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소

FAQ

  • 로그인 이후 우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결제하신 강의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 원하시는 강의의 [수강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강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 중국 본토의 경우, 접속 및 수강이 제한됩니다.
  • 강의 별 상세 페이지의 가격 표시 위에 [평생시청] 표기가 있는 경우 평생 수강이 가능합니다.
    이벤트/기간제 강의는 수강 기간이 모두 다르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 1. 모든 강의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강의 자료, 예제 등)에 대한 지식 재산권은 Coloso와 연사에게 귀속됩니다.

    2. 콘텐츠는 강의 수강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그 외 목적으로는 어떠한 사유로도 콘텐츠를 이용/활용하는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단, 강의 수강 목적으로 예제 실습 과정에서 직접 제작한 작품은 출처 명시를 전제로 개인 SNS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출처 예시:
    1) coloso - 강사명을 활용한 예제입니다.
    2) 콜로소 - 강사명 예제 실습

    3. 모든 강의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강의 자료, 예제 등)의 유출 및 공유를 금합니다.

    4. 위 1~3에 명시된 주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 Coloso는 위반자에 대하여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1 온라인 피드백권을 구매한 고객님께는 연사님이 포트폴리오와 질문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코칭권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 가능하며, 이후 별도 추가 구매가 불가 합니다.

    - 이용방법 :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90일 이내 (이후 사용 여부에 관계 없이 이용권 소멸) *얼리버드(사전판매)로 구매하셨을 경우, 강의 영상 최초공개일이 수강시작일로 간주됩니다. - 제출방식 : feedback@coloso.co.kr 로 [이름 / 콜로소 ID / 휴대폰번호]를 적고, [포트폴리오 파일]을 첨부해 보내주세요. - 유의사항 : 코칭권 별 최대 질문 수, 제출 방식이 상이 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역은 각 상세페이지의 코칭권 안내 섹션을 확인해주세요.
  • 고객님께서 강의에 관해 문의 주시면, 콜로소는 강사님의 답변을 받아 고객님께 전달 드립니다.

    * 강의명, 회차(몇 강 어느 부분인지) 상세하게 알려주시고, 사진이나 파일을 함께 보내주시면 보다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현업에 계신 강사님이신 경우, 답변이 다소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문의 접수는 헬프메일 (help@coloso.co.kr)이나 채팅 상담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애플 기기의 경우, [설정] - [사파리] - [팝업 차단] 메뉴에서 차단을 해제해 주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을 해제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삼성 노트] 어플을 이용하여 파일을 보실 경우 강의 자료 깨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 이외의 다른 뷰어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 보안 상의 이유로, 강의 영상 다운로드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으며 스트리밍 형태로만 수강 하실 수 있습니다.
  • 콜로소의 모든 강의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보안 상의 이유로 강의 화면을 캡쳐 하실 수 없습니다.
  • 영상 재생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채팅 상담으로 문의 주세요. 자세한 오류 내용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 콜로소의 모든 강의 영상은 콜러스 플레이어를 통해서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콜러스 플레이어에는 보안 상의 이유로 캡쳐 가능 프로그램을 제어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이 감지 될 경우, 자동으로 재생이 중단됩니다.

    녹화 프로그램이 감지되었다는 메세지가 보이면, 캡쳐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 해 주시고, 다시 재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정 프로그램의 경우, 실행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도 감지가 될 수 있으니 아래의 안내 사항에 따라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 하신 후 수강 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 Win10 : Broadcast DVR Server(bcastdvr.exe) 등의 내장 게임 녹화 프로그램 삭제/비활성화 후 '다시 시작'으로 시스템 리부팅
    - 스팀프로그램 (steam) : Steam Client 및 Steam.exe 프로그램 삭제/비활성화 후 '다시 시작'으로 시스템 리부팅

    Mac OS
    -퀵타임 플레이어 : 퀵타임 플레이어를 열어 왼쪽 상단 바에서 플레이어를 완전히 종료
    -스크린캡쳐 : 별도의 종료버튼이 없으므로, 맥OS-유틸리티-활성상태보기에서 강제 종료

    Chrome Remote Desktop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 - 설정 -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 (extension) 에서 캡처 차단 프로그램(App) 있을 경우 remove 혹은 삭제
    - 크롬 계정(프로필)을 여러 개 사용중일 경우, 해당 계정들 모두 확장 프로그램에서 확인/삭제
    - 강의 수강시 크롬은 완전 종료한 상태에서 다른 브라우저(사파리/웨일/엣지 등) 로 수강

  • 영상 파일 자체의 문제보다는 고화질의 강의를 스트리밍 형태로 재생하기 때문에
    인터넷 트래픽에 따라 속도가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안내 해 드립니다.

    1. 콜러스 플레이어를 삭제 후 다시 한번 재생 시도 해 주세요.
    2.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 이외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실행 해 주세요. ex) 엣지/크롬/웨일/사파리 등
    3. 네트워크 설정에서 DNS를 KT DNS(168.126.63.1) 또는 구글DNS (8. 8. 8. 8) 로 수동으로 변경 해 주세요.
    4.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 망 외의 다른 네트워크 망(WIFI/데이터사용 등) 또는 모바일 핫스팟으로 연결 해 주세요.

    위에 적어드린 방법을 실행 해 보신 후에도 오류가 지속될 경우,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수강 진도율은, 실제로 강의 영상을 시청하신 재생 시간이 강의 전체 중 일정 비율 이상 진행되어야 완료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정상 속도로 충분히 시청 하신 후 확인 부탁 드립니다.

    *건너뛰기, 배속 재생, 종료 후 다시 이어보기 하실 경우 미수강으로 체크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쿠키 삭제 후 재수강 시도 바랍니다.
  • 모바일 플레이어의 화면 왼쪽을 위아래로 스와이프 하시면 밝기가 조절되며
    화면 오른쪽에서는 음량을 조절 하실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절이 되지 않을 경우, 자동밝기조절 설정을 해제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음량 조절이 되지 않을 경우, 매너모드(진동/무음모드) 해제하시고 콜러스 플레이어 [환경설정] - [매너모드] [소리 강제 재생 ON] 으로 변경 후 수강 부탁 드립니다.
  • 콜로소 강의의 해상도는 HD 720P로 제공되고 있으며,
    최소 2Mbps 이상의 속도에서 안정적인 시청이 가능합니다.

    *화질은 개별적으로 조정 하실 수 없습니다.
  • 고객님의 관심 분야와 교육 목적, 배경 지식, 전공,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에 따라 많은 개인 차가 있어,
    특정 강의를 추천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아래 카테고리별 학습 로드맵과 강의별 상세 페이지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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