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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기업의 5개 프로젝트에 기반한 UX/UI 노하우를 16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평생소장

한 번 구매로 2개 국내 스타트업과 2개 글로벌 기업의 UX/UI 노하우를 담은 16개의 동영상 강의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4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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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소개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UX 디자인,
제3국에서 1위 서비스로 만든 유저 경험 설계,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킨 UX/UI 디자인,
자동차와 운전자의 상호 소통 방법 등
실무에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

업계 1위 프로덕트의
UX/UI 실무 프로젝트가 최초 공개!

이제 Coloso와 함께,
그들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Coloso Stage는 다양한 업계의 지식과
경험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경험을 한데 모은
신개념 온라인 컨퍼런스입니다.

Coloso Stage는 다양한 업계의 지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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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소개

수 많은 컨퍼런스를 다녀봤지만,
우리 회사에 딱 맞는
노하우를 얻기 힘드셨죠?

UXUI에 정답은 없지만
정답으로 가는 길을 제시할 수는 있습니다.

UX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문제점을 발견하는 능력과,
문제를 논리적인 디자인으로 전개해
해결할 줄 아는 역량입니다.

업계 1위의 프로덕트를 만들어가는
UX 디자이너들의 경험을 듣고,
‘나의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노하우를 얻어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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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에 정답은 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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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을 발견하는 능력과,
문제를 논리적인 디자인으로 전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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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1위의 프로덕트를 만들어가는
UX 디자이너들의 경험을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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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 노하우를 얻어 가세요.

연사 소개

최고의 경험을 한 곳에 모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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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lineConference2_03_speaker2_v.4onlineConference_04_speaker02_v.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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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소개

최고의 경험을 한 곳에 모으다.

클래스 특징

콜로소 스테이지만의 혜택

각 분야의 1위 기업들의
생생한 프로젝트 이야기

자율 주행 기술력 1위 웨이모,
인테리어 커머스 앱 1위 오늘의집,
인도 google play 유틸리티 1위 밸런스 히어로,
국내 1위 메디컬 뷰티 앱 강남언니의
어디서도 들어본 적 없는
실무 프로젝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경험을
디자인하기 위한 역량 강화

단순히 디자인 툴 사용력을 강화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하지만 현 프로덕트의 문제점 발견과
더 나은 경험 디자인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은
다양한 인사이트가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인사이트로 더 나은 디자인을 설계하고,
관계자를 설득하는 노하우까지 얻어 가세요.

철학이나 방법론이 아닌
실무 중심 인사이트

다른 회사의 UXUI 디자이너가 일하는 방식부터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는 방법,
소비자를 충족시키고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디자인 노하우, 검증과 가설,
가이드라인 수립, 이상적인 팀 구조와 협업 등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8시간에 걸쳐 담았습니다.

클래스 특징

콜로소 스테이지만의 혜택

각 분야의 1위 기업들의
생생한 프로젝트 이야기

자율 주행 기술력 1위 웨이모,
인테리어 커머스 앱 1위 오늘의집,
인도 google play 유틸리티 1위 밸런스 히어로,
국내 1위 메디컬 뷰티 앱 강남언니의
어디서도 들어본 적 없는
실무 프로젝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진짜 디자인 이야기

UXUI 디자이너에게 디자인부터
기획 및 코딩까지 하길 원하는 사회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 역량은 디자인 실무 역량입니다.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다양한 실무 사례를 통해
디자이너로써의 역량을 강화시켜보세요.

철학이나 방법론이 아닌
실무 중심 인사이트

다른 회사의 UXUI 디자이너가 일하는 방식부터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는 방법,
소비자를 충족시키고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디자인 노하우, 검증과 가설,
가이드라인 수립, 이상적인 팀 구조와 협업 등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8시간에 걸쳐 담았습니다.

클래스 구성

어떠한 서비스에서도
사용자와 상호
소통하는 디자인

자율 주행 자동차가 운전자와 상호 소통한 방법은 뭘까요? 어렵고 무거운 의료 정보를 소통하게 만든 방법은? 프로덕트의 좋은 사용성 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느끼게 해준 디자인의 탄생 과정과 새로운 시장에서의 소통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사용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활성화를 이룬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 방법

활성화에 성공한 커뮤니티는 어떤 즐거운 경험을 통해 사용자들을 끌어모았을까요? 강남언니와 오늘의집이 사용자들이 즐기며 놀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할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전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설계하고 검증하기

인도 시장에서 성공한 밸런스 히어로는 어떻게 제3국에서 경험을 설계를 시작했고,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을까요? 초기에 UX를 확립한 프로세스부터, 가설을 검증하고 발전한 과정을 통해 신 새로운 환경에서 프로덕트 디자인을 해나간 방법을 터득하세요.

스타트업에서 시작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성공한 스타트업 혹은 글로벌 기업의 디자이너는 어떻게 일을 하고, 어떻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을까요? 국내외 초기 스타트업의 경험부터 글로벌 기업의 경험까지, 생생한 사례를 통해 들려드립니다.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800,000원   

 

*5개월 할부 시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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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thumnail_onlineconference2_01

최지은
구글 웨이모 – 세상에서 가장 진화된 기술을 디자인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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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웨이모 – 세상에서 가장 진화된 기술을 디자인 하는 방법

<미래 이동 산업을 설계하는 회사 ‘웨이모’>
01. About 웨이모
– 구글 자율 주행 프로젝트의 역사와 성장 과정
– 왜 자율 주행 인가?
– 리서치를 중심으로 발달되는 비즈니스 모델

<‘자율 주행’ 혁신 기술을 디자인하기 위한 고려>
02. 혁신 기술 디자인 시스템 원칙
– 웨이모 UX 팀의 문화
– 신뢰 형성을 위한 웨이모 디자인 원칙: 투명성, 자유로움, 일관성
– 디자인 원칙을 기반으로 한 차량 호출 서비스 ‘웨이모 원’

<차와 승객 간의 상호작용을 추구하는 디자인>
03. 승객에게 편리한 자율 주행 경험을 디자인하는 법
– 자율 주행의 기술: 360도 감지, 지도, 현재 위치 인식, 계획
– 차내 경험이란?
– 직관적인 차내 스크린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승객에게 차의 시각과 생각을 전달하는 법>
04. 차의 시각과 생각을 전달하는 Multisensory 디자인
– 간접적인 소통과 직접적인 소통을 전달하는 방법
– 청각으로의 소통, 웨이모의 브랜드가 담겨있는 사운드
– ‘자율 주행’ 앞으로의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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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미나
오늘의집 – 인테리어 업계 1위 앱이 프로덕트를 디자인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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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집 – 인테리어 업계 1위 앱이 프로덕트를 디자인하는 방식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
01. 고객과 공급자를 연결하는 UX/UI
– 커뮤니티와 커머스를 결합하며 오늘의집이 고객에게 주고자 한 경험
– No.1 인테리어 필수 앱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

<BX 방향성>
02. 어려운 주제 인테리어, 다르게 접근하도록
– 인테리어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어려움에 공감하기
– 브랜드 경험에 반영하기

<Product Design Principle>
03. 오늘의집에서 프로덕트를 디자인하는 방식
– 프로덕트 팀 구조 및 프로세스
– 프로덕트 디자인 원칙

<회사와 함께 성장하기>
04. 스타트업 디자이너 생존기
– 스타트업에 적응하며 바뀐 마인드 셋
– 조직의 성장에 따른 업무방식 및 역할 변화
– 초기 스타트업 경험을 강추하는 이유

thumnail_onlineconference2_03

신유민
SK플래닛 – 비전공자의 UX 디자인 프로젝트와 커리어 성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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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 비전공자의 UX 디자인 프로젝트와 커리어 성장기

<‘심리학’ 전공자의 UX 디자인>
01. ‘사람’에서 ‘사용자’에 대한 연구로
– 심리학과 UX 디자인의 상관관계
– 심리학이 접목된 UX 디자인 사례
– 사용자에 대한 연구와 UX 디자인

<심리학을 활용한 효과적인 온라인 광고 디자인>
02. 심리학이 접목된 UX 디자인 사례
–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한 SNS 광고 디자인
– 디자인 실험 및 UX 특허 진행 이야기

<낯선 사용자에 대한 리서치 진행하기>
03.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UX 확립 프로세스
– 인도 트루밸런스 앱 초기 프로덕트 확립을 위한 사용자 조사
– 고음질 음원 UX 전략을 위한 일본 사용자 조사

<연구하는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04.지속적인 연구와 사이드 프로젝트
– 사용자에 대한 연구 지속하기
– 다양한 데이터를 디자인에 접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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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윤
강남언니 –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Produc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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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언니 –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Product Design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역할>
01. 유저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디자인
– 사용자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

<브랜드 가치를 제품에서 전하는 방법>
02. 제품의 피처를/제품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브랜드 가치와 Aligning
– 홈 탭, 맞춤형 후기를 통한 맞춤형 콘텐츠 제공
– 고민 학습 챗봇, 시술 명 태그 검색을 통한 객관적 정보 제공
– 고민, 관심, 탐색, 결정, 후 관리 여정 관리 가능
– UI/UX 텍스트 가이드라인 수립

<서비스를 사용자들의 놀이터로 만드는 방법>
03. 유저 커뮤니티의 활성화
– 강남 언니는 왜 사용자들의 놀이터를 마련했을까?
– 고 관여 영역에서의 의사결정
– 사용자들 간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사용자들의 놀이터에서 비즈니스 임팩트 만들기>
04. 끝없는 사용자 니즈 검증과 가설
– 니즈는 어떻게 발견할까?
– 발견한 니즈를 바탕으로 가설을 세우고 검증
– 사례 1: 시술 후기
– 사례 2: 수다방

해외에 거주 중인 연사 최지은님의 클래스는 COVID-19로 인한
입국 문제로 해외 거주지 부근에서 촬영됨을 알립니다.
해당 연사 분들의 클래스는 상황이 진정된 이후 본래 양식으로 재촬영되며,
본 클래스를 구매하신 모든 고객분들께 새로운 촬영본으로 교체되어 제공됩니다.

인터뷰

연사들에게 질문드립니다.

Question. 01

UX/UI 디자이너의
필수 역량은 무엇이고,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최지은) 제가 생각하는 필수 역량은 학습 능력, 공감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문제를 자세히 공부하고, 온전히 이해한 뒤 다양한 방면으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전후 사정에 가장 알맞은 해결책을 적절히 표현하는 것입니다.

(서미나) 대중의 니즈를 읽고 행동을 일으키는 결과물을 만드는 공감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과 시장의 흐름(트렌드)에 관심을 가지고 피드백에 열려있으며, 지인들과 많은 대화를 나눈다면 공감능력은 자동으로 따라옵니다.

(신유민) 여러가지 역량 중, 디자인에 대한 논리를 발전시킬 수 있고 이를 설명할 수 있는 역량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을 바라볼 때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판단하지만 실제 업무에서는 여러 가지 이해관계가 상충되는 경우가 많고 이 기반에는 논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전지윤) 문제의 해결에만 집중하는 게 아닌, 문제를 발견하는 것과 발견한 문제를 논리적인 디자인으로 전개해 해결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 두 가지 모두 사용자의 관점에서 출발하고 수렴되어야 사용자가 효용이 있다고 느끼는 서비스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Question. 02

다양해진 툴 사용법,
모두 익히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최지은) 디자인 툴은 그저 아이디어를 가시화하는 하나의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팀마다 선호하는 툴이 다르고, 각기 다른 툴이지만 서로 비슷한 면이 많기에 툴 사용법보단 프로덕트 경험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더 나은 경험을 디자인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관계자들을 영향력 있게 설득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서미나) UX/UI 디자인 툴은 거의 비슷해서 어느 한 가지에만 익숙해진다면 다른 툴을 쓰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어떤 툴이든 라이브러리 개념만 잘 이해하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전지윤) 포토샵에서 스케치, 피그마, XD로 툴의 변화가 생겨난 것을 보면 단순한 툴의 변화가 아닌 역할의 변화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역량을 잘 실현시킬 수 있는 툴이 있다면 언제든지 시도해보고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모든 툴을 다룰 줄 알아야 하는 것이 아닌 빠르게 바뀌는 역할의 변화와 툴의 변화에 적응하는 역량을 기르는 것이 우선되어야합니다.

(신유민) 툴을 다룰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작업의 효율성과 원활한 협업 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협업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인 것이 무엇인지는 업무 환경마다 다르기에 상황에 맞는 도구를 사용하고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Question. 03

내가 속하지 않은
업종의 경험이
나에게 도움이 될까요?

(서미나) 모든 업계가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UX/UI 영역은 정답이 없으며 많은 요인에 따라 기준 및 목표가 달라집니다. 다른 회사, 업계, 디자이너의 경험을 듣고 내 상황과 단순히 비교하거나 어떤 노하우를 실무에 바로 대입하기보다는 하나의 사례로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약하면 다양한 업계의 사례를 접함으로써 자신의 상황에서 최선의 방법을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지윤) 업종은 모두 다르지만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한다’는 관점에서는 공통적으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내용이 많습니다. 때문에 수강생분들의 업종과 겹치지 않는 내용일지라도 과정에 집중하고 여러분의 상황에 대입해 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유민) 다양한 업종의 이야기를 들으며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기술과 산업이 융합되는 시기 속에서 융통성을 가지고 디자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더 넓게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최지은) 자율 주행이라는 참신한 주제를 가지고 일하는 회사의 성장 과정에서 디자인과 사용자 리서치가 서비스의 방향성과 기술 발달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새롭게 창시되는 프로덕트의 일반화 구현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Question. 04

UX/UI 환경에서
좋은 사용자 경험이란
무엇일까요?

(전지윤) 좋은 경험, 나쁜 경험을 나누는 기준은 모두 고객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쁜 경험은 고객의 입장이 아닌 대부분 제작자 또는 공급자의 입장의 설계가 되어있어 고객의 입장이 고려되어 있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좋은 경험은 고객이 원하는 목적을 매끄럽고 빠르게 달성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신유민) 과거에는 좋은 디자인이었지만 현재 보면 어색한 것들도 많듯, 환경이 발전하며 디자인은 변합니다. 그 속에서 소위 일컫는 ‘좋은 디자인’이 놓치지 않는 기준이 있다면 명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사용자를 혼란스럽지 않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지은) 좋은 경험은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가 이루고자 하는 궁극적 목적에 도달하는 과정의 모든 프로세스가 손쉽고 직관적으로 연계되어 그 안의 콘텐츠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디자인이죠. 반면, 집중을 방해하거나 포커스가 명료하지 못해 혼란을 제공하는 디자인이라면 좋지 못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미나) B2C 플랫폼을 기준으로 하자면, 사용자가 목표를 쉽게 달성하도록 설계된 경험이 좋은 경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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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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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소

[클래스 관련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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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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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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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 시작 후 3일 미만 그리고 2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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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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