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이너 최요한 Details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 SECTION 01
Intro
01. 산업 디자이너의 이해- 스킬 VS 디자인 - 디자이너가 렌더링을 하는 이유 - 주니어 디자이너와 실무 디자이너의 차이 - 브랜드에 대한 이해
- SECTION 02
NX UG 모델링
02. NX UG 기본 도형 만들기- NX UG를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이유 - NX UG로 기본도형을 만들며 간단 기능 익히기 - 자(Ruler)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 * 준비물: 자(Ruler) 또는 버니어캘리퍼스 * (.prt) 파일 제공
03. 기본 도형을 이용하여 제품 만들기- 기본 도형으로 Rough 3D 빌드하기 - 비례와 조형미 연구하기 * (.prt) 파일 제공
04. 제품 마감- 제품에서 흔히 사용하는 엣지 마감 - NC, 사출과의 상관관계 - 챔퍼, 라운드, 페이크갭 적용하기 - 기본 도형 모델링에 적용하기 * (.prt) 파일 제공
05. Class A 서페이스 01: 볼륨면 만들기- G1, G2, G3 등의 연결성(Connectivity) 이해하기 - 코닉, 커브에이처 면 만들기 - 서페이스 모델링하기 * (.prt) 파일 제공
06. Class A 서페이스 02: 볼륨 연결하기- Tangent / Curvature을 이용하여 서페이스 연결하기 - 커피 포트 만들기 * (.prt) 파일 제공
07. Class A 서페이스 03: 곡면과 곡면 연결하기- Tangent / Curvature을 이용하여 서페이스 연결하기 - 헤어 드라이기 몸통, 헤드 만들기 * (.prt) 파일 제공
08. Class A 서페이스 04: 곡면과 곡면 연결하기- Tangent / Curvature을 이용하여 서페이스 연결하기 - 헤어 드라이기 손잡이와 바디 연결하기 * (.prt) 파일 제공
09. 구속- NX UG의 기본 기능인 구속하기 - 효율적으로 구속하는 방법 * (.prt) 파일 제공
10. 디테일 모델링과 렌더링 계획- 버튼 모델링 - 데이텀을 활용하여 어울리는 엣지면 정하기 - 렌더링을 위한 모델링 팁 * (.prt) 파일 제공
- SECTION 03
키샷 & 포토샵
11. 키샷과 포토샵- 키샷 시간을 최소화 하는 실무 렌더링 - 포토샵에서 반드시 설정해야하는 키와 액션 - 조명 설정과 렌더링 시간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12. 기초 렌더링- NX UG로 간단하게 볼륨을 만든 후 렌더링하기 - 빛과 그림자의 이해를 통한 양감 확인법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13. 누끼샷 렌더링- 트레이, 카메라 등 제품의 누끼와 화이트 렌더링 - 레퍼런스 컬러칩을 활용한 재질과 컬러 선택하기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14. 그림자와 반사의 활용- 키샷으로 그림자 만들기 - 포토샵으로 그림자 만들기 - 바닥 반사(리플렉션) 만들기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15. 공간 만들기 01- 바닥 공간(단상, 시멘트, 대리석) 만들기 - 모델링 없이 구글 제품처럼 렌더링하기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16. 공간 만들기 02- 주방 공간을 만들고 주방에 적용하기 - 공간을 찾아서 렌더링하기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17. 라이팅과 실크- 버튼에 인디케이트 라이팅(Dot Lighting) - 유리 안쪽에서 켜지는 라이팅 효과 만들기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18. 이중사출&유리질감- 제품의 이중 사출면 표현하기 - 그림자와 라이팅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19. 모델링을 스케치로 바꿔서 표현하기- 렌더링을 스케치로 바꾸기 - 효과적인 표현하기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20. 재생 플라스틱과 부식&유광 질감 표현- Speckled (점박이 패턴) 만들기 - 울템 재질 만들기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21. 서페이스 블러 이용하기- 렌더링 콘트라스트와 질감 업그레이드하기 - 선택과 집중하는 법 * 키설정과 액션키, 텍스처 파일 제공
- SECTION 04
키샷 & 포토샵
22. PPT로 효과적인 연출하기- PPT 장표 만들기 - 애니메이션, 전환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23. 포트폴리오 만들기- 무엇을 보여줘야 하는가?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가? - 효과적인 포트폴리오 구성법 - 연사의 포트폴리오 공유 - Confidential / 그래프 / 본인의 역량 표현하기
- SECTION 05
Outro
24. Outro- 디자이너의 감을 찾는 방법 - 산업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디자이너의 방향 - 고민해 볼 만한 디자인 주제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