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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아티스트 Riesun 강의 소개

대중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코스튬 및 무기 디자인

컨셉 아티스트 Riesun
  • #캐릭터
  • #원화시트
  • #실무
  • #포트폴리오
  • 총 21회 영상
    <세븐나이츠>, <그랑사가> 캐릭터 원화에 참여한 컨셉 아티스트 Riesun의 드로잉 노하우를 21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컨셉 아티스트 Riesun의 무기 및 코스튬 디자인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1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1차 강의 영상(1~10강): 6월 30일(목) 공개 *2차 강의 영상(11~21강) 7월 25일(월) 공개
    • 평생시청
    • 06.30(목) 9시 오픈
    211,000원
    • 월 42,200 *5개월 할부 시
    • 05.27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컨셉 아티스트 Riesun 상세 정보

원화가에게 꼭 필요한
디자인 능력을 확장 시키는
코스튬/무기 드로잉 집중 훈련

캐릭터의 코스튬과 무기를 그릴 때
모작에 의존하거나
새로운 요소를 표현하는 것에 있어
막막함이 느껴지시나요?

실무에서 인정받는
원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게임 스토리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디자인적으로 풀어
캐릭터에 담아낼 줄 알아야 합니다.

디자인 소스 영감받는 법부터
세련된 캐릭터 디자인의 이해,
캐릭터 컨셉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 시안과 원화 작업까지

<세븐나이츠>, <그랑사가> 등
유명 게임 캐릭터 원화에 참여하며
코스튬 디자인 능력을 증명한
9년 차 컨셉 아티스트 Riesun에게
실무 프로세스를 배워보세요.

클래스 정보

영상 21회
강의 시간: 한 회차 당
약 60분 내외
난이도: 초중급
평생 시청

사용 프로그램

Adobe Photoshop 2022(영문판)

[허용 하위버전]
Adobe Photoshop CS6 ~ Adobe Photoshop 2022

동영상 정보

온라인 VOD
오디오 : 한국어
자막 : 없음

클래스 혜택

- 디자인 레퍼런스 문서
- 강의 내용 프레젠테이션
- 캐릭터 바디 드로잉 스케치 파일
-캐릭터 디자인 시안 파일
-무기 디자인 시안 파일

다양한 캐릭터성이 돋보이는
9년 차 컨셉 아티스트
Riesun의 포트폴리오

컨셉 아티스트 Riesun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캐릭터의 컨셉에 맞는
다양한 코스튬 시안 제작


모호한 디자인 기준 때문에
어떤 게 좋은 디자인인지
스스로 파악하기 어려우신가요?

이번 클래스는
명확한 디자인 기준점을 잡고
원화 실무자들의 포지션과
그들의 작업 방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 커리큘럼으로 준비했습니다.

대중적인 트렌드가 반영된
코스튬과 무기 디자인 시안을
직업별, 종류별 3종씩 제작하면서
디자인 역량을 집중 강화하고,

최종 실무 프로세스를 익혀
수강생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는 방법까지
한 번에 익혀보세요.

본 클래스에서는
총 6종의 캐릭터 및 무기
디자인을 완성해봅니다.

최종 결과물

Part 01. 캐릭터 디자인 3종

Part 02. 무기 디자인 3종

* 해당 이미지는 클래스의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 이미지입니다.

Riesun
컨셉 아티스트


안녕하세요.
엔픽셀의 그랑사가 라이브 본부
캐릭터 원화 팀에서 파트장으로
근무 중인 Riesun입니다.

약 9년여의 시간 동안
캐릭터 원화 디자인과
방어구, 무기, 코스튬 디자인,
일러스트, 포스터 게임 ci 등
게임에 필요한 대부분의
2d 그래픽 작업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원화가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코스튬과 무기 디자인에 대한
유용한 팁을 담아냈는데요.

클래스를 통해 디자인 이해도를 높이고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효율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컨셉 아티스트 Riesun

이력 및 경력

현)
9년차 컨셉 아티스트 엔픽셀 <그랑사가>
캐릭터 원화 팀 파트장

전)
넷마블 넥서스 <세븐나이츠>
캐릭터 원화 팀원

Twitter

이런 분들은 이 클래스를 꼭 수강하세요.

클래스 소개

디자인 발상을 통한
캐릭터 디자인 감각 익히기

다수의 유명 게임 원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베테랑 컨셉아티스트 Riesun의 실무 프로세스 기반 캐릭터 디자인 노하우로 탄탄한 원화 시트를 완성해보세요.

좋은 디자인을 이해하고
내 작업에 적용하는 방법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고 싶으신가요? 스스로 디자인 기준점을 잡는 노하우와 이에 더하여 경쟁력 있는 고퀄리티 디자인 제작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복습도 실전처럼,
효율적인 학습 파일 제공

오직 코스튬과 무기 디자인에 집중할 기회! 매번 새롭게 그리는 번거로움을 없애줄 캐릭터 바디 드로잉 스케치 파일 및 디자인 레퍼런스 모음 문서 제공으로 캐릭터 디자인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이미지 리터칭 없이 텍스트로만 피드백 예정)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해당 이미지는 클래스의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 이미지입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지금이 최저가!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1차 강의 영상(1~10강): 6월 30일(목) 공개
*2차 강의 영상(11~21강) 7월 25일(월) 공개

SECTION 01. 디자인을 위한 기초 워밍업

01. 시작하며

  1. 작가 소개
  2. 강의 목표 소개 : 디자인 원리와 감각 익히기
  3. 캐릭터 디자인이란?
  4. 핵심기초개념 : 자료 활용의 이해

02. ‘캐릭터 디자인’에서의 디자인 원리 1

  1. 눈에 익히고 머리에 담아야 할 디자인 원리
  2. 디자인 원리를 반영한 게임캐릭터 원화에서의 적용방법

03. ‘캐릭터 디자인’에서의 디자인 원리 2

  1. 이론을 숙지와 감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훈련하기
  2. 나의 방향성 설정하기 : 우리는 어떤 디자인을 해야 할까?

04. 착즙기 이론을 적용한 자료 보는 방법

  1. 트렌드 이해하기 : 왜 트렌디 해야할까?
  2. 게임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편견 벗어나보기
  3. 어디서 자료를 보아야 할까? 좋은자료란 어떤것일까?
  4. 레퍼런스를 보며 디자인 해부하기
SECTION 02. 실전 적용을 위한 준비작업

05. 캐릭터 디자인 시안의 주제 설정하기

  1. 가벼운 실제 실무 프로세스 설명
  2. 실무 프로세스에 맞는 간단한 캐릭터 설정해보기
  3. 캐릭터 성격에 맞는 체형과 포즈 설정 방법

06. 무기 디자인 시안 주제 설정하기

  1. 캐릭터 성격에 어울리는 무기 디자인 스타일 설정하기
  2. 무기 디자인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
  3. 금속 디자인과 상징성을 가진 엠블럼과 패턴의 적용 방법

07. 설정한 주제를 기반으로 하는 레퍼런스 수집과 연구

  1. 좋은 자료의 기준과 자료 찾는 방법
  2. 효율적이고 핵심적인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
  3. 습관 들이기 : 자료 찾기의 생활화
SECTION 03. 캐릭터와 코스튬 디자인 실전 프로세스

08. 캐릭터 디자인 시안 1 : 검사 1

  1. 수집한 레퍼런스를 반영하여 검사 디자인 시안 잡아보기

09. 캐릭터 디자인 시안 1 : 검사 2

  1. 검사의 직업적 특성에 매력적인 코드 적용하기

10. 캐릭터 디자인 시안 1 : 검사 3

  1. 검사 캐릭터 시안 발전과 마무리

11. 캐릭터 디자인 시안 2 : 힐러 1

  1. 수집한 레퍼런스를 반영하여 힐러 디자인 시안 잡아보기

12. 캐릭터 디자인 시안 2 : 힐러 2

  1. 힐러의 직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매력적인 코드 적용하기

13. 캐릭터 디자인 시안 2 : 힐러 3

  1. 힐러 캐릭터 시안 발전과 마무리

14. 캐릭터 디자인 시안 3 : 딜러 1

  1. 수집한 레퍼런스를 반영하여 딜러 디자인 시안 잡아보기

15. 캐릭터 디자인 시안 3 : 딜러 2

  1. 딜러의 직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매력적인 코드 적용하기

16. 캐릭터 디자인 시안 3 : 딜러 3

  1. 딜러 캐릭터 시안 발전과 마무리
SECTION 04. 상징성을 가진 엠블럼과 무기 디자인 실전 프로세스

17. 무기 시안 3가지와 발전 과정 1

  1. 설정한 캐릭터 시안에 어울리는 무기 디자인 : 검사용 양손 검

18. 무기 시안 3가지와 발전 과정 2

  1. 설정한 캐릭터 시안에 어울리는 무기 디자인 : 힐러용 완드

19. 무기 시안 3가지와 발전 과정 3

  1. 설정한 캐릭터 시안에 어울리는 무기 디자인 : 딜러용 창 or 양손검

20. 강의를 마치며 : 총정리

  1. 게임개발과 원화가 프리랜서
  2.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와 원화가의 차이점
  3. 트렌드에서 멀어지지 않기 위한 연습 : 새로운거 생기면 한 번 경험해보자
  4. 흐름을 아는것은 생존하기 위한 스킬 : 자료 보기를 생활 습관으로 만들자

21. BONUS : 캐릭터 드로잉 시 유용한 팁과 원화가로서의 중요한 역량

  1. 드로잉 TIP1 : daz studio 로 간단한 포즈 잡아서 각도 돌려보는 방법
  2. 드로잉 TIP2 : 블렌더로 가져와서 빛 설정해보기
  3. 강의 마무리 : 원화가로 포트폴리오 구성하는 TIP

인터뷰
컨셉 아티스트 Riesun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01
이번 강의의 기획 의도는 무엇인가요?


오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외의 자료를 바탕으로 발상하고 적용하는 노하우를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더하여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방향성보다, 응용하고 재해석하여 더 좋은 것을 만들어내는 상업 미술적 접근의 캐릭터 디자인을 알려드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수강생분들의 실력을 보다 더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Question.02
본 강의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는 어떤 것인가요?


9년여 동안 수많은 캐릭터 원화를 작업해왔지만, 특히 저는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트렌드를 파악하고 디자인적으로 풀어내 캐릭터에 적용하는 부분에 있어 큰 강점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본 클래스에서는 오랫동안 디자인 감각을 유지하고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저만의 노하우를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Question.03
수강생들은 강의를 통해 어떤 부분을 얻어갈 수 있나요?


페인팅과 구성에는 어느 정도 숙련됐지만 디자인 부분에서 기준을 잡는 것이 어려우셨던 분들께 체계적인 디자인 접근 방식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어떤 디자인이 잘된 것인지, 어떤 자료가 좋은 것인지에 관한 기준점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해답을 드려 더욱 경쟁력 있고 돋보이는 캐릭터 원화를 제작할 수 있게끔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강의는 하단의 프로그램들로 진행되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최신 버전의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Adobe photoshop 2022(영문판)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허용되는 하위버전 : Adobe photoshop CS6 ~ Adobe Photoshop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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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본 강의는 2022년 6월 30일 1차 오픈, 7월 25일 2차 오픈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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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회원이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강의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회차의 클래스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차가 표기되지 않은 자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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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용방법 :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최대 3개) 및 질문(최대 3개)을 보내주시면 30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미지 리터칭 없이 텍스트로만 피드백 예정)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60일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제출방식 : feedback@coloso.co.kr로 [본인의 콜로소 ID / 전화번호]를 적고, [포트폴리오 파일]을 첨부해 보내주세요.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