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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아티스트 최인재 강의 소개

블렌더로 제작하는 인테리어 및 건축물

3D 아티스트 최인재
  • 실사물
  • 모델링
  • 렌더링
  • 작업프로세스
  • 총 18회 영상
    건축업체, 영상업체, 인테리어 등 다방면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3D 아티스트 최인재 님의 블렌더 실무 노하우를 18회에 걸친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3D 아티스트 최인재 님의 실사물 모델링 기술을 담은 동영상 강의 18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 12/15(수) 18시 오픈
    700,000원 181,000원 74%할인
    • 월 36,200 *5개월 할부 시
    • 10/22(금) 18시 가격이 인상됩니다.

3D 아티스트 최인재 상세 정보

무료툴 블렌더로 배워 보는
실사 인테리어 모델링
작업 프로세스

건축물 혹은 내부 인테리어와 같은
고퀄리티 실사 모델을 만들어 보고 싶지만
수정 및 렌더링 시간만 해도 오래 걸리고
까다로워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간단한 가정 소품 만들기부터 시작하여
기초 인터페이스 및 모델링 기술을 익히고
구조가 복잡한 거실, 침실, 욕실 등의
내부 인테리어 모델링부터 텍스처링, 라이팅까지
배워 최종 외부 건축물을 완성해 보세요.

3D 업계 10년 차 실무자이자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한 최인재님께 큰 규모의 작품을
쉽고 효율적으로 작업하는 방식을 학습하여
다양한 실사물 예제를 제작해 볼 수 있습니다.


3D업계 10년 차 경력
3D 아티스트
최인재 포트폴리오

3D 아티스트 최인재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블렌더 렌더링 엔진
Cycles 및 EEVEE의
효과적인 활용 노하우


1. 'Cycles' 렌더링 엔진
실사에 가까운 이미지를 만들기에
최적화된 기본 렌더링 엔진

2. 'EEVEE' 렌더링 엔진
게임 엔진과 유사한 실시간 렌더러로
속도가 빨라 수정 작업에 용이한 엔진

본 클래스에서는
단순히 모델링뿐만 아니라
블렌더에 자체 내장된 두 종류의 렌더링 엔진
'Cycles'와 'EEVEE'의 장단점을 배워

상황에 맞게 효율적으로 렌더링하는
실무자의 노하우를 익힐 수 있으며
고화질 결과물을 얻기 위해 'Cycles' 엔진을
최종 학습하여 완성본을 추출해 볼 수 있습니다.

본 클래스에서는
단계별 학습을 통해
다양한 규모의
실사 작업물을 완성합니다.


Part 1. 작은 규모의 실생활 소품

Part 2. 중간 규모의 내부 인테리어

Part 3. 큰 규모의 외부 건축물

* 해당 이미지는 클래스의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 이미지입니다.

최인재
3D 아티스트


안녕하세요, 3D 아티스트 최인재입니다.

저는 2D, 3D, 영상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실무 경력을 쌓아 왔으며,
다수의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업계에서 실무 경험을 하였기에
어떻게 해야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지
잘 알고 있으며 이 부분을 이번 강의에 담아
수강생분들에게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블렌더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 혹은
실무 중심적으로 블렌더를 활용해
규모가 큰 실사 모델을 제작하고 싶은 분들은

제 강의를 통해 블렌더라는 툴에 대한 특징과
3D 작업 과정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가진 모든 노하우를
이번 강의에서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3D 아티스트 최인재

현) 3D 아티스트
현) 인테리어, 건축업체, 영상 제작 프로덕션 등 다수의 외주 작업 및 프로젝트 참여

이력 더보기

영상업체 기술 교육 및 대학교 특강 진행
소프트웨어 테크니컬 서포터
게임회사 3D 아티스트

Artstation

클래스 소개

블렌더 입문자도
쉽게 따라하는
인테리어 및 조감도 제작

블렌더 및 타 3D 툴을 한 번도 다뤄본 적이 없어도 가정에서 흔히 사용되는 단순한 도구부터 시작하여 내부 인테리어, 빌딩 조감도를 순차적으로 제작하며 3D 작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쌓고, 원하는 실사 모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렌더링 엔진의
효율적인 활용 노하우

블렌더가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능 좋은 두 종류의 렌더링 엔진에 대해 각 특징과 장단점을 알아보고, 쉽고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상황에 맞게 엔진을 활용하는 실무자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모델링부터 라이팅까지
효율적인 작업 프로세스

3D 업계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실무자에게 모델링에서 그치지 않고 텍스처링, 라이팅 및 렌더링까지 단계별 작업 방식을 배우고, 외부 플러그인을 사용해 작업 효율을 한 층 더 향상시키는 스킬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 정상가 (자동 구성)
  • 할인 금액 (자동 구성)
  • 최종 금액 (자동 구성)
  • 5개월 할부 시 (자동 구성)
오늘이 최저가!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기초

01. 블렌더 설치와 기초 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의 구조 설명

  1.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
  2. 파일 저장 및 프로젝트 구성
  3. 인터페이스 설명
  4. 기본 모델링 설명
  5. Snap을 이용하는 법
  6. 3D 커서를 사용하는 법

02. 렌더러(Cycles, EEVEE) 설명 및 설정법

  1. 실제 예시 활용하여 이해
  2. Cycles 렌더러와 EEVEE 렌더러의 차이점
  3. 각 엔진의 장단점과 활용법

03. 효율적인 작업 환경 구성(Basic Add-on)

  1. Node Wrangler, (Hardopts), Import Images as Planes
  2. Add Curve, Archimesh, Archipack, Extra Object
  3. 3D viewport Pie Menus, LoopTools, Bool Tool, HDRI Sun Aligner
  4. 단축키 설정 법과 Add to Quick favorite에 저장하는 법

04. 소품 제작으로 배워보는 인터페이스

  1. 단순한 컵, 화병, 테이블, 책장, 책 등 모델링 해보기
  2. 폴리곤 모델링과 모디파이어를 이용하는 방법
  3. 쉐이더 노드를 사용한 쉐이딩 원리와 방법
  4. 이미지 텍스처의 원리와 사용
SECTION 02. 인테리어

05. 주방 모델링, 텍스처링, 라이팅

  1. 주방 가구 및 복잡한 모델링
  2. 설계도를 참조한 집 모델링

06. 욕실 모델링, 텍스처링, 라이팅

  1. 프로시주얼 텍스처
  2. 풀, 나무, 화분에 들어가는 식물 모델링

07. 침실 모델링, 텍스처링, 라이팅

  1. 클로스 브러쉬를 사용하는 방법
  2. 클로스 시뮬레이션을 사용하는 방법
  3. 헤어를 사용한 잔디밭, 카펫 만들기

08. 씬 구성 카메라 배치 및 사용법

  1. 카메라(DOF)와 조명(Color, IES) 이론 및 실제 사용
  2. Window Lighting 필요성 설명 및 설치

09. 렌더링

  1. 렌더 셋팅

10. 블렌더에서 Compositing 사용하기

  1. Crypto Map
  2. 합성과 색상 보정하는 방법
  3. 이미지 렌더아웃하는 방법
SECTION 03. 건물 외부 제작하기(조감도)

11. 건축물 외부 모델링

  1. 건물 외부 부족한 부분들 추가 모델링
  2. 벽에 들어가는 장식 조명 제작

12. 쉐이딩, 텍스처링 및 라이팅 설치

  1. 전반적인 구성을 보면서 세부적인 이미지 텍스처 조정
  2. 조명 조정

13. 지형, 나무, 풀 제작 및 배치

  1. Botanique
  2. Vegetation
  3. Transportation
  4. Grassblade

14. 씬 구성과 렌더링

  1. 렌더링을 위한 카메라 설치와 렌더링

15. 큰 빌딩 만들기 - 모델링부터 렌더링까지

  1. 규모가 커지면 어떻게 작업해야 하는가?
  2. 큰 건물을 렌더링 할 때 Tilt Shift Lens의 사용법

16. GIS 데이터를 활용한 지형 작업

  1. GIS 플러그인을 활용한 도시 모델 불러오기

17. 각종 Add-on (모델링 편의성) 소개 및 활용법

  1. Hard Ops
  2. Box Cutter
  3. Mech Machine
  4. Fluent
  5. Speed Sculpt
  6. Archpack
SECTION 04. 보너스

16. Geometry Node 소개

  1. 간단한 모션 그래픽 제작
  2. Grass Scatter 제작

* 커리큘럼 세부 내용은 영상 공개 전후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터뷰
3D 아티스트 최인재가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01
블렌더를 활용한 3D 결과물 제작의
시장성 및 전망은 어떤가요?


블렌더는 이제껏 본 적 없는 접근성 강한 3D 툴입니다. 또한 건축물 혹은 인테리어와 같은 실사이면서 규모가 큰 모델은 렌더링만 몇 시간이 걸리기도 하지만, 블렌더에는 실시간 렌더링 엔진이 내장되어 있어 작업이 용이합니다. 앞으로 2년 이내에 '블렌더'라는 툴을 모든 3D를 하는 사람들이 알게 되고, 실제로도 어느 정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Question.02
블렌더로 실사 모델을 제작할 때
수강생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공부해야 할 양이 절대적으로 많다는 게 어려운 부분입니다. 모델링, 쉐이딩, 텍스처링, 라이팅 및 렌더링까지 3D 작업은 거쳐야 할 과정이 상당히 많습니다. 처음 블렌더를 시작하는 분들이 공부해야 하는 양을 보고 겁을 먹고 포기하기도 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가장 핵심이 되고, 실무 중심적으로 꼭 필요한 부분만 아주 쉽게 설명 드릴 예정입니다.

Question.03
이 강의만의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다년간 3D 업계에서 쌓은 저의 실무 경험과 오프라인 교육 경험을 담아, 모든 수강생이 블렌더를 가장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알려 드리겠습니다. 강의를 통해 초보자분들도 3D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블렌더 툴이 다른 툴과는 어떻게 다르고 활용할 수 있는지,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한 효율적인 작업법은 무엇인지 배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아래 명시된 툴로 진행됩니다.
원활한 수강을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강의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 및 버전]
- Blender 3.0a 이상
- Photoshop CS5 이상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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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본 강의는 2021년 12월 15일 오픈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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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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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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