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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 강의 소개

3D 핸드 페인팅으로 제작하는 Stylized character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
  • 손맵
  • 텍스쳐링
  • 모델링
  • 캐주얼라이즈
  • 총 38회 영상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캐릭터 컨셉과 모델링, 핸드 페인팅 텍스쳐를 작업한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 님의 캐릭터 제작 노하우를 38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 님의 3D 핸드 페인팅 제작 과정을 담은 동영상 강의 38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800,000원 203,000원 74%할인
    • 월 40,600 *5개월 할부 시
    • 10/22(금) 18시 가격이 인상됩니다.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 상세 정보

탑티어 게임 회사 '블리자드' 캐릭터 모델러의
핸드 페인팅 전과정 노하우


국내외 탑티어 게임 회사에서
아직까지 사랑받는 핸드 페인팅의
작업 워크프로세스를 모두 공개합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3D 캐릭터 모델링 및
핸드 페인팅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3Ds Max, 3D Coat 툴을 활용하여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모델링하고 밸류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텍스처링 방법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핸드 페인팅 작업에서 중요한
라이팅 없이 3D 캐릭터의 공간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부터
마테리얼 특징을 살린 페인팅 방법까지.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실무 '핸드 페인팅 스킬' 과정들을
그대로 담았으며, 캐릭터 제작에 있어
시간을 단축할수 있는 다양한 작업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의 포트폴리오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작업의 고효율, 최적화를 위한 기본 중 기본!
' 핸드 페인팅' 스킬 익히기


손맵이라 불리는 핸드 페인팅 작업법은
최적화하기 매우 쉬워 게임에 사용하기 용이하고,
고퀄리티 그래픽 작업을 위해 필요한 기법입니다.

실제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규모가 큰 게임에서도
아직 핸드 페인팅을 사용 중이며,
현재 다양한 모바일 게임에서도
그 기술들이 이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손맵은 실무자 사이에서도
실력 차이가 확실하게 나기 때문에
더더욱 실력 있는 사람으로부터
배워야 하는 작업법입니다.

본 클래스에서는
모델링, 핸드 페인팅 텍스처, 이팩트까지
캐릭터가 완성되는 전 과정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으며,
기술적인 부분뿐만이 아닌
탑 티어 게임 회사 '블리자드' 캐릭터 모델러의
아티스틱한 페인팅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본 클래스에서는
핸드 페인팅 텍스쳐 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캐릭터를 완성해봅니다.


3D 캐릭터 소품 제작
3ds Max, 3D-Coat, Photoshop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각 부위와 오브젝트들을 완성해봅니다.

벨트
부츠
체스트
머리
방패
어깨 장식
무기

Character Output
3D 캐릭터 제작물 컨셉 이미지

남종모
3D 캐릭터 아티스트


안녕하세요.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입니다.
저는 현재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팀에서
3D 캐릭터 컨셉과 모델링, 핸드 페인팅 텍스쳐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입문자들 입장에서
손맵이 힘들다고 느끼는 포인트는
기술적인 부분이 아니라 아티스틱한 페인팅 스킬이
부족하기 때문이라 생각하는데요.

현업에 7년간 종사하며 쌓아온 작업 노하우를
이번 강의에서 아낌없이 공유해드릴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사용하여
한 번에 나오는 부분은 없으며
본인의 노력이 없다면 습득하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목표로 하시는 부분까지
이 강의가 좋은 발판이 되었으면 합니다.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종모

3D 캐릭터 아티스트

이력 더보기

2020 World of Warcraft expansion (ShadowLand)
2018 World of Warcraft expansion (Battle for Azeroth)
2016 World of Warcraft expansion (Legion)
2014 World of Warcraft expansion (Warlord of Draenor)

Artstation

오직 콜로소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예제 파일


클래스 소개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팀의 실무자가 알려주는 수준 높은 핸드 페인팅 스킬

다년간 실무에서 활동한 3D 캐릭터 아티스트가 알려주는 핸드 페인팅의 중요한 3가지 포인트를 모두 담았습니다. 핸드 페인팅으로 밸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과 gold, dark 등의 메테리얼의 특징을 잡아 페인팅 하는 방법, 오묘한 색상의 변화를 잡아 모델링에 어울리는 색을 끌어 내는 핸드페인팅의 노하우까지! 이번 클래스를 통해 만나보세요.

높은 퀄리티 & 효율적인 프로세스
두 가지 노하우를 모두 공개

초보자들이 기술적인 텍스처링보다 더 어렵게 느끼는 아티스틱한 핸드 페인팅. 본 강의에서는 정확한 스타일라이즈 페인팅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개인작 및 실무에서 높은 퀄리티의 핸드 페인팅을 할 수 있도록 단계별 학습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캐릭터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성도 높은 핸드 페인팅 워크플로우

스타일라이즈 캐릭터의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모델링하고 UV를 편 후에 핸드 페인팅 기법을 사용하여 디테일하게 완성하고, 포즈 및 간단한 이펙트까지 추가하는 방법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작업을 하며 흔히 하게되는 실수 및 오류들을 꼼꼼하게 점검하는 방법도 아낌없이 공개해드립니다.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 정상가 (자동 구성)
  • 할인 금액 (자동 구성)
  • 최종 금액 (자동 구성)
  • 5개월 할부 시 (자동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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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Intro

01. 소개 및 수업 계획 설명

  1. 수업의 포인트 설명
  2. 앞으로의 진행 방향 안내

02. 모델링 시작전 3DS MAX 2021 단축키와 기능들 알아보기

  1. 3DS MAX에서의 모델링
  2. 3DS MAX 기능 알아보기
SECTION 02. 캐릭터 모델링

03. 캐릭터 모델링 1 (머리1)

  1. 모델링의 기본 머리 앞부분

04. 캐릭터 모델링 2 (머리2)

  1. 머리 모델링 마무리
  2. 모델링 시 유의점

05. 캐릭터 모델링 2 (몸통)

  1. 베이스 모델링을 아머로 수정

06. 캐릭터 모델링 3 (손)

  1. 손 모델링

07. 캐릭터 모델링 4 (허리)

  1. 해골 모델링 복사 및 수정
  2. 벨트 모델링

08. 캐릭터 모델링 5 (다리1)

  1. 다리 옆쪽 모델링

09. 캐릭터 모델링 6 (다리2)

  1. 종아리 모델링
  2. 발 모델링

10. 캐릭터 모델링 7 (어깨)

  1. 어깨 모델링

11. 캐릭터 모델링 8 (아머 전체 모델링 체크)

  1. 전체 모델링 확인
  2. 모델링 사이즈 수정

12. 캐릭터 모델링 9 (무기)

  1. 무기 모델링

13. 캐릭터 모델링 9 (방패)

  1. 방패 모델링
SECTION 03. UV 작업

14. 캐릭터 UV 1 (무기, 방패 UV 펴기)

  1. UV 정의 설명
  2. UV 펴는 법

15. 캐릭터 UV 2 (캐릭터 UV 펴기1)

  1. 캐릭터 상체 UV 펴기

16. 캐릭터 UV 3 (캐릭터 UV 펴기2)

  1. 캐릭터 하체 UV 펴기
  2. UV 배치
SECTION 04. 텍스처

17. 텍스처 시작전 3D-Coat 단축키와 기능들 알아보기

  1. 3D Coat 작동 원리 알아보기
  2. 3D Coat 기능 알아보기
  3. 3D Coat 단축키 알아보기

18. 텍스처 1 (셀렉션 그룹1)

  1. 메테리얼 구분
  2. 페인팅을 위한 세팅

19. 텍스처 2 (셀렉션 그룹2)

  1. 메테리얼 구분
  2. 페인팅을 위한 세팅

20. 텍스처 3 (기본 밸류, 머리1)

  1. 기본 밸류 잡기

21. 텍스처 4 (밸류 디테일, 머리2)

  1. 기본 밸류 다듬기
  2. 디테일 넣기

22. 텍스처 5 (기본 밸류, 어깨 아머1)

  1. 어깨 아머 기본 밸류 잡기

23. 텍스처 6 (밸류 디테일, 어깨 아머2)

  1. 어깨 아머 기본 밸류 다듬기
  2. 디테일 넣기

24. 텍스처 7 (기본 밸류, 몸통1)

  1. 몸통 아머 기본 밸류 잡기

25. 텍스처 8 (밸류 디테일, 몸통2)

  1. 몸통 아머 기본 밸류 다듬기
  2. 디테일 넣기

26. 텍스처 9 (기본 밸류, 팔과 손1)

  1. 몸통 아머 기본 밸류 다듬기
  2. 디테일 넣기

27. 텍스처 10 (밸류 디테일, 팔과 손2)

  1. 팔과 손 아머 기본 밸류 다듬기
  2. 디테일 넣기

28. 텍스처 11 (기본 밸류, 벨트1)

  1. 벨트 아머 기본 밸류 잡기

29. 텍스처 12 (밸류 디테일, 벨트2)

  1. 벨트 아머 기본 밸류 다듬기
  2. 디테일 넣기

30. 텍스처 13 (기본 밸류 밑 디테일, 다리)

  1. 다리 아머 기본 밸류 잡기

31. 텍스처 14 (캐릭터 전체 밸류 체크)

  1. 캐릭터 밸류 체크하기
  2. 전체적인 밸류 수정하기

32. 텍스처 15 (기본 밸류, 방패1)

  1. 방패 기본 밸류 잡기

33. 텍스처 16 (밸류 디테일, 방패2)

  1. 방패 기본 밸류 다듬기
  2. 디테일 넣기

34. 텍스처 17 (기본 밸류, 무기1)

  1. 무기 기본 밸류 잡기

35. 텍스처 18 (밸류 디테일, 무기2)

  1. 무기 기본 밸류 다듬기
  2. 디테일 넣기

36. 텍스처 19

  1. Adjustment Layer로 색의 변화 알아보기
  2. Second Color로 다채로운 색상 만들어보기

37. 텍스처 20 (Effect 적용 방법)

  1. 알파맵 알아보기
  2. 전체 모델링 마무리하기
SECTION 05. 마무리

38. 포즈 및 마무리

  1. Zbrush로 간단한 포즈 취하기
  2. 작업물 SketchFab에 업로드하기

인터뷰
3D 캐릭터 아티스트
남정모가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01
3D 캐릭터 모델링 작업 중
핸드 페인팅을 실제로 많이 사용하나요?


근본적으로 핸드 페인팅 스킬은 긴 시간 동안 사용되어온 게임 제작의 기본 스킬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그 오브 레전드 와 같은 규모가 큰 게임에서도 아직 핸드 페인팅을 사용 중이며, 현재 다양한 모바일 게임에서도 그 기술들이 이어져 나가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될 작업법 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Question.02
이 강의를 통해 수강생이 이것만큼은
꼭 얻어갔으면 좋겠다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본 강의에서는 모델링과 이팩트를 다루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강의는 페인팅 강의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포인트 모두 페인팅에 있는데요. 크게 밸류, 메테리얼의 특징, 컬러 작업에 필요한 핵심 노하우 3가지는 꼭 배워갈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Question.03
이 강의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본 강의는 모델링, 핸드 페인팅 텍스처, 이팩트까지 캐릭터가 완성되는 대부분의 과정을 편집없이 담았습니다. 그리고 작업중 발색하는 오류들과 해결방법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과정들을 한 강의에 담은 강의 영상은 흔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업에 7년간 종사하며 제가 쌓아온 노하우를 본 강의에 녹아냈으며, 앞으로 여러분께서 작업에 필요한 스킬들을 배워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아래 명시된 툴과 타블렛으로 진행됩니다.
원활한 수강을 위해 해당 프로그램 별도 설치와 타블렛을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 3ds Max 2022
- 3D-Coat 4.9
- Photoshop 2021
- Zbrush 2021
- Sketchfab

[수강생 권장 사용 프로그램]
- 3ds Max 2018 이상 권장
- Photoshop cs5 이상 권장
- Zbrush 2017 이상 권장
- 3D-Coat 4.9 (Steam에서 구매 가능)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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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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