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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so.

3D 아티스트 BBoDX 강의 소개

블렌더로 나만의 감성을 담은 아기자기한 공간 만들기

3D 아티스트 BBoDX
  • 블렌더
  • 아이소매트릭
  • 로우폴리
  • 공간제작
  • 취미
  • 총 33회 영상
    3D 아티스트 BBoDX님이 블렌더를 활용한 아이소매트릭 배경 모델링 노하우를 33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3D아티스트 BBoDX님의 아이소매트릭 배경 모델링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33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 1/18(화) 18시 오픈
    700,000원 181,000원 74%할인
    • 월 36,200 *5개월 할부 시
    • 12/10(금) 18시 가격이 인상됩니다.

3D 아티스트 BBoDX 상세 정보

3D가 처음이라도 괜찮아요!
무료 툴 블렌더로 완성하는 나만의 세상

2D 작업물을 3D화 시키고 싶다면?
내가 꿈꾸는 공간을 3D 작품으로 구현해 보고 싶다면?

블렌더 기본 조작법은 물론,
공간 내외부 로우폴리 모델링과
공간의 디테일을 살리는 하이폴리 프랍 모델링,
생동감을 더하는 라이팅&쉐이딩,
그리고 카메라 세팅과 최종 렌더링까지!
하나의 클래스에서 모두 배워보세요.

✔타 블렌더 강의에 비해 2배 이상 많은 예제 수
✔로우폴리부터 하이폴리까지 다루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탄탄한 포트폴리오의 3D 전문가
이 모든 것을 갖춘 블렌더 클래스
오직 콜로소에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클래스를 수강하고
나만의 감성과 개성을 담은
다양한 공간을 완성해 보세요!


아기자기함이 돋보이는
3D 아티스트 BBoDX의 포트폴리오

3D 아티스트 BBoDX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다양한 접근법을 통해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이번 클래스에서는 하나의 길만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정석대로 만드는 방법
빠르게 만드는 방법
효율적인 디테일 상승법

유사한 결과물을 만들더라도
다양한 접근 방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나에게 딱 맞는 작업 방식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예제로 실습을 진행합니다.

클래스 하나만 수강했을 뿐인데
블렌더의 핵심 기술과
3D 아트의 여러 가지 제작 기술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기회,
콜로소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6가지 예제로 배우는
로우폴리&하이폴리 모델링


Pool Villa

Cozy Room

Mint colored Kitchen

House in the Autumn forest

Snow Village

Wood House

*해당 이미지는 클래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입니다.

BBoDX
3D 아티스트


안녕하세요,
3D 아티스트 BBoDX입니다.

저는 영화, 드라마 쪽에서
VFX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modeling, lookdev, environment 파트에서
제너럴 아티스트로 다양하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영화의 실사 작업을 많이 했고
게임 시네마틱이나, VR 영상도 참여하여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보다 쉽게 3D를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BBoDX 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Blender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저는 제가 상상하던 세계를 만들고 싶어서
3D를 시작했는데요,
이번 콜로소 클래스는 저처럼
'나만의 세상'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
편하고 즐겁게 3D를 배우시길 바라며
최대한 쉽고 세세하게 준비했습니다.

3D 아티스트 BBoDX(김보근)

현) VFX 아티스트
BBoDX 유튜브 채널 운영중

이력 더보기

2021 시지프스, 월간집, 간떨어지는 동거
2020 반도, 고검기담
2019 우씨 VR, 루키스, 지정 생존자, 삼생십리도화, 미인어
2018 7년의 밤, 완벽한 타인, 블러드 앤 소울(시네마틱), 골든 잡, 묘성인
2017 옥자, 장산범, VIP, 롯데 VR
2016 아가씨, 덕혜옹주, 아수라, 더킹, 보안관, 불한당
2015 건틀렛(애니), 암살, 베테랑, 뷰티인사이드, 대호, 검사외전, 럭키, 비거 스플래쉬
2014 빅매치, 스물, 무뢰한

Youtube

이런 분들은 이 클래스를 꼭 수강하세요.

클래스 소개

6개의 예쁜 장면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며 경험하는 3D 아트의 매력

프랍부터 건물의 내외부까지, 작업의 전 과정을 세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컬러링 북을 칠하거나 아이패드로 일러스트 드로잉을 하듯이 아기자기한 3D 공간들을 만들어 내는 재미와 매력을 느껴보세요!

나만의 감성과 개성이 담긴 작품을 위한 다양한 예제와 방법 학습

클래스에서 다루는 예제들 이외에도 내가 상상하는 공간을 마음껏 구현할 수 있도록 획일화되지 않은 작업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유사한 결과물도 여러 접근법을 통해 만들 수 있게 되며 탄탄한 실력을 쌓을 수 있게 됩니다.

블렌더가 처음이라도 OK

3D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천천히 단계별로 따라 만들다 보면 어느새 하나의 작품이 완성될 수 있도록 초급자의 눈높이에서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보다 쉽고 즐겁게 3D에 입문해 보세요!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 정상가 (자동 구성)
  • 할인 금액 (자동 구성)
  • 최종 금액 (자동 구성)
  • 5개월 할부 시 (자동 구성)
오늘이 최저가!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Intro

1. 블렌더 소개 및 설치하기

  1. 블렌더란?
  2. 블렌더와 다른 프로그램의 차이
  3. 블렌더 설치하기

2. 블렌더 프로그램 세팅하기

  1. 컴퓨터에 따른 프로그램 세팅
  2. 블렌더 단축키 설정

3. 필요한 에드온 설치하기

  1. 블렌더의 에드온이란?
  2. 에드온 설치법
  3. 유료/무료 에드온들 소개

4. 강의 소개

  1. 강의 소개
  2. 최종 목표
Section 02. Isometry lowPoly Exterior

5. 로우폴리 모델링 part 1

  1. 건물 러프 모델링
  2. 외벽과 창문 만들기

6. 로우폴리 모델링 part 2

  1. 의자 책상 등 소품 만들기

7. 건물 룩뎁 하기

  1. 건물 쉐이딩
  2. 수영장 및 소품 쉐이딩

8. 카메라와 렌더 세팅

  1. isometry 카메라 세팅
  2. 최종 렌더 세팅 구성하기

9. 라이팅 및 최종 렌더링

  1. 라이트 사용법
  2. 씬에 맞게 라이트 셋팅하기
  3. 최종 렌더링
Section 03. Isometry lowPoly Interior

10. 로우폴리 모델링 part 1

  1. 모디파이어를 활용한 방바닥과 창문 모델링

11. 로우폴리 모델링 part 2

  1. 가구 및 소품 모델링

12. 씬 룩뎁

  1. UV펴기
  2. 텍스처를 활용한 룩뎁

13. 카메라와 렌더 세팅

  1. isometry 카메라 세팅
  2. 최종 렌더 세팅 구성하기

14. 라이팅 및 최종 렌더링

  1. 포그를 활용한 라이팅
  2. 이미지를 꾸며주는 라이팅 넣기
  3. 최종 렌더링하기
Section 04. HighPoly Modeling

15. 하이폴리 모델링 part 1

  1. 로우폴리 모델링과 하이폴리 모델링의 차이
  2. 가구 모델링하기

16. 하이폴리 모델링 part 2

  1. 소품들 모델링하기
  2. 배경 모디파이어 활용하기

17. 씬 룩뎁

  1. 쉐이딩하기

18. 카메라와 렌더 세팅, 최종 렌더링

  1. 카메라 포커스 세팅하기
  2. 최종 렌더링하기
Section 05. Isometry Autumn Scene

19. 모델링 part 1

  1. 페인팅 및 후보정
  2. 메타볼을 활용한 구름 만들기

20. 모델링 part 2

  1. 땅과 강 만들기
  2. 나무와 바위 만들기

21. 씬 룩뎁

  1. 건물 및 땅 컬러 입히기
  2. 디스플레이스먼트를 활용한 강 물결 표현하기

22. 카메라와 렌더 세팅

  1. isometry 카메라 세팅
  2. 최종 렌더 세팅 구성하기

23. 라이팅 및 최종 렌더링

  1. 라이팅하기
  2. 최종 렌더링하기
Section 06. Snow village

24. 모델링

  1. 기존 모델링 변형하여 건물 다양하게 만들기

25. 환경 구성하기

  1. 지오메트리 노드를 활용한 환경 구성하기

26. 씬 룩뎁

  1. realsnow를 활용한 모델링 추가 및 룩뎁하기

27. 카메라와 렌더 세팅

  1. 큰 환경에서의 카메라 구성
  2. 카메라에 따른 환경 구성하기

28. 라이팅 및 최종 렌더링

  1. 건물 및 땅 컬러밤씬 연출하기 입히기
  2. 최종 렌더링하기
Section 07. Wood House

29. 환경 모델링

  1. landscape 에드온을 활용한 환경만들기
  2. sculpt 툴을 이용한 환경 수정하기

30. 씬 룩뎁

  1. PBR 메터리얼을 이용한 쉐이딩
  2. 프로시주얼 텍스처링
  3. 버텍스 페인팅을 활용한 텍스쳐링

31. 환경 구성하기

  1. 링크를 이용한 씬 옵티마이징
  2. 지오메트리 노드를 활용한 환경 구성하기
  3. 웨이트 페인팅을 활용한 환경 구분하기

32. 라이팅

  1. HDRI 설명
  2. HDRI 사용하여 리얼리스틱 라이팅 구성하기

33. 최종 렌더링 & 컴포지팅

  1. 최종 렌더링하기
  2. 이미지 꾸미기

* 커리큘럼 세부 내용은 영상 공개 전후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터뷰
3D 아티스트
BBoDX의 이야기

Question.01
3D 배경 모델링의 전망은 어떤가요?


사실 이 부분은 어떤 업계로 가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것 같아요. VFX나 게임 쪽은 점점 더 시장이 커지고 있어 상당한 수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간단한 3D 역시 수요가 많이 늘지 않을까 싶어요. 쉽게 배울 수 있고 간단하지만 상당히 빠르게 아트웍들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이제는 하드웨어 발전으로 비싼 고사양의 컴퓨터가 아니라도 3D를 즐길 수 있는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메타버스가 뜨면서 당장까지는 아니더라도 앞으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이미 업계에서도 새로운 팀이나 업체들이 꾸려지고 있고 경력자를 구하기가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는 듯합니다.

Question.02
작가님께서 3D 배경 모델링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고 이 부분을 강의에 어떻게 담으셨나요?


배경 모델링은 하나의 프랍 모델링과 다르게 전체적인 밸런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랍 같은 물품들은 하나가 힘 있게 구성되어야 하는 반면, 배경의 경우에는 하나하나의 디테일을 챙기다가 작업 시간이 길어지기도 하고 디테일하게 해도 안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힘을 줘야 하는 곳과 빼야 하는 곳을 잘 정해야 작업이 더 편하고 쉽게 진행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흔히 스케일감이라고 하는데 크기감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어떤 물체에 비해 작아야 하는 물체가 크다면 전체적인 밸런스가 깨지고 이미지가 이상하게 보일 수 있죠.

Question.03
이 강의만의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저도 그렇지만 무언가 배우게 되면 그 방식만을 따라가서 획일화된 작업 방식을 고수하게 되기 쉬운 것 같아요. 이번 강의에서는 선입견을 가지지 않고 획일화되지 않도록 최대한 다양한 접근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예를 들면 A-F까지 가는 갈이 A에서부터 F까지 혹은 A-B를 거쳐 바로 F로 A-C-F로 가듯이 다양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초보자분들도 따라오시기 쉽도록 천천히 자세하게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Question.04
이 강의를 통해 이것만큼은 꼭 얻어 갔으면 좋겠다는 3가지 포인트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1. 획일화된 방식이 아닌 다양한 방법으로 만드는 것
상황에 따라 응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결과물도 여러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2. 강의 이후에도 혼자서 다양한 아트웍을 만들 수 있게 하는 것
비슷한 장소나 설정이 아닌 다양한 장소와 환경을 준비를 했습니다. 클래스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상상하시는 다양한 아트웍들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3. 예쁜 이미지
무엇보다 아트웍은 예쁘게 나와야겠죠! 카메라 사용법, 이미지 컬러링, 배치 등 최대한 이미지가 예쁘게 나올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Question.04
어떤 분들께 강의를 추천하시나요?


이 클래스는 처음부터 취미로 3D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3D를 배우고 싶은데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나 이제 막 3D나 블렌더를 시작하신 분들이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아트웍을 만들어가는 것을 중점으로 강의를 준비해서 이런저런 다양한 경험을 한다면 추후 혼자서도 아트웍을 만드실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강의는 블렌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2.93.4 버전의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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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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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본 강의는 2022년 01월 18일 오픈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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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연사님이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용방법 :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최대 3개) 및 질문(최대 3개)을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60일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제출방식 : feedback@coloso.co.kr로 [본인의 콜로소 ID / 전화번호]를 적고, [포트폴리오 파일]을 첨부해 보내주세요.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