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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so.

이종하 강의 소개

산업 디자인 하이퀄리티 3D 렌더링: 키샷부터 레드시프트까지

산업 디자이너 이종하
  • 라이노
  • 키샷
  • 레드시프트
  • 퓨전360
  • 시네마4D
  • 포토샵
  • 총 33회 영상
    (acasso)를 설립한 산업 디자이너 이종하의 키샷&레드시프트 노하우를 33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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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번 구매로 이종하 산업 디자이너의 키샷&레드시프트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33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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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하 상세 정보

실사같은 제품 이미지,
제품을 돋보이게 만드는 배경 디테일,
한 끝 차이의 시각적 임팩트를 위한
키샷 & 레드시프트 렌더링 스킬!


늘 뭔가 어색해보이는 렌더링,
화보같은 고퀄리티 렌더링 이미지를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나요?

영어로 공유되어 왔던 해외 렌더링 고수들의
키샷 노하우와 애플, 해외 유명 기업 등 실무진들이
렌더링에 필수로 사용하는 산업 디자인을 위한
레드시프트 노하우를 국내 최초로 알려드립니다.

실리콘밸리, 독일 등 선진 환경에서의 프로젝트 경험과
전) BEBOP. 코파운더이자, 현) (acasso) 스튜디오 창업
경력을 가진 업계에서 인정하는 테크닉 실력자 이종하가
자신이 쌓아온 모든 렌더링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모델링, 렌더링 초보자들도 차근차근
따라오면 어느 새 모든 스킬을 익힐 수 있는
산업 디자이너를 위한 렌더링 완성형
강의를 지금 콜로소에서 만나보세요.


수준 높은 제품 렌더링의 최강자,
이종하 연사의 포트폴리오

산업 디자이너 이종하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미국 실리콘밸리, 독일 등 해외 산업 디자인
실무에서 사용하는 3D 렌더링 노하우


실사같은 렌더링을 하고 싶은데
포토샵 후보정 수습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어디서부터 고쳐야 할지 막막한가요?

그러나
렌더링 툴의 고급 사용법을 바탕으로,
근본적인 제품 디자인 표현 능력을 길러주는
클래스는 이제까지 없었습니다.

해외 유명 기업들의 실제로 실무에 활용하는
라이노와 키샷 사용법부터,
앞서 나가는 해외 산업디자이너들의 대세 렌더러 레드시프트,
C4D 애니메이션, 퓨전 360 활용법까지
글로벌에서도 먹히는 프로 테크니션이 되기 위한
모든 노하우들을 알려드립니다.

요즘 산업 디자인 시장의 렌더링 트렌드에 발맞춰
활용도 높은 툴의 핵심만 익히고 싶나요?
기본적이고 단순한 모양이 아닌
크리에이티브한 형태의 제품을
사진보다 더 사진같이 구현하고 싶나요?
지금 산업 디자인 업계에서 가장 트렌디한
필수 디자인을 실습해보고 싶나요?

이 모든 질문들에 대한 하나의 대답,
콜로소 이종하 클래스입니다.

이번 클래스에서
제작하는 실전 예제를
소개합니다.

Part 01. Modelling
최신 트렌드에 기반한 모델링 기법들을
의도한대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라이노의 핵심 기능과 활용법을 익혀봅니다.

Surface Modeling

Emboss & Engrave

Match Surface Command

Part 02. Rendering
후보정이 필요없는 리얼한 텍스처 맵핑,
라이팅 등을 위한 키샷과 레드시프트 테크닉을
디테일하게 비교하며 학습해봅니다.

Volumetric Lighting

Texturing

Real Fabric

Graphic Labeling

Translucent Plastic

Lighting & Composition


Part 03. Final Output
기본 지오메트리로 구성된 것이 아닌
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군으로 엄선된 예제들을 완성해봅니다.

Mini Flashlight

Wireless Charging Powerbank

Wireless Charger

Bluetooth Speaker

Gaming Mouse

Gaming Mouse Composition

이종하
산업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산업 디자이너 이종하입니다.

저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스타트업
Quantum Bakery와 독일의 Designit의 제품 디자이너를 거치며,
Audi, Bosch, Nespresso, Harman International, HyperX,
Midea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했습니다.

국내에서 BEBOP. 스튜디오 공동 설립 이후
현재는 자체 제품 디자인 및 개발을 주로 진행하는
(acasso)의 대표이자 디자인 디렉터로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산업 디자인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필요로 하는 제품 렌더링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클래스 소개

키샷&레드시프트&C4D
국내 최초 산업 디자인 클래스

제품 디자인의 생기를 담는 라이노 모델링부터, 고퀄리티 렌더링에 최적화 된 한국어 레드시프트 강의! 미국 및 유럽 산업 디자인 실무에서 사용하는 렌더링부터 상황에 맞는 렌더링 응용법,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법과 연동법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업계 트렌드가 반영된 활용도 높은
제품 디자인 실습 예제

플래시 라이트, 와이어리스 충전기, 마우스 등의 필수 에셋 디자인과 음영 그라데이션, 제품 로고에 적용되는 음각/양각, 실크스크린으로 인쇄된 그래픽 등 실무 표현법이 궁금했던 요소들이 포함된 예제를 만들어봅니다.

실무 노하우가 담긴 텍스처
조합 정리 pdf 파일 제공

디자인 스튜디오를 직접 설립하고 운영하면서 모아둔 디자인 관련 각종 정보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텍스처 소스 출처와 조합 노하우, 참고 사이트 등 퀄리티를 높이는 비법을 전부 알려드립니다.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포토샵 보정을 최소화하는
키샷 활용법 완전정복

인위적인 느낌을 만들어내는 과도한 포토샵 대신 오직 키샷만으로 자연스러운 렌더링 표현이 가능하도록 Material Graph와 Node 활용법부터 UV Unwrapping, Displacement 등 텍스처링 기법과 라이팅 노하우까지 익혀봅니다.

한 끗 차이의 차별화된
퀄리티를 위한 레드시프트

유명 해외 기업이라면 대부분 사용하는 GPU 기반의 렌더러인 레드시프트를 통해 Volumetric Lighting 을 포함한 라이팅 디테일, 심도 표현, 샘플링 등 키샷으로는 표현할 수 없었던 효과까지 더 빠른 렌더링 속도로 구현해봅니다.

빛과 카메라를 제대로 활용한
감각적인 제품 연출법

제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한 조명, 카메라 구도, 화면 구성, 비례 등과 같은 기초 이론부터 키샷&레드시프트의 Custom HDRI, Physical Lighting로 연출하는 테크닉과 환경 세팅법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원리부터 핵심 기능까지 한 번에
끝내는 라이노 모델링 스킬

에디팅 중심의 서피스 모델링, 정확한 조형의 구현을 위해 서피스, 매치커브 등을 활용한 모델링, 음영 그라데이션을 부드럽게 해주는 Single-span Surface 모델링, 매끄러운 연결 접합을 위한 플러그인 등을 배워봅니다.

시너지 효과를 위해 적합한
상황별 프로그램 활용 노하우

라이노, 퓨전 360, 키샷, 레드시프트, 시네마 4D, 포토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필요한 기능만을 이용해 퀄리티와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최적의 복합 툴 활용법을 알아봅니다.

국내외 취업 및 포트폴리오
팁과 SNS, 비핸스 관리법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BEBOP. 코파운더를 거쳐 현재 (acasso) 대표가 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취업 노하우와 3D 제품 디자인 포트폴리오 구성법, 이를 위한 SNS, 비핸스 업로드 노하우까지 아낌없이 공개합니다.

* 위 결과물은 해당 클래스에서 배울 기능을 사용한 실제 예제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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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Intro

01. INTRO

  1. 연사 소개
  2. 툴 숙련도를 쌓아야 하는 이유
  3. 클래스 핵심 포인트 및 커리큘럼 소개
SECTION 02. Mini LED Flashlight

02. 라이노 기본 세팅 및 키샷 씬 설정 1

  1. 라이노 Work Flow 소개
  2. 알루미늄 압출 공정에 대한 설명
  3. 키샷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라이노에서 키샷으로 모델 옮기는 법
  4. 키샷 카메라 구도 설정 방법
  5. 키샷 카메라 초점 거리와 화각 설정하기
  6. 키샷 HDRI Editor 사용법

03. 키샷 씬 설정 2

  1. 키샷 HDRI Editor에서 최소한의 Pin을 사용하여 라이팅 세팅하기
  2. Lighting 탭 설정 방법
  3. Global Illumination의 개념
  4. 원하는 제품 그림자 스타일 만드는 방법

04. 키샷 Material Graph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재질 만들기 1

  1. Bead blasting 공정에 대한 설명
  2. Anodizing 공정에 대한 설명
  3. 금속 공정과 제조과정에 대한 정보가 정리된 사이트 / 유튜브 채널 소개
  4. 키샷에서 재질을 만들때 PureRef 활용법
  5. Bead Blasted Aluminum 재질 만들기
  6. Preview Color 기능 사용해보기
  7. 다양한 Noise Texture 사용해보기
  8. Spots 노드 사용하여 Speckled Plastic 재질 만들기
  9. Gradient 노드 사용해보기

05. 키샷 Material Graph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재질 만들기 2

  1. 의도적인 Imperfection( 오염 ) 렌더링
  2. 키샷에서 오염 텍스처 적용해보기
  3. Color To Number 노드를 사용하여 보일듯 말듯한 오염 효과 만들기
  4. 키샷의 Label 기능을 사용하여 그래픽 적용하기
  5. 커스텀 범프맵으로 사실적인 인쇄 효과 표현하기
  6. 키샷 Studio 기능을 사용하여 렌더 씬 세팅하기

06. 컬러베리에이션

  1. 사각형 로고 적용하기
  2. Color Adjust 노드를 사용하여 적용된 그래픽의 색상 바꾸기
  3. Color Gradient 노드를 사용하여 Spots의 색상 바꾸기

07. 후보정

  1. 포토샵에서 Unsharp Mask를 사용하여 또렷한 이미지 만들기
  2. 포토샵에서 Levels, Brightness/Contrast 조정 레이어를 만들어서 명암 보정하기
  3. 포토샵에서 Export As를 사용하여 보정된 이미지 저장하기

08. Scattering Medium 재질을 활용한 렌더링

  1. 키샷의 Scattering Medium 재질 설명
  2. Scattering Medium 재질과 Spotlight을 활용하여 빛의 궤적 표현하기
SECTION 03. Wireless Charger

09. Single Span Surface 모델링의 개념

  1. Single Span 개념 이해하기 (Degree 와 Control Point 관계)
  2. 라이노 Surface에서 U와 V 방향을 구별하는 방법
  3. 다양한 라이노 곡면 모델링 기법
  4. Tangency와 Curvature 연결의 차이
  5. 라이노 Sweep1( 원레일 )과 Sweep2( 투레일 )의 차이
  6. 라이노 Rail Revolve 사용하기
  7. 라이노 Set XYZ Coordinates를 사용하여 컨트롤 포인트 정렬하기
  8. Single Span으로 라이노 곡면 모델링하기

10. 무선충전기 모델링 1

  1. 라이노 모델링할 때 PureRef 활용하기
  2. 모델링의 토대가 되는 가이드라인 설계하기
  3. 라이노 Mirror와 Polar Array 커맨드를 사용해서 효율적으로 모델링하기
  4. 라이노 Adjust Curve Blend 기능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코너 라인 그리기
  5. 라이노 DupEdge 커맨드를 사용하여 서피스 엣지부분에서 라인 추출하기
  6. 설계된 가이드라인을 활용하여 Single Span Surface Modeling하기

11. 무선충전기 모델링 2

  1. 라이노 ‘X’ 음각 심볼 모델링하기
  2. 무선충전기 모델에 필렛 적용하기

12. 무선충전기 렌더링

  1. 렌더링을 위한 레이어 설정하기
  2. 라이노 키샷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키샷으로 모델 이동시키기
  3. Brushed 노드를 사용하여 Brushed Aluminum 재질 만들기
  4. Cylinder Mapping Type으로 하우징 측면에만 Brushed Texture 적용하기
  5. Color Gradient 노드를 사용하여 Brushed 텍스처 마스킹하기
  6. 외부 텍스처를 키샷 Material Graph 로 불러오기
  7. Suede 텍스처가 적용된 부드러운 스웨이드 가죽 재질 만들기
  8. Displacement 노드를 사용하여 하우징에 사실적인 음각 그래픽 적용하기
  9. 키샷 Geometry View와 Snap to: Lower Object 기능 사용하기
  10. 렌더링 설정 후 렌더링하기
SECTION 04. Bluetooth Speaker

13. UV Mapping / Unwrapping

  1. 블루투스 스피커 예제 소개 및 분석
  2. U와 V란?
  3. UV Mapping / Unwrapping 개념

14. 라이노 모델링 / 패브릭 커버 UV Mapping

  1. 원통 베이스 모델링
  2. Shell 커맨드를 사용하여 하우징 두께를 설정하는 방법
  3. 패브릭 커버 모델링
  4. 패브릭 커버 UV Mapping 해보기
  5. 2D Checker 텍스처를 적용하여 UV 흐름 파악하기
  6. 다양한 UV Mapping 타입 알아보기
  7. 패브릭 커버를 UV Plane에 Unwrapping 해보기
  8. Unwrapping 된 Mesh를 에디팅 해보기
  9. Quad Remesh 기능을 사용하여 Nurbs 모델을 Mesh화 시켜보기
  10. 자연스러운 Mesh Topology를 위해 가이드 커브 만들기
  11. 가이드 커브를 활용하여 Quad Remesh 다시 해보기

15. 라이노 모델링 / 메탈 베이스 UV Mapping

  1. 라이노의 Explode 커맨드를 사용하여 베이스의 측면 Surface만 따로 분리해보기
  2. 분리된 측면 Surface를 UV Mapping 해보기
  3. 라이노 Mesh 커맨드를 사용하여 측면 Surface를 메쉬화 한 후 키샷으로 옮기기
  4. 키샷에서 Brushed Metal 재질 적용해보기

16. 전원 케이블 모델링 / UV Mapping

  1. 라이노의 History 기능과 Pipe 커맨드를 사용하여 케이블 모델링 해보기
  2. Sweep 1 - Rail 기능을 사용하여 케이블 모델링 해보기 (Seam 지정하는 방법)
  3. 케이블 모델 UV Unwrapping 해보기
  4. 키샷에서 케이블에 Real Cloth 재질 적용해보기

17. 키샷 렌더링: 재질 1

  1. HDRI Editor에서 Pin 설정하기
  2. Real Cloth 재질 사용해보기
  3. Real Cloth 재질의 Weave Pattern 커스터마이징 해보기
  4. Real Cloth 재질에서 3D Ply 사용해보기
  5. 스피커 내장재용 플라스틱 재질 만들어보기 (granite 노드 사용)
  6. Scratches 노드를 사용하여 실기스 표현해보기
  7. 2중 패브릭 커버 만들기

18. 키샷 렌더링: 재질 2

  1. 메탈 베이스에 Brushed 텍스처 적용해보기
  2. 키샷 Label 기능으로 제품 로고 배치하기
  3. Opacity Map을 사용하여 베이스에 인쇄된 로고의 색상 변화시키기
  4. Bump Map을 사용하여 로고에 미세한 음각 범프 적용하기
  5. Color Gradient 노드에서 Gradient Type: Spherical을 사용하여 LED 영역 조절해주기
  6. 전원 케이블 재질 적용하기
  7. 키샷 Studio 기능을 사용하여 렌더씬 설정하기
  8. Render Layer 지정하기

19. 키샷 렌더링: 후보정

  1. 포토샵에서 Unsharp Mask를 사용하여 또렷한 이미지 만들어보기
  2. 포토샵에서 Levels, Brightness / Contrast 조정 레이어를 만들어서 명암 보정해보기
  3. Clown Pass를 사용하여 영역별로 명암 보정해보기
  4. 포토샵에서 Export As를 사용하여 보정된 이미지 저장하기
SECTION 05. Gaming Mouse

20. Gaming Mouse 예제 소개

  1. 게이밍 마우스 제품 디자인 컨셉
  2. 게이밍 마우스 모델 분석

21. 라이노 고급 서피스 모델링 1: 원본 모델 분석

  1. Explode 커맨드와 Untrim 커맨드를 이용하여 원본 3D 모델 분석

22. 라이노 고급 서피스 모델링 2: 상부 하우징, 범퍼, 아랫면

  1. 원본 3D 모델을 참고하면서 처음부터 모델링 해보기
  2. 딱 필요한 만큼의 Control Point 개수를 사용하여 가이드라인 만들기
  3. Surface From 2, 3 or 4 Edge Curves 커맨드로 총 4개의 엣지 커브 잡기
  4. Match Surface 커맨드를 이용하여 부드럽게 연결시키기
  5. Set XYZ Coordinates 커맨드를 사용하여 Control Point 정렬 시키기
  6. Mirror 커맨드를 사용하여 모델링 시간 반으로 단축시키기

23. 라이노 고급 서피스 모델링 3: 디테일 모델링, 퓨전360을 이용하여 필렛 적용하기

  1. 사라지는 엣지(Fading Edge) 서피스 모델링
  2. Match Surface 커맨드의 옵션에서 Match Edges by Closest Points 사용해보기
  3. Polar Array 커맨드를 사용하여 마우스 휠에 텍스처 적용해보기
  4. Control Point 에디팅을 하기에 용이한 Offset Curve하는 방법
  5. Flow along Curve 커맨드를 사용하여 곡면에 LED 배치하기
  6. 라이노에서 적용이 잘 안되는 필렛을 퓨전360을 이용하여 적용해보기
  7. 퓨전360에서 다시 라이노로 3D 데이터 옮기기

24. 키샷 고급 렌더링 1: Material Graph 심화

  1. 키샷 Material Graph에서 다양한 Procedural Texture 노드들을 사용하여 복합적인 재질 만들어보기
  2. 커스텀 오염 텍스처 적용해보기
  3. Cloudy Plastic 재질 사용해보기
  4. 다양한 Label 적용하기

25. 키샷 고급 렌더링 2: Material Graph 심화

  1. 키샷 Material Graph에서 Color Gradient 노드를 사용하여 사라지는 Spot 패턴 표현해보기
  2. Displace 노드를 사용하여 마우스 측면에 음각 디테일 적용해보기

26. 키샷 고급 렌더링 3: 카메라 및 환경 설정

  1. HDRI Editor에서 2개 이하의 Pin 개수로 라이팅 세팅해보기
  2. Depth of Field를 사용하여 특정 디테일 강조하기
  3. Studio 설정하기

27. 포토샵 후보정 1: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한 번에 Export하는 법

  1. 기본 보정해보기
  2.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한 번에 저장하기

28. 키샷 고급 렌더링 4: 소품을 활용한 렌더링

  1. 다양한 소품들을 씬에 배치해보기
  2. 주름이 있는 패브릭 텍스처 적용해보기

29. 포토샵 후보정 2: 소품을 활용한 렌더링 이미지 보정하기

  1. 기본 보정해보기
  2. Clown Pass를 사용하여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보정하기
SECTION 06. Cinema 4D & Redshift Rendering

30. Redshift 소개

  1. 키샷 외에 다른 렌더러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2. 레드시프트 소개
  3. 레드시프트를 사용하여 제작된 모션그래픽 작업물 예시

31. Cinema 4D UI 설명

  1. 시네마 4D 기초 및 UI 설명
  2. 레드시프트 기초 및 UI 설명

32. Cinema 4D & Redshift Rendering Demo 1

  1. 시네마 4D & 레드시프트 렌더링 시범

33. Cinema 4D & Redshift Rendering Demo 2

  1. 시네마 4D & 레드시프트 렌더링 시범

산업 디자이너 이종하와의 SNS 이벤트!

클래스를 듣고 수강생 여러분들만의 개성이 담긴 예제들을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주시면 수상작이
있을 경우 월 최대 3명을 뽑아 쿠폰을 지급해드립니다.

#콜로소이종하 #키샷 #keyshot #레드시프트 #redshift + 콜로소 계정(@coloso_official) 계정 태그

*올려주신 게시물은 광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게시물에 표기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산업 디자이너 이종하가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01
산업 디자이너로서 스스로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의 실무 경험을 통해 실제로 양산 가능한 제품 디자인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필요한 현실성 있는 디자인 설계와 모델링 방법부터 퀄리티 높은 렌더링에 최적화 되어 있는 키샷과 레드시프트 활용 노하우까지 전부 공유해드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툴 기능을 잘 다루는 것이 아닌 어떠한 소재나 디자인 컨셉일지라도 스스로 응용하여 본인만의 스타일로 표현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Question.02
이번 클래스의
주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렌더링 실력을 업그레이드시켜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고 효율적으로 최상의 퀄리티를 낼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존의 국내 강의들에서 충족할 수 있는 키샷 수준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해외 실무에서 사용하는 레드시프트까지 다루기 때문에 포토샵 사용을 최소화한 진정한 렌더링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라이노, 퓨전 360, C4D, 포토샵 등 표현에 있어서 툴의 핵심 기능만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Question.03
커리큘럼을 구성할 때
무엇에 중점을 두었나요?


간단하게라도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모델링하고 렌더링, 후보정까지 하는 것을 목표로 커리큘럼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산업 디자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실제 제품군을 선정하여 실전 테크닉을 익힐 수 있도록 활용도가 높고 호불호가 심하지 않은 예제들로 구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품 디자이너들이 좋아하는 디테일한 표현들을 각 예제들을 통해 최대한 맛깔나게 표현해볼 수 있도록 전부 담았습니다.

Question.04
이번 클래스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산업 디자인 종사자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필요로하는 모델링과 렌더링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까지 알려주는 강의이기 때문에 사진보다 더 사진같은 렌더링을 원하시는 분, 여러가지 툴의 기존 활용 방법에 대해 2%의 아쉬움을 느끼는 분들, Product Visualization에 대한 갈증이 있는 분, 제품 디자인의 감각적인 연출과 표현법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지난 몇 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아래 명시된 툴로 진행됩니다.
– Rhino 7
– Fusion 360
– Keyshot 10
– Redshift v3
– Cinema 4D R23
– Photoshop CC

* Rhino 5, Keyshot 9, Redshift v3, Cinema 4D R20, Photoshop 2016 이후 버전이 권장됩니다.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추천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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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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