 전수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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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력]
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
현 메디컬 일러스트레이터 학회 / 의생명과학 만화 연구회 정회원
전 한국 예술 종합 학교 영상원 애니메이션과 인체 드로잉 강사
전 세종대학교, 경기대학교 만화 애니메이션과 드로잉 강사
2006 대한민국 만화 대상 우수상 수상
2018 SPP 웹툰 어워드 최고 기획상 수상

[저서]
만화 작품집 <귀신>,
Painte r교재 <석가의 페인터 8.0>, <석가의 실전! 페인터>
그림 모음집 <환장>
미술해부학 서적 <석가의 해부학 노트> (2018년 일본어판, 2019년 대만, 중국어판 출간, 2020년 영문판 출간 예정)

[주요 전시 및 활동]
2019 대통령 직속 <3.1운동 및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위원회> 음반 재킷 작업
2019 프랑스 <앙굴렘 국제 만화축제> 한국관 전시
2019 일본 <원피스 20th – Bustercall> 프로젝트 참여
2018 Comicon Seoul 부스 전시 및 중앙무대 시연
2018 고려대, 연세대, 인천가톨릭대 미술해부학 초청 특강
2016 MARVEL 외 다수 커버 일러스트

박평준

일러스트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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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station

안녕하세요.
Applibot, Riot games, 넷마블, Tencent 등
글로벌 기업들과 다 수의 게임 원화를 작업한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나의 머릿속, 혹은 클라이언트의 초안에서 받은
캐릭터의 성격이나 말투 같은 추상적인 부분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동안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까지 보이는 그림’을 완성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력 더보기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
Superani 소속 작가

2019 넷마블 이데아 게임즈 원화가
2018 개인 작품집 1318 출간
2018 미국 CTN 엑스포 주최 일러스트 시연 강의
2017 Pixwave 게임 그래픽 강의 출강
2016 와콤 주최 세미나
2016 일본 Applibot 모바일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Tencent 모바일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
Riot Games 게임 League of Legends 캐릭터 일러스트
Marvel Comics 코믹북 커버 일러스트 외

박평준

일러스트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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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pplibot, Riot games, 넷마블, Tencent 등
글로벌 기업들과 다 수의 게임 원화를 작업한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나의 머릿속, 혹은 클라이언트의 초안에서 받은
캐릭터의 성격이나 말투 같은 추상적인 부분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동안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까지 보이는 그림’을 완성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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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
Superani 소속 작가

2019 넷마블 이데아 게임즈 원화가
2018 개인 작품집 1318 출간
2018 미국 CTN 엑스포 주최 일러스트 시연 강의
2017 Pixwave 게임 그래픽 강의 출강
2016 와콤 주최 세미나
2016 일본 Applibot 모바일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Tencent 모바일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
Riot Games 게임 League of Legends 캐릭터 일러스트
Marvel Comics 코믹북 커버 일러스트 외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현직자에게 배우는
툴과 장비 사용법

그림을 그리는데 필요한
포토샵 cc, painter 12 프로그램과
와콤 신티크 사용법을
현직자에게 차근차근 배웁니다.

초보자를 위한
기본 개념과 실습

드로잉에 속하는 데생, 스케치,
크로키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사진을 본따 그림을 그리는
모사 작업으로 드로잉 기초를 다집니다.

인체의 모든 부분을
이해하고 그려보기

머리뼈부터 시작해 골격과
근육으로 구성된 인체를 이해하고,
눈, 코, 입, 표정과 전신을
직접 그려봅니다.

캐릭터의 스토리를
녹여내는 세부 설정

앞뒤 스토리를 고려해
캐릭터가 취해야 할 액션과 표정을 그리고,
분위기와 맞는 배경을 그리는 법을 배워
분위기를 극대화해 줍니다.

다양한 질감을 표현하는
브러시 사용법

캐릭터의 액션을 구체화하고,
무게 중심과 신체별 움직임이 어색하지 않도록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상황에 어울리는
채색을 하는 법

분위기를 좌우하는 채색 방법을 알아보고,
그림에 사용할 컬러 선정법,
조명에 따라 변하는 명암 표현법 등,
색을 다루는 방법을 익혀봅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9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pricenotice5
커리큘럼 Part.1

인체 드로잉 집중 과정

INTRO

01. 석정현 작가님 소개

–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 간단한 경력 소개
– 대중 일러스트레이션의 정의
– 캐릭터란 무엇인가?
– 캐릭터가 중요한 이유

Section 01
드로잉 기초

02. ‘잘 그린 그림’이란

– 드로잉이란 무엇인가?
– 데생, 스케치, 크로키의 차이점, 주안점
– 크로키는 왜 빨리 그리는가?
– 그림 그리는 행위가 가치 있는 이유
– 잘 그린 그림을 만드는 몇 가지 법칙

03. 모사 실습

– 모사의 중요성
– 인물 모사가 어려운 이유
– 모사를 잘하기 위한 방법
┗ 흐릿하게 그리기, 격자그리기, 빈공간(Nagative)그리기, 종합시연

04. 인물 그리기

– 사물, 동물을 그릴때와 인물을 그릴 때의 차이
– 인물 그리기가 어려운 이유
– 인물을 잘 그리기 위한 방법

05. 도구와 재료

– 드로잉 프로그램 소개 : Painter를 중심으로
– 레이어의 개념과 필요성
– 드로잉 디바이스 고르기
– 손에 익은 도구의 중요성
– 프로그램 사용법 습득의 요령

06. 생명체의 기본 모습

– 그림 그리기를 위한 준비운동 : 원 그리기
– 생명체의 기본 조건
– 몸통뼈대와 팔다리뼈대의 역할
– 감정을 표현하는 몸통의 움직임

07. 인체의 비율

– 전신의 기본 비율과 체형
– 기본 비율이 중요한 이유
– 남성과 여성 / 동양인과 서양인의 체형 차이
– 팔다리 길이 차이가 외형에 미치는 영향

Section 02
미술 해부학

08. 감각의 틀 – 머리뼈

– 앞/옆모습의 비율과 턱뼈그리기
– 뇌머리뼈와 얼굴뼈 : 반측면 그리기
– 인종별, 성별, 연령별 머리뼈의 모습

09. 캐릭터의 핵심 – 눈 part.1

– 안구의 모습과 구조, 기능과 역할
– 밖에서 바라본 눈의 자세한 모습과 명칭

10. 캐릭터의 핵심 – 눈 part.2

– 눈의 구조와 기능을 고려해 그리기
– 눈의 여러 가지 만화적 표현

11. 나머지 감각기관 – 코,입,귀

– 코의 구조와 기능 / 코의 포인트와 길이
– 입술의 형태적 특징과 기능 / 효과적인 표현
– 귀의 외형과 각 부위의 명칭 / 단순화된 표현

12. 얼굴의 근육

– 얼굴의 두 근육무리 : 씹기근, 표정근
– 표정근의 중요근육과 역할
– 얼굴 정면의 지방층

13. 얼굴의 표정

– 근육의 작용에 따른 6가지 표정의 원리와 묘사
: 기쁨, 슬픔, 혐오, 놀람, 공포, 분노

14. 인체의 기둥 – 몸통 뼈대

– 가슴우리와 갈비뼈 골반의 구조와 그리기
– 척주와 척추뼈의 구분
– 몸통뼈대 정측면 및 반측면 그리기

15. 몸통뼈대 반측면 그리기

– 몸통뼈대의 정측면 : 갈비연골과 골반의 입체적 표현
– 몸통뼈대의 후측면 : 척추뼈, 가슴우리, 골반의 뒷모습

16. 몸의 수행원 – 팔뼈대

– 팔이음뼈대 : 어깨뼈와 빗장뼈의 모습과 역할
– 위팔뼈와 아래팔뼈의 구조와 각 부위의 명칭
– 엎침과 뒤침운동 / 팔의 운반각(Carrying angle)

17. 몸통의 근육 6단계

– 레이어별 6단계 구분 설명
– 팔을 움직이는 가슴, 등의 근육들
– 몸을 굽히는 배, 옆구리의 근육들

18. 팔의 근육 5단계

– 몸통과 연결된 위팔의 근육들
– 손을 움직이는 아래팔의 근육들
– 팔 핏줄의 대략적인 경로

19. 몸의 이동수단 – 다리뼈대

– 다리이음뼈대 : 골반
– 넙다리와 정강뼈, 종아리뼈 / Q-angle
– 발뼈의 대략적인 모습
– 넙다리뼈가 길어야 하는 이유

20. 다리의 근육

– 골반과 연결된 넙다리의 근육들
– 넙다리 뒤쪽의 햄스트링(Ham-string)
– 발뒤꿈치를 들어올리는 종아리의 근육들
– 팔과 다리근육의 비교

21. 인체의 포인트 – 손과 발

– 손바닥과 손등의 비율
– 손의 기본자세 / 응용드로잉
– 발의 구조 및 단순화 요령
– 발의 가쪽/안쪽 세로활
– 발의 다양한 모습 / 신발

Section 03
실전 프로세스로 배우는 캐릭터와 배경

22. 컨셉츄얼 part.1 – 슈퍼히어로 스케치

– 캔버스 크기 및 작업 공간 설정하기
– 대략적인 인물과 배경 : Concept 구상하기
– 인물 러프스케치 : 자연스러운 포즈를 잡는 요령
– 전신 뼈대 및 근육 복습 및 적용 : 인물 기본형 그리기

23. 컨셉츄얼 part.2 – 본격 작업 시작

– 캔버스 크기 조절 요령
– 전신 지방조직 분포도
– 외곽라인 : 복장(costume)묘사 / 간략한 옷주름
– 밑색 / 기본색 채우기

24. 컨셉츄얼 part.3 – Value와 Tone

– 밸류와 톤의 원리와 이해
– 지우개를 이용해 밝은 톤(빛) 그리기
– 어두운 톤(그림자) 묘사하기

25. 컨셉츄얼 part.4 – 캐릭터 작업과정

– 경계선 정리하기 / 어두운 톤 추가하기
– 인물 및 복장 디테일 묘사 / 얼굴 표정 및 인상 만들기 과정
– 자료를 찾기 전에 해야할 일

26. 컨셉츄얼 part.4 – 캐릭터 마무리

– 캐릭터 인물 마무리 : 화장시키기
– 하이라이트 / 하이쉐도우 넣기
– 촬영 및 검색 사진자료 참고 과정
– 정리의 개념과 요령
– 스타일과 마인드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

27. 컨셉츄얼 part.5 – 배경 그리기

– 캐릭터 일러스트에서 배경의 존재이유
– 투시를 기본으로 한 빌딩 그리는 요령 및 예시
– 가장 빠른 방법은 미련한 꾸준함
– 작업을 하면서 즐거움이 느껴지는 지점을 찾을 것

28. 컨셉츄얼 part.6 – 최종 마무리

– 레이어를 이용한 배경의 조명 효과 및 색감 추가하기
– 캐릭터의 최종 마무리 : 장식 디테일 및 외곽정리 / 배경과 어우러지게 하기
– 폭발효과 그리기 / 후광(측광)효과 그리기
– 최종 후반작업 : 대기효과 및 텍스처 합성

OUTRO

29. 마무리 및 당부의 말

– 포트폴리오 제작 방법
– 포트폴리오를 통해 보여주어야 하는 것
– 명함에 포함되어야 하는 정보와 주의사항
– 그림에 진심과 메시지를 담는 방법
– 2대8의 법칙 : 그림과 의뢰인, 독자의 반응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커리큘럼 Part.2

세계관 표현 집중 과정

Section 04
인물 드로잉 : 20대 여성

30. 러프 스케치

– 전체적인 배치를 위한 장면 구성 방법
– 눈높이와 카메라 시점에 따른 구도 설정
– 캐릭터, 배경, 소품 등 기본 뼈대 스케치

31. 입체적인 캐릭터 설정하기

– 시각적 요소 컨셉 잡기
– 비시각적 요소 컨셉 잡기
– 캐릭터 성격에 근간한 동작 설정
– 주거 형태, 직업, 날씨 등 배경 설정
– 레퍼런스 조사

32. 의상 설정하기

– 배경 설정을 통한 의상 그리기
– 현대/중세/판타지/SF

Section 05
인물 채색 : 20대 여성

33. 빛과 그림자

– 기본 채색을 통한 사실적인 묘사와 의미 부여
– 흑과 백으로 표현해보는 입체감

34. 조명의 색과 풍경의 색에 따른 배색 연출법

– 음영에 분위기를 더하는 요소
– 다양한 색으로 분위기 비교 분석

35. 컬러 디자인

– 조화로운 인물 채색법
– 명암에 따른 포인트 컬러 선정법
– 분위기에 맞는 밑 색을 정하는 방법

36. 얼굴 묘사

– 얼굴의 기본적인 구조 (눈, 코, 입, 머리카락 등)
– 적절한 얼굴 채색법
– 장르에 따른 다양한 얼굴의 채색 스타일 (코믹풍, 실사풍 등)

37. 채색법에 따른 브러쉬 사용 노하우

– 다양한 얼굴에 활용하기 좋은 브러쉬 설정 및 활용법
– 텍스처 브러쉬의 활용과 질감 표현

38. 반사광 및 사실적인 분위기

– 사실적인 표현을 위한 빛의 활용과 다양한 연출법
– 역광, 반사광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39. 옷 주름 표현 방법과 재질

– 다양한 천의 재질 표현법
– 자연스러운 주름 표현법

40. 자주 쓰이는 질감 묘사

– 금속 질감 묘사
– 가죽 질감 묘사
– 유리 재질 등의 투명한 보석

Section 06
다양한 인물 드로잉

41. 만화적인 표현을 이용한 캐릭터 디자인

– 캐릭터의 특징을 만화적으로 해석하는 방법
– 섹션 1에서 그려놓은 인물 뼈대를 만화적으로 표현하기
– 드로잉 연습
– 크로키를 시작하는 방법
– 순간적인 포착과 피사체의 특징을 담는 법
– 비례감과 특징 파악

42. 다양한 연령별 캐릭터 디자인

– 연령에 따라 다르게 그려보기
– 얼굴의 주름, 체형 등
– 아이, 노인, 중년, 청년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의 일러스트 채색 강의

43. 다양한 인종별 캐릭터 디자인

– 인종 스펙트럼 넓히기
– 평소에 잘 그리지 않는 인종의 캐릭터 그려보기

Section 07
동적인 구도의 인물 드로잉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 캐릭터 드로잉 클래스

44. 동작이 들어간 자세

– 앞뒤 장면을 고려한 액션 구체화
– 무게 중심과 시선, 리듬감에 따른 신체 파트별 움직임
– 카메라 시점에서의 구도와 표현

45. 생동감을 위한 채색과 이펙트

– 이펙트의 효과적인 채색 노하우
– 동적인 요소를 강조한 추가 채색법

46. 배경 그리기

– 캐릭터의 상황 및 분위기에 맞는 컨셉 설정
– 레퍼런스 조사
– 스케치 및 채색

Section 08
내 작품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47. 다르게 생각하기

– 관념적인 것 vs 보이는 것
– 대비 극대화를 위한 생략의 법칙
– 분위기에 맞는 드로잉 프로세스

48. 케이스 스터디

– 전신 케이스 스터디
– 초상화 케이스 스터디 (상반신)
– 작품을 마무리 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들
– 보여주고 싶은 것을 강조하는 법

49. 툴 활용 및 마무리

– 빛 효과, 노이즈, 할레이션, 렌즈플레어 등
섬세한 이펙트 보정법
– 마무리 보정 작업 할때 유용한 팁

인터뷰

그림꾼 석정현

Question. 01

일러스트를 그릴 때
가장 어려웠던 점은?

독학과 모작으로 그린 그림은 인체 구조가 항상 어설프게 느껴졌고, 해부학 서적은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런 이유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해부학 서적을 9년간 집필했고, 이번엔 그 내용을 바탕으로 시연과 함께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콜로소와 오픈하게 됐습니다.

Question. 02

인물을 그릴 때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인물의 외적 모습뿐만 아니라 성향이나 인상까지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기술입니다. 그것이 차별화된 나의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Question. 03

수강생들이 클래스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캐릭터 제작을 위한 인체의 구조와 포인트, 사실적인 그림을 위한 데생과 스케치의 기본기, 자신감과 동기입니다.

인터뷰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

Question. 01

기존에 했던
오프라인 강의와
차별점은?

오프라인 세미나에서는 간단하고, 빠르게 시연해야 해서 사소한 부분을 생략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시간제한으로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단계별로 짚어가며 더 세세하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Question. 02

수강생들이 클래스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그림을 어떻게 시작하고 완성해야 할지 단계별 과정을 배우고, 자기 머릿속 이미지와 가까운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Question. 03

어떤 분들에게 클래스를
추천하고 싶은지?

첫 번째로 머릿속에 떠오른 장면을 표현하는 게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 두 번째는 인물을 그리는 게 어렵게 느껴지는 분, 세 번째로는 시작을 하고 싶은데 뭘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몰라 그림을 그리는 것이 막연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Portfolio

석정현

박평준

일러스트레이터 박평준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강의는 Wacom 타블렛과
Adobe Photoshop CC,
Painter 12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최신 버전의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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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시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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