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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디자이너 필립킴 강의 소개

틀을 깨는 힙한 그래픽 디자인과 브랜딩 실무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킴
  • 타이포그래피
  • 브랜딩
  • 그래피티
  • 포스트모더니즘
  • 총 20회 영상
    와이든 앤 케네디 소속 디자이너이며, 웃음꽃 디자인 스튜디오의 대표인 필립킴의 그래픽 디자인 실무 프로세스 전반을 20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그래픽 아티스트 필립킴의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그래픽 디자인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0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 11/18(목) 18시 오픈
    700,000원 207,000원 70%할인
    • 월 41,400 *5개월 할부 시
    • 10/22(금) 18시 가격이 인상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킴 상세 정보

지금 가장 주목받는
비정형적 그래픽의 구상부터 완성까지.
실무 프로세스로 배우는 디자인 노하우

기존의 정형을 탈피한 디자인 스타일로
일명 '힙한 디자인'이라 불리우며
신생 브랜드, 한남, 성수 등지의
카페&바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지금 가장 주목받는 그래픽 디자인!

와이든 앤 케네디 소속 디자이너로
나이키, SM TOWN, Lacoste 등
클라이언트와 작업을 했으며,
현재 뉴욕과 서울을 거점으로 활동 중인
필립킴 디자이너에게 배워보세요.

시각적 충격을 선사하지만
그 속의 조화로움과 정보까지 담은
타이포그래피 제작 방법을 배우고,
가상 브랜드의 브랜딩 외주 프로젝트를 따라
실무 프로세스 전반을 확인해보세요.

경쟁력 있는 브랜드 디자인을 위한
리서치, 전략 기획, 키 비주얼 디자인과
포스터 굿즈 등 어플리케이션의 확장까지.

나만의 타이포그래피 스타일 구축은 물론,
많은 클라이언트들이 주목하는 스타일의
브랜딩 디자인 프로젝트를
간접 경험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지금 가장 주목받는
그래픽 디자인,
필립킴의 포트폴리오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킴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지금 각광받는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과
향후 유행할 그래피티 스타일까지 한 번에.


트렌드를 선두하는 디자이너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필립킴.

온라인 강의에선 최초
비정형적인 타이포그래피를 바탕으로 한
그래픽 디자인의 발상 과정과
구현 방법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지금 한국의 트렌드를 휩쓴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의 전개 방법부터,
향후 다가올 그래피티 스타일의 디자인까지
이 한 번의 클래스로 모두 학습해
트렌드의 최전방에 있는 디자이너로 거듭나보세요.


이번 클래스에서는
가상 브랜드의 브랜딩 실무 과정을 따라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획부터
디자인 확장까지 배워봅니다.


브랜드 전략 기획

로고 제작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디자인 확장

밀도 높은 어플리케이션 개발1

밀도 높은 어플리케이션 개발2

밀도 높은 어플리케이션 개발3

필립킴
그래픽 디자이너


아트디렉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이며
뉴욕과 서울을 베이스로 활동하는 필립킴입니다.

뉴욕의 디자인 스튜디오 Wax Studios,
Something Special Studios,
2x4(투바이포) 등을 거쳐,
현재는 Widen+Kennedy의 디자이너이며,
한국에서는 웃음꽃이라는 이름의
실험적 레이블을 결성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친숙한 제 작업으로는
Prada, Nike, Converse, Descente, Lacoste 등 위한
그래픽 디자인이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에서는 잘 시도하지 않았던
그래피티 스타일,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의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을 보여드렸고,
현재 한국에서 일명 '힙한 디자인'으로 불리는
스타일과 부합하며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토록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데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비정형적인 디자인으로
시각적 충격을 통해 '기억되는 디자인'을
보여드렸기 떄문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디자이너들은 틀을 꺠는 것과 동시에
조화로움을 이루는 것을 어려워하십니다.

그렇기에 이번 클래스에선 비정형적 디자인,
즉 틀을 깨는 디자인을 어떻게 펼칠 것인가부터,
실제로 구현하기까지의 과정을 중점으로 알려드려
여러분들이 자유롭지만 조화로운 디자인을
완성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킴

이력 더보기

[주요 프로젝트]
나이키xLMC 전시 키비쥬얼 및 아트디렉팅
Nike 81 공간 그래픽
Coor 브랜딩 및 아트 디렉팅
Lacoste 캠페인 키비쥬얼 그래픽
데상트 캠페인 키비쥬얼 그래픽
삼각지 PPS 브랜딩 및 아트디렉팅
포스트 아카이브 펙션과 콜라보레이션
을지로 N/A 갤러리 섭브랜딩 및 굿즈 디자인
Circuit Seoul#1 전시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및 브랜딩
Sundae School 브랜딩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전)
홈 프레그런스 USS 패키지 브랜딩 및 시스템
Black Monster 키비쥬얼 그래픽 디자인
Osoi 온라인 전시 브랜딩 그래픽 디자인
Vans x Cadejo 신발 디자인 및 디지털 디자인
Hypebeast 디지털 디자인
에이전시 Teleport 브랜딩

인스타그램

클래스 소개

틀을 깨는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발상의 과정

이러한 디자인이 탄생하기까지 어떤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상했으며, 발상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시각적인 새로움은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 등, 그래픽 디자인이 도출되는 과정 공개합니다. 생각의 전개 방법을 배워 나만의 스타일을 구축해볼 수 있습니다.

시각적 새로움은 물론
의미까지 담는
그래픽 디자인 노하우

상상력을 잘못 펼치면 독이 될 수도 있기에 더더욱 중요한 정보의 전달. 철학과 비주얼라이징 과정 속에서 예술성과 상업성을 모두 잡는 필립킴의 노하우를 단계별로 배워볼 수 있습니다.

가상의 한남동 와인바를 클라이언트로,
브랜딩 실무 과정 학습

가상의 와인바를 설정하고 실제 실무 프로세스를 따라 브랜딩 전체 과정을 학습해 보세요. 트렌드 감성에 맞는 메인 테마를 설정하고, 그래픽 스타일을 적용한 브랜딩 전개를 걸쳐 메뉴판, 스티커, 굿즈 제작까지 배울 수 있으며 실무 예제 파일도 제공됩니다.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 정상가 (자동 구성)
  • 할인 금액 (자동 구성)
  • 최종 금액 (자동 구성)
  • 5개월 할부 시 (자동 구성)
오늘이 최저가!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OT

01. OT

  1. 강사 소개
  2. 예제 소개

02.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과 유동적인 커스텀 타이포그래피

  1. Case study_타이포그래피 기법
  2. 개념론과 방법론을 통한 키 비주얼 도출
SECTION 02. 시각 기법 실습

03. 타이포그래피: 서체

  1. 서체와 텍스트 시각 기법 실습
  2. 서체 비틀기
  3. 텍스트 응용 등등
  4.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만들기

04. 로고와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1. 로고와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유형 분석
  2. 로고와 타이포그래피 제작 실습

05. 그래픽 엘리먼트 이해

  1. 그래픽 요소 만들기
  2. 그래픽 엘리먼트에 브랜드 보이스 넣기

06. 의미의 시각화

  1. 철학으로부터 비주얼 라이징 되는 그래픽 요소
  2. 비유적 접근법 디자인

07. 브랜드 리서치

  1. 브랜드 가치 구축
  2. 9가지 메타포 라이징을 통한 브랜드 성격과 느낌
  3. 브랜드 포지션 선정하기

08. 브랜드 핵심가치 정의

  1. 브랜드 에센스 구축 필요한 단계 수립
  2. 브랜드 네이밍
  3. 브랜드 어법 만들기
  4. 브랜드 가치 정리
  5. 브랜드 에센스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전략 세우기

09. 무드보드 제작

  1. 형용사로 이루어진 키워드
  2. 리서치로부터 영감받은 디자인 요소 추출하기
  3. 브랜드 시스템을 위한 디자인 요소 나열하기
SECTION 03.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

10. 로고 시스템 구축

  1. 로고 디자인
  2. 레벨에 따른 로고 변주

11. 로고와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1. 로고의 유형과 로고의 제작
  2. 확정된 로고를 바탕으로 한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구축

12. 로고와 그래픽 엘리먼트 시스템

  1. 로고와 그래픽 모티프 이해
  2. 로고와 그래픽 엘리먼트 시스템 구축

13. 브랜드 시스템 구축

  1.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 존재의 이유
  2. 시스템의 시작, 디자인 규칙 만들기
SECTION 04. 어플리케이션 적용

14. 스테이셔너리 개발

  1. 스테이셔너리의 정의 & Case study
  2. 예제 제작 (PW: 스테이셔너리)

15. 메뉴판, 굿즈 디자인, 그리고 아이디어 제품 개발 1

  1. 메뉴판 디자인 제작
  2. 티셔츠 제작
  3. 스티커 제작

16. 메뉴판, 굿즈 디자인, 그리고 아이디어 제품 개발 2

  1. 패키지 디자인 제작
  2. 아웃테리어 사이니지 제작

17. 브랜드 포스터 제작

  1. 키 비주얼 구성
  2. Mock up 적용

18. 브랜드 소셜 에셋 제작

  1. 소셜 에셋의 이해와 활용
  2. 소셜 에셋 제작

19. 브랜딩 가이드라인 작업

  1. 브랜드 가이드 문서 제작
SECTION 10. Outro

20. 포트폴리오와 마무리

  1. 포트폴리오 제작방법
  2.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노하우

* 커리큘럼 세부 내용은 영상 공개 전후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킴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01
이번 강의의 핵심 학습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많은 디자이너 분들이 저의 비정형적인 그래픽 디자인이 도출되기까지 과정을 궁금해하셨습니다. 저는 디자인을 할 때 '비유적인 표현'과 '비정형적인 디자인' 이 두 가지 포인트에 중점을 둡니다. 처음 제 디자인을 접하신 분들은 선뜻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비정형적인 저의 디자인은 시각적인 새로움을 주다 보니 고객들이 자꾸만 관심을 갖고, 디자인에 눈을 기울이고, 브랜드 에센스를 이해하며 그 매력을 한 층 더 깊이 느끼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수업을 들으실 여러분들도 저를 따라오다 보면 '힙한 그래픽'의 도출 과정을 따라 '나만의 비정형적'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Question.02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기존의 것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레퍼런스를 보고 영감받아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있는 것들을 카피하는 것은 디자인 실력을 키우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훌륭한 디자이너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새로운 시도를 하셔야 합니다. 그를 통해 디자인 스펙트럼을 넓이고 디자이너로서 표현 방법을 키우려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실력도 늘게 될 것이고, 디자이너로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uestion.03
수강생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번 제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한 디자이너의 디자인 프로세스, 즉 시각 기법을 배우신 겁니다. 디자이너는 궁극적으로 자신의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힘써야 합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새로운 시각 기법을 접하시고, 표현법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단순 카피를 넘어 여러분의 디자인을 구축하고 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아래 명시된 툴로 진행됩니다.
– Adobe Illustrator CC 2021
– Adobe Photoshop CC 2021
– Adobe Indesign CC 2021
원활한 수강을 위해 해당 버전의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CC2015부터 최신 버전까지 수강이 가능하며 CS 버전 사용 시에도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수업내용을 실습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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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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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본 강의는 2021년 11월 18일에 오픈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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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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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회원이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강의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회차의 클래스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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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연사님이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제출방식 : feedback@coloso.co.kr로 [본인의 콜로소 ID / 전화번호]를 적고, [포트폴리오 파일]을 첨부해 보내주세요.
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용방법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1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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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릴 형식으로 여러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모두 제출 가능하며 본인이 가장 많이 참여한 부분을 캡쳐해 메일로 내용 설명 및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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