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so에게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 Coloso
(help@coloso.co.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Coloso에게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 Coloso(help@coloso.co.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결제를 완료했는데, 수강은 어떻게 하나요?

A. 로그인 이후 우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결제하신 강의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 원하시는 강의를 선택 하시면 동일 사이트 내에서 바로 강의 시청 가능합니다.

Q. 강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는 없나요?

A. 네, 현재 강의영상 다운로드 서비스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Q. 꼭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할 수 있나요?

A. 네,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강의 구매가 가능하신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Q. 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무엇이 문제인가요?

A. 02-518-6040/6036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사항 확인 후 응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Q. 로그인은 어디서 하나요?

A. 우측 상단 [로그인] 클릭 시 나오는 로그인 창에서 가능하십니다.

Q. 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로그인 상태에서 변경 희망하는 경우)

A. 우측 상단 [나의 정보] 클릭 후 프로필 이미지 하단의 [비밀번호 변경]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비밀번호의 경우 영문 대문자, 소문자, 숫자 조합이 필수인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Q. 하나의 계정으로 강의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A. Coloso는,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강의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Q. 온라인 강의 이용 기기 수 제한이 있나요?

A.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Q.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A.
① 카드결제

이니시스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국내 9개 카드사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씨티카드, 현대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결제시, 12개월 무이자가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입금
회원님께서 입금하실 은행, 입금자명,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 발행 여부를 선택하시고 주문을 하시면 고유의 입금계좌번호가 지정되어 안내됩니다. 2일 이내에 해당 계좌번호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Q.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A. 결제환경은 Windows 7,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버전 9 이상을 권장합니다.

PC 결제오류 시 아래 2가지 필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웹 브라우저의 팝업차단을 해제해야합니다.
이니시스의 결제창은 팝업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상점에서 구매하기 또는 결제하기 버튼 선택 후 이니시스 결제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 회원님이 이용하시는 웹브라우저의 팝업차단 기능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팝업 차단의 경우 인터넷 창 상단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 체크박스에서 체크해제를 해주신 후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다시 결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검색기록, 쿠키 등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이니시스 결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공간이 부족하거나, 기존 버전의 쿠키를 실행하는 경우 결제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IE의 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정보를 삭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사항을 확인했음에도 오류가 발생할 시, 이니시스 이니페이 마법사 실행을 권장드립니다.

■ 이니시스 이니페이 마법사
https://www.inicis.com/blog/archives/496
INIpay 마법사는 KG이니시스만의 기술지원 서비스로서 INIpay플러그인 이용도중 결제 오류가 난 경우 고객님의 PC에 문제가 있는지 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설치만으로 고객님의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INIpay 마법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검사하고 복구해드립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가 실행되는 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될 수 있으니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다면 저장하시고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를 통해 고객님의 어떠한 정보도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후에도 결제 진행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고객지원센터(02-518-6040/6036)로 연락주시면 다른 결제 방식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Q. 결제내역은 어디서 보나요?

A. 홈페이지를 통한 개인 결제내역 확인서비스는 준비중에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지원센터(help@coloso.co.kr)로 결제내역 및 수강하셨던 강의 내역을 요청 해 주시면 확인 후 메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Q. 할부를 적용해야 하는데 일시불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A. Coloso에서는 임의적인 할부변경이 어렵습니다. 해당 변경은 카드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변경 가능합니다. 카드취소를 하시고 재결제를 희망하실 경우 고객센터(help@coloso.co.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카드취소는 어디에서 하나요?

A. 카드 변경을 희망하시거나 잘못 결제하시어 카드 취소를 희망하실 경우 수강생명과 강의명, 결제금액을 기재하시어 고객센터 (help@coloso.co.kr)로 문의부탁드립니다.

Q. 환불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1) refund@coloso.co.kr로 수강생명, 강의명을 기재하시어 이메일로 환불 접수 가능합니다.

(2) 결제 수단에 맞춰 환불이 진행되며,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환불받으실 계좌도 함께 기재 부탁드립니다.

(3) 메일로 환불 요청하신 경우, 카드/가상계좌/이니계좌 환불은 당일 오후 5시~6시에 일괄 취소 진행되며 결제사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환불완료까지는 최대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내일배움 재직자 및 실직자 카드 둥 국비지원으로 등록 가능한가요?

A. 관련 사업은 현재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Q. 결제 후 결제 수단 변경이 가능한가요?

A. 결제 수단 변경은 가능합니다. 단, 완강 후에는 불가능 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재결제 후 전결제 환불 요청시 변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어 재결제를 먼저 부탁드립니다.

Q. 결제영수증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A. 카드/실시간계좌이체/가상계좌 결제에 따라 결제시스템에서 제공해드리는 영수증을 발급해드릴 수 있습니다. Coloso 고객지원센터(help@coloso.co.kr) 메일로 수강생명 / 교육과정명 / 결제금액 / 결제일자를 기재하여 요청해주시면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현금영수증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결제를 진행 하실 때, 해당 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공제용(개인), 지출증빙용(사업자)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Q. 회사비용으로 처리를 위해 계산서를 발급하고 싶습니다.

A. 저희 Coloso는 면세 사업자로 수강료에는 별도의 부가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전자계산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결제해주셔야 하며 입금하실 전용 계좌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강료 입금 계좌]
우리은행 / 1005-803-643393 / 패스트캠퍼스㈜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메일로 전자계산서 발행을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 시, 수강생명 혹은 계산서를 발급하신 회사명과 상이한 정보로 입금하시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help@coloso.co.kr)로 메일 주시거나 02-518-6040/6036으로 전화주세요.


[상세안내]
1) 수강료 입금 후 발행을 원하실 경우,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수강생명/교육과정명/수강생연락처/전자계산서를 받아 보실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고객지원센터(help@coloso.co.kr) 메일로 요청 해 주세요.

2) 수강료 입금 전 청구 발행 요청 시,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수강생명/교육과정명/수강생연락처/입금예정금액(수강료)/입금예정날짜/전자계산서를 받아보실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고객지원센터(help@coloso.co.kr) 메일로 요청 해 주세요.

Q. 연말정산시 교육비 공제가 가능한가요?

A. 교육비 공제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의 경우에 한해 가능합니다 현재 저희 Coloso는 평생교육원으로는 등록이 되어 있지만, 고용노동부에 인가받은 업체가 아니므로 연말정산시 교육비 명목의 세액공제 대상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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