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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 강의 소개

블렌더로 제작하는 카툰풍 모델링 A to Z

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
  • NPR
  • 캐릭터
  • 소품
  • 총 29회 영상
    15년 차 블렌더 유저이자 '블렌더3D' 커뮤니티 운영자 개미핥기님의 카툰풍 모델링 노하우를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님의 블렌더 카툰풍 모델링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9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 07.29(금) 9시 오픈
    220,000원
    • 월 44,000 *5개월 할부 시
    • 05.27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작업]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 상세 정보

10가지 이상의 풍성한
예제로 배우는
카툰풍 모델링 클래스 OPEN

개미핥기를 들어야하는 이유

캐주얼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일러스트에도 활용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카툰풍 모델링!

그러나 온오프라인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캐주얼이나 실사 예제들 뿐,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모델링을
배울 곳이 없어 답답했었나요?

15년차 블렌더 전문가이자
페이스북 그룹 '블렌더3D'의 운영자,
개미핥기의 커리큘럼은 다릅니다.

개미핥기를 들어야하는 이유

만능 무료 3D 툴인 블렌더
활용법은 기본 중의 기본!

간단한 소품들부터 로봇, 토이 캐릭터,
7등신 캐릭터 모델링까지
10가지 이상의 예제를 하나의 클래스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곳저곳에 흩어져 있던
블렌더 모델링 노하우를 한 번에
모아낸 알짜배기 커리큘럼을
지금 콜로소에서 확인해보세요.

클래스 정보

영상 29회
난이도 : 입문/초중급
회차당 60분 내외
평생 시청

사용 프로그램

Blender 3.1

동영상 정보

온라인 VOD
오디오: 한국어
자막: 없음

클래스 혜택

레퍼런스 이미지 3종
(각 전면, 측면)
단계별 모델링 파일
스켈레톤 모델링

15년차 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의 포트폴리오

※ 아티스트 개미핥기의 팬아트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머리부터 발끝까지,
소품부터 액세서리까지!
디테일 끝판왕 모델링 커리큘럼


제대로 이해도 못 했는데 슥슥
넘어가버리는 튜토리얼에 좌절했다면?
얼굴에 더해서 전신 모델링, 캐릭터에 어울리는
소품 제작법까지 배우고 싶다면?

이 이상 가는 디테일의 블렌더
한국어 강의는 찾기 어려울 겁니다.


안구, 치아, 머리카락 등
디테일한 페이스 모델링에
섬세한 팔다리가 더해진 바디 모델링,
상/하의 디자인과 운동화, 안경, 가방 등
캐릭터에 찰떡으로 어울리는
소품&액세서리 제작법까지!

각각의 단계를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배움으로써
모델링, 셰이딩, 리깅, 렌더링 스킬은 물론,
블렌더 워크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도
더 탄탄히 다질 수 있습니다.

파편적으로 흩어져 있던
예제와 스킬을 한데 모은
블렌더 모델링의 백과사전 같은 클래스,
콜로소가 유일합니다.

본 클래스에서는
10가지 이상의
소품&캐릭터 예제를
직접 제작해봅니다.

Part 01. 워크맨

Part 02. 시계 로봇

Part 03. 호랑이탈 캐릭터 열쇠고리

Part 04-1. 인간형 캐릭터: 얼굴

Part 04-2. 인간형 캐릭터: 몸

Part 04-3. 인간형 캐릭터: 의상

Part 04-4. 인간형 캐릭터: 액세서리

Part 05. 최종 결과물: 호버보드 소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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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미핥기
블렌더 아티스트


안녕하세요. 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입니다.

저는 2007년부터 지금까지
15년 이상 블렌더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페이스북 유저그룹
'블렌더3D'도 함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이언트스텝 리얼타임 컨텐츠 팀의
실장직을 맡으며, 주로 상용 게임 엔진과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AR, VR,
리얼타임 모션그래픽, 인터랙티브 아트
제작 관련 디렉팅 및 실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3D 디자인 툴로 사실적이지 않은
표현을 하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또한 만화나 애니메이션과 같은 셰이딩 기법을
찾아보고 연습하는 것도 즐기고 있죠.

3D 툴로 만화적인 표현을 하고 싶으신 분들,
블렌더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일 것입니다.

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

현) Giantstep - G-Silo 사업부/RX1팀 실장
전) VINYL I - 개발팀 팀장
전) TektonSpace - 개발팀 기술 이사
전) 두레시닝 - 마케팅 사업부/디자인팀
전) YZMaker - 프리랜서
전) Studio Nth - 프리랜서
전) 마피야 아카데미 - 모델링, 텍스처링, 렌더링 강사

이력 및 경력

[이력]
CJ 올리브네트웍스 - H-Wall Project
MCM - 창립 45주년 기념 뉴 모노그램 XR 혼합 현실 체험
삼성전자 - 갤럭시 타이쿤 POC 제작
인천국제공항 - T1 인터랙티브 미디어 타워 구축
Google - Search AR 콘텐츠 제작
포스코 - 360 인터랙티브 전시관 구축
SKT - JumpVR 아바타&트롤 캐릭터 제작
Alibaba NHCI Lab - Refinity 구축
Real Cricket Cricket Heroes - 실내 스크린 크리켓 게임 캐릭터 제작
Nike - SNKRS Hongdae MoA project
Another Side of Time W 호텔
이노 시뮬레이션 - 가상현실 스키 시뮬레이터 i CHIKA - 영유아 칫솔 프로젝트

롯데시네마 - Total Media Board “AR 컨텐츠 시스템” 구축
삼성생명 - 인터랙티브 스크린도어 “생명의 다리: 디지털 버전”
Microsoft - MS Surface 런칭 팝업 스토어 “Surface Polaroid App & Viewer” Nike - Hypervenom & Free Limbo Game 런칭 이벤트
장기하와 얼굴들 - 2집 컴백 콘서트 인트로 영상
한국테디베어 - 테디베어 키즈테리아 영상 체험관: "Big Teddy, Teddy Rider"
중구청 - "어린이 건강생활 체험전" 인터랙티브 전시 구축
심장학회 - 세계 심장의 날 "Listen Campaign"

기가코리아 사업 3차년도 40시점 모바일 8시점 인터렉티브 미디어 구축
기가코리아 사업 2차년도 36시점 인터랙티브 미디어 구축 기가코리아 사업단

Facebook

클래스 소개

15년 차 전문가가 알려주는
블렌더 200% 활용법

2.42버전부터 현재의 3.1 최신 버전까지! 15년 동안 블렌더를 사용하며 얻은 체계적인 툴 활용 스킬과 함께, 다년간 디지털 에이전시와 미디어아트 작업을 하면서 쌓은 실전 노하우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디테일하게 모두 담아낸
카툰풍 캐릭터 제작 프로세스

'당연히 다 안다'는 이유로 띄엄띄엄 알려주는 튜토리얼은 이제 그만! 10가지 이상의 풍부한 예제를 바탕으로 모델링, 셰이딩, 텍스처링, 리깅, 렌더링, 컴포지팅의 모든 제작 과정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배워봅니다.

쉽고 빠르게 만드는
애니메이션/웹툰 스타일의 캐릭터

블렌더 리얼타임 렌더러인 Eevee 베이스의 셀 셰이딩 기법을 이용, 실시간으로 빠르게 피드백을 받으며 모델링/셰이딩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연사만의 팁을 알아봅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지금이 최저가!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조작

01. 블렌더 인터페이스 01

  1. 에어리어스
  2. 테마 색상
  3. 탑바
  4. 스테이터스 바
  5. 워크스페이스

02. 블렌더 인터페이스 02

  1. 리전스
  2. 헤더
  3. 탭과 판넬
  4. 3D 내비게이팅
  5. 모드 전환

03. 프리미티브 오브젝트

  1. 기본 오브젝트
  2. 엑스트라 프리미티브 오브젝트
  3. 블렌더의 단위
  4. 3D Cursor
  5. 오리진
  6. 트랜스폼

04. 뷰포트 셰이딩

  1. 오버레이스
  2. 솔리드
  3. 머티리얼 프리뷰
  4. 렌더드
SECTION 02. 워크맨 만들기

05. 모델링

  1. 레퍼런스 세팅
  2. 베이스
  3. 손잡이
  4. 버튼, 레버, 다이얼
  5. 테이프

06. 셰이딩

  1. 머티리얼 적용
  2. 셀 셰이딩
  3. 포스트 프로세싱 아웃라인
SECTION 03. 시계 로봇 캐릭터 만들기

07. 모델링

  1. 레퍼런스 셋팅
  2. 바디
  3. 헤드
  4. 팔/다리
  5. 시그널

08. 셰이딩

  1. 셀 셰이딩 적용
  2. 라인아트 아웃라인

09. 리깅

  1. Armatures 세팅
  2. 페어런팅
  3. 포즈 모드
SECTION 04. 호랑이탈 캐릭터 만들기

10. 모델링

  1. 레퍼런스 세팅
  2. 얼굴
  3. 팔/다리

11. 코스튬 모델링

  1. 호랑이 탈
  2. 장갑
  3. 부츠
  4. 꼬리
  5. 수염

12. 헤어 모델링

  1. 앞머리
  2. 양갈래 머리

13. 셰이딩

  1. 셀 셰이딩 적용
  2. Beer Malt 아웃라인

14. 텍스처링

  1. UV 언랩
  2. 3D 페인팅

15. 리깅

  1. Armatures 세팅
  2. IK
  3. 웨이트 페인팅
  4. 포즈 모드
SECTION 05. 호버보드 소녀 캐릭터 만들기

16. 페이스 모델링 01

  1. 레퍼런스 이미지 세팅
  2. 얼굴

17. 페이스 모델링 02

  1. 안구
  2. 눈썹/속눈썹
  3. 윗니/아랫니

18. 바디 모델링

  1. 몸통
  2. 팔/다리
  3. 모든 메쉬 병합

19. 헤어 모델링

  1. 베이스
  2. 앞/옆/뒷머리
  3. 잔머리

20. 코스튬 모델링 01

  1. 자켓
  2. 상의

21. 코스튬 모델링 02

  1. 반바지
  2. 양말

22. 코스튬 모델링 03

  1. 초커
  2. 운동화

23. 소품 모델링 01

  1. 안경
  2. 헤드폰

24. 소품 모델링 02

  1. 가방
  2. 호버보드

25. 셰이딩 01

  1. 각 메쉬 셀 셰이딩 적용
  2. 인버티드 헐 아웃라인
  3. 피부
  4. 안구
  5. 헤어

26. 셰이딩 02

  1. 섀도우 캐처
  2. 해칭
  3. 스크린톤
  4. 워터 컬러

27. 텍스처링

  1. 파트별 UV 언랩 (안구, 바디, 가방, 코스튬, 호버보드, 신발)

28. 리깅

  1. Armatures 세팅
  2. IK / FK
  3. 웨이트 페인팅
  4. 포즈 모드

29. 파이널 렌더링

  1. 렌더링
  2. 포스트 프로세싱
  3. 컴포지팅
  4. 턴테이블

인터뷰
블렌더 아티스트 개미핥기가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01
카툰풍 모델링 분야의 시장성은 어떤가요?


카툰풍, 더 나아가서 사진적 리얼리즘을 벗어난 효과를 표현해내기 위한 NPR(Non-realistic rendering)에 대한 수요는 점차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서 캐주얼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기술적인 일러스트레이션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죠. 그리고 해외 인디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이 NPR 작업에 블렌더가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Question.02
블렌더를 처음 접하는 수강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블렌더만이 가지고 있는 몇 가지 독특한 인터페이스를 꼽고 싶습니다. 가장 작업 빈도가 높은 모델링의 경우 단축키를 숙지하지 않으면 불편함이 커져서, 오히려 단축키를 먼저 익히고 메뉴를 찾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클래스를 통해 블렌더의 인터페이스에 차근차근 적응해 나간다면, 다른 툴보다 훨씬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입니다.

Question.03
이 강의만의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29개 각 영상들의 난이도가 점진적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갑자기 강의 수준이 점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도록이요. 서로 다른 레벨을 가진 예제의 제작 과정을 반복해서 설명하기 때문에, 블렌더를 처음 접하는 수강생들에게 적합한 강의일 것입니다. 또한 강의를 진행하면서 만들어지는 모든 결과물 파일은 단계별로 정리, 작업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함께 공유해드릴 것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Blender 3.1 버전으로 진행됩니다.
원활한 수강을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 Blender 다운로드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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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본 강의는 2022년 07월 29일 오픈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회원이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강의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회차의 클래스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차가 표기되지 않은 자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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