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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제 2 조 (정의)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호)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제 8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 9 조 (회원의 의무)
제 10 조 (회원의 게시물)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 12 조 (회사의 의무)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 14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제 16 조 (서비스 이용책임)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 19 조 (구매신청)
제 20 조 (대금지급방법)
제 21 조 (할인쿠폰)
제 22 조 (상품 등의 공급)
제 23 조 (환급)
제 24조 (회사의 환불 정책)
제 25 조 (청약철회 등)
제 2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제 27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제 28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 29 조 (게시물의 관리)
제 30 조 (회사의 면책조항)
제 31 조 (분쟁해결)
제 32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부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Coloso를 운영하는 회사 (주) 데이원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 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사이트”란 회사가 강의ㆍ강좌 등의 상품(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s://www.coloso.co.kr 이며, 더불어 서비스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나.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에 정해진 회원 가입 방침에 따라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휴대폰 인증”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출한 인증번호를 통해 회원 명의의 휴대폰번호가 맞는지 진위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 원한다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휴대폰번호 인증절차를 완료한 후, 약관에 동의하면서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가입을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가입을 승인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라.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폰 번호, 이름 또는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마.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바.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사.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아. 기타 회원가입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평생교육법』,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나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다.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라.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바.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정당한 이유 없이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전자우편주소)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의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는 경우와 같이 서비스를 부정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이 제4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10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사.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알림 설정 여부에 따라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전자우편주소나 문자, 카카오톡, 푸시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따른 필수적인 내용 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은 알림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및 문자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명시하는 서비스에 대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부수 서비스
  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또는 중단했을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또는 카카오톡, 푸시,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구매신청)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선택
  나. 구매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수취인의 성명, 배송지 정보, 전화번호 입력
  다.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2.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전 항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5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0 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쿠폰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
  나.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다.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할인쿠폰, 스마트폰 앱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1 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의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상품 등을 구매한 날부터 빠른 시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발주, 구매, 검수,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 상품 등에 대한 구매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상품 등의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와 고객 간에 상품의 공급,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3 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4 조 (회사의 환불 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정책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 요청사항을 서면으로 회사에 전달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회사의 환불정책을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강의 영상 파일 또는 강의 자료 파일(이후 ‘파일’이라 합니다)을 PC,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PMP 등 전자기기에서 스트리밍 등의 방식으로 개시하거나 다운로드 하는 등의 행위 (이후 ‘이용’이라 합니다)는 1파일당 1강좌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의 상품 등에 관한 환불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결제 후 파일 공개 전(강의 영상 공개 전)환불을 요청하시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나.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및 3개 미만의 파일을 이용하신 경우 환불을 요청하시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3개 이상의 파일을 이용하신 경우 환불을 요청하시면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라.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10일 이내 및 3개 미만의 파일을 이용하신 경우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마.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10일 이내 및 3개 이상의 파일을 이용하신 경우 환불 가능 금액이 없습니다.
  바. 결제일로부터 10일 초과 시 환불 가능 금액이 없습니다.
  사. 환불 금액 확인 후 실제 환불이 이루어지기 전 추가적으로 강의 영상 파일 또는 강의 자료 파일을 이용한 상황이 확인되면 환불 가능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 평생 시청 수강권의 경우 수강 일수에 제한이 없으나, 기간 선택 수강권은 구매 시점에 선택하신 기간에 해당하는 일 수만큼 수강이 가능하며, 일시 정지 및 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자. 기간 선택 수강권은 평생 시청 수강권으로 전환이 불가합니다.
  차. 1:1 코칭권의 경우 결제일로부터 10일까지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결제일로부터 10일 초과시,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환불 가능 금액이 없습니다.
결제 기준일
이용 파일 개수
환불률
결제 후 파일 공개 전
없음
100%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3개 미만
100%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3개 이상
50%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10일 이내
3개 미만
50%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10일 이내
3개 이상
0%
결제일로부터 10일 초과
무관
0%

5. 특별강좌는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으로서 이는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가상계좌 이체 등 회원님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방식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부분 환불 등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 기타 협의된 방식으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7. 환불 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8.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할인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9. 본 조 제4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 취소 및 환불 정책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및 동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날로(그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내외 제조사 및 공급사 또는 강사의 사정 등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공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원은 상품 등을 제공 또는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거나 그 가치를 모두 소비한 경우
  다.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회사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본 약관 제24조 포함함)
  바.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한 경우
5.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6.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7.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을 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그 처리 결과에 대해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결제 취소 요청 또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 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7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8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강의 영상과 강의 자료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9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30 조 (회사의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2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개정 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