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Coloso.

3D 캐릭터 아티스트 이로사 강의 소개

Stylized character 제작을 통해 배우는 3D 캐릭터 모델링 입문

3D 캐릭터 아티스트 이로사
  • 3DsMax
  • Zbrush
  • 파이프라인
  • 총 43회 영상
    데스티니 가디언즈, 헤일로 시리즈와 같은 트리플 A 게임사의 3D 캐릭터를 제작한 3D 캐릭터 아티스트 이로사님의 모델링 실무 스킬을 총 43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의 구매로 3D 캐릭터 아티스트 이로사님의 캐릭터 모델링 실무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43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800,000원 227,800원 71%할인
    • 월 45,560 *5개월 할부 시
    • 12/10(금) 18시 가격이 인상됩니다.

3D 캐릭터 아티스트 이로사 상세 정보

소개 영상
트리플 A 게임사와
협업한 실무자에게
배우는 3D 모델링


3D 모델링을 제대로 배우고 싶지만
수많은 툴과 파이프라인 중
어떤게 진짜 실무에서 활용되는지 궁금하셨죠?

세계가 인정하는 트리플A 게임사의
마음을 사로잡은 3D ‘캐릭터’ 모델러의 노하우를
가득 담은 모델링 입문 클래스에서
파이프라인의 실무 스킬을 알려 드립니다.

3d 입문자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3ds max, zbrush, Substance Painter, Marmoset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기초 예제를 익히고,
반실사 퀄리티의 캐릭터 모델링이 제작되는
디테일한 작업 과정과 완성도를 높이는 팁까지!

기초부터 응용까지 모든걸 담은
50시간 이상의 갓성비 클래스 하나면
당신만의 개성있는 캐릭터 모델링을
완성해낼 수 있을 거예요!


3D 캐릭터 아티스트
이로사님의 포트폴리오

콜로소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오프라인 학원에서는 볼 수 없었던
3D 모델링의 풀 커리큘럼


고가의 오프라인 학원에서
똑같이 찍어낸 듯한 매력없는 결과물
한두개로 만족하실 건가요?

더 이상의 시간 낭비는 그만!
3D 캐릭터 모델링 입문 클래스에서
합리적인 가격, 50시간 이상의 탄탄한 커리큘럼,
확실한 단계별 결과물, 트리플 A사 실무자의 스킬
이 모든 걸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툴의 개념은 물론,
단계별 예제를 통한 모델링 방법과
스스로 응용할 수 있는 스킬을 배워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모델링을
구현해 낼 수 있는 기회!

완벽한 3D 모델링의 시작
콜로소에서 만나보세요.

Part 01. basic
zbrush, 3d max 를 활용한 기초 오브젝트를
제작하는 방법과 응용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3ds Max – 고래
3ds Max – 사과
3ds Max – 택배박스
UV Unwrap
Zbrush – 고무오리
Zbrush – 진저맨
Zbrush – 미니언
텍스처링
마모셋 – 렌더링

Part 02. Character design
3D 반실사 캐릭터 제작에 필요한
캐릭터, 의상, 액세서리 제작의
실무 파이프라인에 대해 배워봅니다.

기본 바디 스컬핑
얼굴 스컬핑
헤어 매쉬
의상 제작 – 바디슈트
의상제작 – 자켓
의상 제작 – 모자, 안경, 헤드셋
의상제작 – 벨트
의상제작 – 홀스터

Character output
3D 캐릭터 제작물 컨셉 이미지

* 위 결과물은 해당 클래스에서 배울 기능을
보여주는 예시 이미지입니다.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이로사
3D 캐릭터 아티스트


안녕하세요, 3D 캐릭터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이로사입니다.

저는 데스티니 시리즈, 헤일로 시리즈와 같은 트리플A 게임을
제작하는 회사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작업하며 실무 경험을 쌓아왔고,
현재는 LOL로 유명한 Riot Games에서 발로란트 캐릭터들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정말 자세하게 저의 작업 과정을 공개하게 되었는데요.
베일에 싸여있었던 부분들의 비하인드씬을 보시면서
보다 세세히 캐릭터 작업에 대해서 배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D 캐릭터를 만들고 싶지만, 과정이 복잡해 시도하지 못하신 분들,
혹은 동기부여가 필요하신 분들한테도
제 강의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클래스 소개

50시간 이상의 러닝 타임!
3D 캐릭터 모델링 총정리

게임 업계에 가장 대중적인 파이프라인인 Zbrush, 3ds Max, Substance Painter, Marmoset 툴의 기본기와 핵심 스킬, 실무 팁을 50시간 이상의 알찬 커리큘럼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

나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 결과물 완성

툴 학습을 통한 6가지 제작물과 반실풍 여자 캐릭터의 결과물! 더불어 캐릭터의 부수적인 의상, 장비, 액세서리의 디자인법까지 얻어가실 수 있도록 자료 파일도 함께 제공해드립니다.

실무 기반 모델링 툴 스킬
무제한 복습

단기간 끝나버리는 오프라인 클래스에서 볼 수 없었던 무제한 수강 혜택! 겉핥기 수업이 아닌 모델링에 필요한 핵심 스킬을 완벽히 이해할 때까지 반복 학습하며 당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위 내용은 해당 클래스에서 배울 기능을 보여주는 예시 이미지입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 정상가 (자동 구성)
  • 할인 금액 (자동 구성)
  • 최종 금액 (자동 구성)
  • 5개월 할부 시 (자동 구성)
오늘이 최저가!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Intro : 캐릭터 아트란?

01. 장르, 스타일에 따른 캐릭터 아트

  1. 한국 스타일 RPG
  2. AAA급의 캐릭터
  3. 대중화된 손맵
  4. 스타일라이즈드 캐릭터

02. 3D 캐릭터의 구조 및 개념의 이해

  1. Papercraft의 구조
  2. 텍스처 기술의 발달
  3. 지브러쉬의 등장
  4. 하이폴리 로우폴리의 개념

03. 캐릭터 제작 파이프라인과 소프트웨어

  1. 손맵
  2. 리얼
  3. 세미리얼
  4. 지브러시/머드박스
  5. 3ds Max, Maya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그 쓰임
SECTION 02. 3ds Max

04.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조작

  1. 자주 사용하는 메뉴
  2. 조작 방법
  3. 개인 세팅 및 버튼 꺼내기
  4. 단축키
  5. 와이어프레임
  6. 컴포넌트와 프리미티브

05. 고래 예제 만들기

  1. 면을 사용한 모델링
  2. 기본도형 생성
  3. Transform
  4. extrude, cut, 좌우대칭,터보스무스, 스택의 개념 등

06. 사과 예제 만들기

  1. 엣지와 면을 사용한 모델링
  2. soft selection, loop, ring 등
  3. 기본적인 마테리얼 입히기
  4. 복사와 reference

07. 아마존 택배 박스 예제 만들기

  1. 기본 텍스처의 개념

    - UV Unwrap
    - 텍스처 적용
    - Shell, chamfer
SECTION 03. Zbrush

08.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조작

  1. 브러쉬
  2. 메뉴
  3. 맷캡
  4. 프로젝트 프리셋
  5. 기본세팅
  6. 핫키

09. 고무오리 예제 만들기

  1. Standard, move, smooth, masking 브러쉬 사용해보기
  2. 좌우대칭
  3. Dynamesh
  4. Alpha
  5. Matcap
  6. Poly paint

10. 진저맨 예제 만들기

  1. 기즈모 transformation
  2. 서브툴, 폴리그룹, 서브디비젼
  3. insert brush
  4. 커스터마이징

11. 미니언 예제 만들기

  1. zmodeler 브러쉬를 사용한 모델링
  2. primitive 및 다양한 시작 방법
  3. Creasing
  4. dynamic subdivision
  5. polygroup
SECTION 04. 로우폴리 제작

12. 로폴 제작을 위한 하이폴리 준비 [미니언 캐릭터 활용]

  1. Decimation
  2. 베이킹을 위한 그룹 만들기
  3. export, import

13. 맥스의 토폴로지 기능

  1. Live surface
  2. Conform
  3. Drag, build, extend, relax
  4. weld vertices, target weld, connect, collapse 등

14. UV unwrap

  1. 캐릭터의 UV 나누기
  2. Pelt, relax

15. export 하기

  1. 노멀맵 추출을 위한 하이폴리와 로폴 준비하여 export 하기
SECTION 05. 서브스턴스 페인터

16.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조작

  1. 조작 및 메뉴
  2. 리소스 쉘브
  3. 브러쉬, 알파, 마테리얼, 스마트 마스크, 스마트 마테리얼

17.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 및 베이킹

  1. 메쉬 불러오기
  2. 하이폴과 로폴을 사용한 추출
  3. 각 맵들의 역할 (노멀, AO, Curvature, position 등)

18. 레이어를 사용한 텍스처링

  1.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과 메쉬 불러오기
  2. PBR이란 무엇인가? (metalness 와 roughness 등의 채널 설명)
  3. 기본 마테리얼과 스마트 마테리얼
  4. 레이어와 마스크
  5. 브러쉬
  6. 텍스처 저장
SECTION 06. 마모셋

19.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조작

  1. 메뉴와 조작
  2. 아웃라이너
  3. 뷰포트
  4. HDRI

20. 재질과 텍스처 입혀서 마무리 하기

  1. 메쉬와 텍스처 불러오기
  2. 마테리얼 파라미터에 대해서
  3. 조명
  4. 카메라
  5. 턴테이블
SECTION 07. 초중급 캐릭터 제작 – 하이폴리 제작

21. 정비율의 초-중급 캐릭터 디자인하기 [사이파이 펑크 여캐]

  1. 전체적인 계획 짜기
  2. 레퍼런스 이미지를 사용하여 캐릭터 디자인 하기
  3. 결과물에 대한 비전 세우기

22. 기본 바디 스컵팅하기 – Zbrush

  1. 베이스메쉬 활용과 컨셉에 따른 인체 비율 맞추기
  2. 지브러시에 이미지 불러오기
  3. 레퍼런스 이미지 보면서 인체 공부하기

23. 얼굴 스컵팅 및 간단한 감정표현하기 (1)

  1. 기본적인 얼굴 구조와 랜드마크
  2. 얼굴 스컵팅을 위한 추가적인 브러쉬
  3. 레퍼런스 맞춰 스컵팅하기

24. 얼굴 스컵팅 및 간단한 감정표현하기 (2)

  1. 안구, 눈썹
  2. 지브러시 레이어

25. 얼굴 스컵팅 및 간단한 감정표현하기 (3)

  1. 헤어 메쉬 만들어넣기
  2. 폴리페인트 모드

26. 의상 제작 – 바디 슈트

  1. 추가적인 지브러시의 기능배우기(extract, deformation 등등)
  2. 브러쉬 사용해서 서피스 디테일 만들기
  3. zremesher

27. 의상 제작 – 자켓

  1. 큰 형태 잡기
  2. 레퍼런스 보고 적용하기
  3. 부피 표현하기
  4. 옷 주름 스컵팅하기

28. 액세서리 제작 (1) – 모자, 안경

  1. 큰 형태 잡기
  2. 레퍼런스 보고 적용하기
  3. 부피 표현하기
  4. 모자와 안경 스컵팅하기

29. 액세서리 제작 (2) – 벨트

  1. 큰 형태 잡기
  2. 레퍼런스 보고 적용하기
  3. 부피 표현하기
  4. 벨트 스컵팅하기

30. 액세서리 제작 (3) – 홀스터

  1. 큰 형태 잡기
  2. 레퍼런스 보고 적용하기
  3. 부피 표현하기
  4. 홀스터 스컵팅하기

31. 액세서리 제작 (4) – 헤드셋

  1. 큰 형태 잡기
  2. 레퍼런스 보고 적용하기
  3. 부피 표현하기
  4. 헤드셋 하드섭 모델링

32. 헤어 메쉬 제작

  1. 커브 브러쉬를 사용한 헤어 메쉬 만들기

33. 파트 추가와 디테일링

  1. 전체적인 디자인 정비하기
SECTION 08. 초중급 캐릭터 제작 – 로우폴리 제작

34. 맥스에서 리토포 하기

  1. 지브러시에서 하이폴리 가져오기
  2. 맥스에서의 하이폴리 관리하기
  3. 게임내 애니메이션과 텍스처링을 위한 토폴로지
  4. 결과물을 고려한 mesh break up

35. UV unwrap 하기

  1. 복잡한 캐릭터의 Unwrap
  2. 헤어 Unwrap
  3. 텍스처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unwrap 방법

36.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옮겨가기 위한 준비

  1. 마테리얼 적용
  2. 하이폴과 로폴 준비하기
  3. 실패없는 노멀맵 추출
SECTION 09. 초중급 캐릭터 제작 – 텍스처 만들기

37.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노멀맵 추출하기

  1. 한 개 이상의 오브젝트 베이킹 하기
  2. 수정이 필요한 경우 메쉬 갱신하기

38. 의상 텍스처 제작

  1. 스마트 마테리얼 사용하기
  2. 필터와 제너레이터
  3. 패턴 적용하기
  4. 마스크를 적극 활용하기
  5. 설득력 있는 재질 표현하기
  6. 빛과 그림자 표현
  7. 데칼 표현

39. 캐릭터 얼굴 텍스처링

  1. 피부톤과 노이즈
  2. SSS
  3. 간단한 화장넣기

40. 헤어 텍스처 제작하기

  1. procedural 텍스처를 사용해서 텍스처 만들기
  2. Alpha/opacity의 개념
SECTION 10. 초중급 캐릭터 제작 – 파이널 렌더링

41. 렌더링 및 프레젠테이션 준비

  1. 간단한 포즈잡기
  2. 눈 및 눈썹, 속눈썹

42. 마모셋으로 옮겨 세팅하기

  1. 스킨 마테리얼
  2. 헤어 마테리얼
  3. 일반 마테리얼
  4. 배경
  5. 조명 설정
  6. 카메라 각도 설정
  7. 턴테이블
Outro

43. 닫는말 & 취업 포폴 준비를 위한 다음 단계

  1. 차후 시도해 볼 만한 스타일
  2.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연습
  3. 초중급에서 고급으로 가기 위한 단계
  4. 작업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 배울만한 프로그램들 소개
  5. 취업을 위한 포폴 구성 추천

인터뷰
3D 캐릭터 아티스트 이로사님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01
작품을 만들 때 어떠한
부분을 가장 신경 쓰시나요?


저는 캐릭터의 전체적인 조화와 형태를 가장 중점으로 생각합니다. 선하나, 실루엣 한 끗 차이로 어떤 부분은 거의 미완성처럼 보이거나 캐릭터 전체를 어색하게 표현되기 쉽기 때문에 밸런스를 잘 맞추려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커스텀 UI나 단축키를 적게 쓰는 편이고 툴들도 최대한 적게 사용하여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신경쓰는편입니다.

Question.02
수 많은 3D 모델링 툴
전부 배워야 하는 건가요?


전부 다룰 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파이프라인을 완성 시키는 데에 사용되는 툴들은 모두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그 툴들을 100% 다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고, 캐릭터를 완성하는 데에 필요한 만큼만 알면 문제 없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게임회사에서 이미 사용되는 툴들이 있기때문에 그것들을 위주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Question.03
커리큘럼을 구성할 때
무엇에 중점을 두었나요?


우선 경험이 없는 입문자분들도 따라 할 수 있도록 간단한 오브젝트를 만들어 각 프로그램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적은 양의 툴과 파이프라인에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여 필수적인 부분들만 짚어서 쉽고 빠르게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습니다.

Question.04
이번 클래스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3d 그래픽을 처음 접하시는 분 혹은 캐릭터 모델링에 대해 공부중 이지만 스킬과 기본기에 대한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이번 클래스는 단순히 툴 학습에 초점을 맞춰진 것이 아닌, 결과물을 만드는데 필요한 핵심 툴 사용법과 실제 반실사 캐릭터 제작법을 익히며 최신 업무 파이프라인을 배워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3ds Max, Zbrush, Substance Painter, Marmoset toolbag 4 로 진행되며, Zbrush 스컬핑 작업에 필요한 타블릿을 별도로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3ds Max – 2019 : 2016, 2017, 2018, 2019 모두 강의에는 지장 없음. (학생용의 경우 별도 구매 없이 사용 가능)
Zbrush – 2020.13 : 2019 이상 버전 권장
Substance Painter – 2020.2.2 (6.2.2) : 이전 버전도 강의 수강에 지장은 없으나 최신 버전 사용 권장
Marmoset toolbag 4 : Marmoset toolbag 3 이상 사용 권장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추천 클래스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추천 클래스


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단, 회원이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강의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회차의 클래스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차가 표기되지 않은 자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강의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연사님이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용방법 :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60일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제출방식 : feedback@coloso.co.kr로 [본인의 콜로소 ID / 전화번호]를 적고, [포트폴리오 파일]을 첨부해 보내주세요.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