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대훈
컨셉 아티스트소개
안녕하세요, 컨셉 아티스트 이대훈입니다. 저는 약 15년 동안 온라인 게임 개발에 종사하면서 <테라 온라인>, <블레이드 앤 소울>, <리니지2 모바일> 등 장르에 상관없이 다양한 분야의 작업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3년엔 국내 최초로『게임 크리쳐 디자인』이라는 서적을 발표했고, 그 외에도 게임 디자인 학원과 게임 대학 등 국내에서 많은 워크샵 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눈에 띄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완성도 높은 스케치부터 이해하기 편한 컬러 배치, 텍스쳐 활용이나 게임 세계관에 걸맞는 스토리텔링 설정이 정말 중요한데요. 잘 설명된 디자인은 본인이 곧장 팀에 투입되기에 좋은 근거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탄탄한 커리큘럼과 회차별 실습 자료들로 여러분들이 한 가지 스타일에 국한되지 않고 PC 캐릭터부터 크리쳐, 무기, 오브젝트까지 다양한 타입의 포트폴리오 결과물을 능숙하게 만들 수 있게끔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활동
[주요 참여 프로젝트] 2015-2016 나르샤 게임즈 리드 컨셉 아티스트 2014-2015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모바일게임 다수 컨셉 디자인 2012-2014 프리랜서 '어플리봇' 카드 일러스트레이션 2012-2012 NC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 몬스터 컨셉 디자인 2008-2012 크래프톤 '테라 온라인' 몬스터 컨셉 디자인 2005-2008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네드온라인 크리쳐 컨셉 디자인 [외주 및 그외 참여 프로젝트] 2016-2017 - 스튜디오 캔지 모바일 게임 크리쳐 컨셉 디자인 - 컴파스 스튜디오 크리쳐 컨셉 디자인 2011 - NC소프트 '아이온' 몬스터 컨셉 디자인 - 엔플루토 '콜오브카오스' 몬스터 컨셉 디자인 2010 - 이야소프트 '아이리스', '오벨리스크' 캐릭터 및 배경컨셉 디자인 - 펜타비젼 DJ MAX 일러스트레이션 [수상 경력] 제 4회 넥슨 게임 디자인 공모전 대상 제 3회 도미넨스워 Top 10 [책] 익스퍼트 시리즈 - 게임 크리쳐 디자인 (출판사 길벗) [강연 및 세미나] 서강대학교 게임 교육원 컨셉아트 & 크리쳐 컨셉 디자인 워크샵 극동대학교 게임 컨셉 디자인 워크샵 디노마드 스쿨 크리쳐 컨셉 디자인 아카데미 초청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