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Coloso.

그래픽 디자인 Class (채병록, 필립킴) 강의 소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그래픽 디자인 Class

필립킴, 채병록
  • 그래픽디자인
  • 디지털아트워크
  • 포스터
  • 타이포그래피
  • 총 43회 영상
    와이든 앤 케네디 소속 디자이너이자 웃음꽃 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필립킴과 CBR Graphic 대표 채병록의 노하우를 43회에 걸친 온라인 실무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그래픽 아티스트 채병록과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킴의 동영상 강의 43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1,400,000원 366,780원 73%할인
    • 월 73,356 *5개월 할부 시
    • 12/10(금) 18시 가격이 인상됩니다.

그래픽 디자인 Class (채병록, 필립킴) 상세 정보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실무 프로세스로 배우는
그래픽 디자인의 기초부터 브랜딩까지

콜로소가 아니면 만나기 힘든 두 디자이너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의 필립킴과
독보적 테크닉의 소유자, 채병록!

메시지가 담긴 디자인에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더한
이들의 아트워크 프로세스를 공개합니다.

디자인 요소에 대한 기초 이해부터
각종 포스터와 타이포그래피 제작법,
경쟁력 있는 브랜딩 디자인 프로세스까지!

개성 있는 아트워크를 통해,
인정받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클래스 추천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검증된 아트워크로
실무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싶은
디자이너

평소 접하기 힘든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하나의 아트워크를 어떻게 탄생시키는지 그 과정을 볼 수 있으며, 포스터와 브랜드 디자인을 실제 실무 프로세스로 배울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깊은 이해로
나의 개성을 담고 싶은 디자이너

요소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조화로울지, 디자이너로써 나만의 개성은 어떻게 부여할 지, 트렌드를 적용해 아트워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부터 브랜딩까지
디자인 영역을 확장하고 싶은 디자이너

그래픽 포스터 제작, BX 디자인 전반, 로고, 디자인 시스템, 스테이셔너리,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한 번의 클래스로 만나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다양한 아트워크 제작부터 브랜딩 실무 과정까지
폭 넓은 디자인 확장을 경험합니다.

* 위 결과물은 해당 클래스에서 직접 만들게 될 실제 클래스 예제들입니다.

클래스 소개

그래픽 디자인의 기초 요소부터
확장 가능한 상업적 활용법까지

디자인의 기초부터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한 각종 상업적 확장법까지! 하나의 클래스로 그래픽 디자인의 전 과정을 경험하고 빠르게 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의미와 시각적 조화를
모두 잡은 타이포그래피와 포스터 제작

대중과 클라이언트에게 자신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타이포그래피로 사랑받는 디자이너 필립킴과 채병록! 이들이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며,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타이포그래피와 이를 활용한 포스터 제작법을 알려드립니다.

가상의 한남동 와인바를 클라이언트로, 브랜딩 실무 과정 학습

가상의 와인바를 설정하고 실무 프로세스에 따른 브랜딩 전 과정을 경험합니다. 트렌드 감성에 맞는 메인 테마를 설정하고, 그래픽 스타일을 적용한 브랜딩 전개를 걸쳐 메뉴판, 스티커, 굿즈 제작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클래스 완주 후.


탄탄한 기본기로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그래픽 포스터를 완성하는건 물론,
자유자재로 타이포그래피를 다루는 방법과
브랜딩 실무 능력까지 갖춘
디자이너로 성장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현직자에게
포트폴리오 1:1 코칭을 받을 기회!

포트폴리오에 대한 평가와 QnA 3가지로 진행됩니다.
JPG / PNG / MP4 형식의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시면, 보완점 혹은 피드백을 연사님이 직접 짚어 드릴 예정이며, 궁금한 질문 3가지를 보내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
1:1 코칭권은 강의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 코칭권은 현재 함께 구매만 가능하며 연사님에게 다른 포트폴리오 내역 전달도 가능합니다.

연사 소개
트렌드를 이끄는 그래픽 디자이너를 한 번에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킴

현)Smile Flower (웃음꽃) Creative Director
현)widen+Kennedy 디자이너

전) Wax Studios, Something Special Studio, 2x4, Ahoy Studio, CJ Enm America, Frame Denim Co 등 스튜디오, 에이전시, 인하우스에서 활동

이력 더보기

[주요 프로젝트]
뉴욕 나이키(NIKE NYC) x Phillip Windly Kim 콜라보레이션
Circuit Seoul#1 전시 디렉팅 및 브랜딩
나이키xLMC 전시 키비쥬얼 및 아트디렉팅
Nike 81 공간 그래픽
Coor 브랜딩 및 아트 디렉팅
Lacoste 캠페인 키비쥬얼 그래픽
데상트 캠페인 키비쥬얼 그래픽
삼각지 PPS 브랜딩 및 아트디렉팅
포스트 아카이브 펙션과 콜라보레이션
을지로 N/A 갤러리 섭브랜딩 및 굿즈 디자인
Sundae School 브랜딩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전)
에이전시 Teleport 브랜딩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전)
홈 프레그런스 USS 패키지 브랜딩 및 시스템
Black Monster 키비쥬얼 그래픽 디자인
Osoi 온라인 전시 브랜딩 그래픽 디자인
Vans x Cadejo 신발 디자인 및 디지털 디자인
Hypebeast 디지털 디자인

Instagram
그래픽 아티스트 채병록

현) CBR Graphic 대표
현) 이화여자대학교 조형대학 디자인학부 겸임교수
현)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 국제교류이사
현) 한국디자인사학회 출판이사

이력 더보기

[참여 프로젝트]
빅토리아 앤 알버트 미술관(V&A Museum), 뮌헨 국제디자인박물관(Die Neue Sammlung), 국립한글박물관 포스터 영구소장 타이포잔치 2017: 5회 국제타이포그래피 비엔날레 책임큐레이터 2016 파리 '페트 뒤 그라피슴' 참여 디자이너 중국 선전 포스터 페스티벌(SIPF2020) 심사위원 Poster for tomorrow 2015 온라인 심사위원

[수상]
2021 | 뉴욕 TDC(Type Directors Club) Certificate of Typographic Excellence 수상
2017 | 베이징 디자인 위크 ‘Modern Designs on Ink Painting 2016’, Bronze Award 수상
2016 | 제 12회 ‘모스크바 국제 포스터 비엔날레’ 포스터 디지털부문 본상
2015 | ‘2015 China-Italy International Design Week-Evolving Silk Road’ 금상 및 심사위원상
2014 | 제 11회 ‘모스크바 국제 포스터 비엔날레’ 포스터 부문 본상
바르샤바(폴란드), 모스크바(러시아), 라티(핀란드), 멕시코, 볼리비아, 트라나바(슬로바키아), 토야마(일본), 항저우(중국), 홍콩, 대만, 이탈리아(피렌체), 스코틀랜드 등 해외 국제 그래픽 컴페티션 다수 입상

[개인전]
‘만월만복’展 | 서울 소공로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전관 ‘CBR POSTER’ 개인전 | 서울 삼원페이퍼갤러리

[그 외]
청와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한글박물관, 국립무형유산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서울문화재단, 나이키,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코엑스 등 문화단체 및 기업과의 협업

Instagram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 정상가 (자동 구성)
  • 할인 금액 (자동 구성)
  • 최종 금액 (자동 구성)
  • 5개월 할부 시 (자동 구성)
오늘이 최저가!

타이포그래피부터 브랜딩 디자인까지
트렌드와 개성을 모두 잡은 그래픽 디자인,
업계 탑티어 연사들에게 배워보세요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로 글로벌 대기업과 협업한 필립킴과
문체부, 청와대 등 각종 문화단체와 콜라보한 채병록의 디자인 프로세스!
그들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Coloso에서 단독 공개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아래 명시된 툴로 진행됩니다.
– Adobe Illustrator CC 2021
– Adobe Photoshop CC 2021
– Adobe Indesign CC 2021
원활한 수강을 위해 해당 버전의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CC2015부터 최신 버전까지 수강이 가능하며 CS 버전 사용 시에도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수업내용을 실습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PART 01. 채병록

Section 01. 오리엔테이션

01. 그래픽 디자인

  1. 연사 소개
  2. 포스터란?
  3.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역할과 태도
  4. 정체성과 독창성에 대한 이야기
Section 02. 그래픽 기초

02. 프로그램 세팅과 개요

  1. 일러스트레이터 세팅법
  2. 작업파일 정리
  3. 그래픽 요소
  4. 관련서적 소개

03. 포스터 분해하기

  1. 작업 사례 소개
Section 03. 기초 조형

04. 그래픽 요소 만들기

  1. 평면적 그래픽에 대해서
  2. 레이아웃이란?

05. 평면에서의 입체적 표현법

  1. 면적의 대비
  2. 선의 활용
  3. 색상의 구별
  4. 형태성과 입체화

06. 계획과 우연

  1. 형태 만들기
  2. 계획적 설계에서의 우연적 표현

07. 포스터 분해하기

  1. 작업 사례 소개
Section 04. 색채

08. 색

  1. 색의 선택
  2. 색의 배색
  3. 관련서적 소개
  4. 포스터 분해하기
Section 05. 그래픽 응용 01

09. 텍스처

  1. 텍스처의 의미
  2. 매체에서의 질감
  3. 포스터 분해하기
Section 06. 타이포그래피

10. 타이포그래피 개요

  1. 타이포그래피란?
  2. 가독성과 판독성
  3. 문자의 조형성

11. 문자와 이미지

  1. 문자의 이미지성
  2. 문자의 시각화

12. 포스터 분해하기

  1. 작업 사례 소개
Section 07. 그래픽 응용 02

13. 그래픽 응용 01

  1. 형태에서 그래픽으로
  2. 포스터 분해하기

14. 그래픽 응용 02

  1. 공간
  2. 시각적 비틀기
  3. 포스터 분해하기
Section 08. 인쇄 실무

15. 인쇄

  1. 종이
  2. 별색과 분판
  3. 그래픽과 텍스타일
  4. 포스터 분해하기

16. 그래픽 확장

  1. 그래픽 엔터테인먼트: 그래픽, 텍스트, 의복
Section 09. 좌담회

17.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살아가는 이야기

  1. 프리랜서로 활동하기 위해 준비되어야 할 것
  2. 본인의 디자인에 대한 설득력 키우는 법
  3. 정해진 마감기한과 작품의 완성도 사이의 밸런스 유지 노하우

18.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해주고 싶은 이야기

  1. 바람직한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
  2. 디자이너로서 살아갈 수 있는 동력
  3. 수강생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
Section 10. 그래픽 확장&마무리

19. 맺음

  1. 맺음
  2. 동아시아적 미의식
  3. 독창성, 정체성
Section 11. 예제 작업

20. 그래픽 기초

21. 기초 조형

  1. VIDAK

22. 색채

  1. 축복 2016

23. 타이포그래피

  1. TYPOMANIA

24. 그래픽 응용 01

  1. 태백2015

25. 그래픽 응용 02

  1. TYPOMANIA2020
  2. 작업을 하며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과 일에 대한 태도
  3. 한글자展

PART 02. 필립킴

Section 12. INTRO

26. OT

  1. 강사 소개
  2. 예제 소개

27.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과 유동적인 커스텀 타이포그래피

  1. Case study_타이포그래피 기법
  2. 개념론과 방법론을 통한 키 비주얼 도출
Section 13. 시각 기법 실습

28. 타이포그라피: 서체

  1. 서체와 텍스트 시각 기법 실습
  2. 서체 비틀기
  3. 텍스트 응용 등등
  4.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만들기

29. 로고와 타이포그라피 시스템

  1. 로고와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유형 분석
  2. 로고와 타이포그래피 제작 실습

30. 그래픽 엘레멘트 이해

  1. 그래픽 요소 만들기
  2. 그래픽 엘리먼트에 브랜드 보이스 넣기

31. 의미의 시각화 1

  1. 브랜드 가치 구축
  2. 유저 페르소나(타겟층)을 기반으로 브랜드 포지션 선정하기
  3. 무드보드 제작: 비유적 접근법

32. 의미의 시각화 2

  1. 브랜드 네이밍과 의미 부여
  2. 브랜드 어법 만들기
  3. 브랜드 에센스를 바탕으로한 브랜드 전략 세우기
Section 14.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

33. 로고 시스템 구축

  1. 로고 디자인
  2. 레벨에 따른 로고 변주

34. 로고와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1. 로고의 유형과 로고의 제작
  2. 확정된 로고를 바탕으로 한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구축

35. 로고와 그래픽 엘레멘트 시스템

  1. 로고와 그래픽 모티프 이해
  2. 로고와 그래픽 엘리먼트 시스템 구축

36. 브랜드 시스템 구축

  1.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 존재의 이유
  2. 시스템의 시작, 디자인 규칙 만들기
Section 15. 어플리케이션 적용

37. 스테이셔너리 개발

  1. 스테이셔너리의 정의 & Case study
  2. 예제 제작 (PW: 스테이셔너리)

38. 메뉴판, 굿즈 디자인, 그리고 아이디어 제품 개발 1

  1. 메뉴판 디자인 제작
  2. 티셔츠 제작
  3. 스티커 제작

39. 메뉴판, 굿즈 디자인, 그리고 아이디어 제품 개발 2

  1. 패키지 디자인 제작
  2. 아웃테리어 사이니지 제작

40. 브랜드 포스터 제작

  1. 키 비주얼 구성
  2. Mock up 적용

41. 브랜드 소셜 에셋 제작

  1. 소셜 에셋의 이해와 활용
  2. 소셜 에셋 제작

42. 브랜딩 가이드라인 작업

  1. 브랜드 가이드 문서 제작
Section 16 OUTRO

43. 포트폴리오와 마무리

  1. 포트폴리오 제작방법
  2.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노하우

인터뷰
채병록, 필립킴

Question.01
이번 클래스의
주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채병록]
기본적인 디자인 이론을 바탕으로 개성있는 스타일을 설립하고 일러스트레이터를 통해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힘을 줘야 하는 부분과 빼야 하는 부분, 작품을 마무리해야 하는 시점 등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포인트들 또한 다룰 예정이니, 본인 작품에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을 거예요.

[필립킴]
많은 디자이너 분들이 저의 비정형적인 그래픽 디자인이 도출되기까지 과정을 궁금해하셨습니다. 비정형적인 저의 디자인은 시각적인 새로움을 주다 보니 고객들이 자꾸만 관심을 갖고, 디자인에 눈을 기울이고, 브랜드 에센스를 이해하며 그 매력을 한 층 더 깊이 느끼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수업을 들으실 여러분들도 저를 따라오다 보면 '힙한 그래픽'의 도출 과정을 따라 '나만의 비정형적'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Question.02
어떤 분들에게
이번 클래스를 추천하나요?


[채병록]
디자인에 대한 기초를 배웠지만 수준 높은 디자인을 위한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 주도적인 디자인을 하지 못하여 본인의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이 떨어지는 분, 본인의 소신과 아트워크를 결합하는데 고민이 있으신 분 등 그래픽 디자인을 배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열려있습니다.

[필립킴]
힙한 그래픽 스타일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과, 향후 다가올 그래피티 스타일을 적용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가상의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은 분, 브랜드 디자인 프로세스를 밟아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Question.03
수강생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채병록]
이 수업을 통해 생각과 사고의 폭이 넓어졌으면 좋겠고, 생각과 표현이 다양한 방법론이 있지만 본인이 이야기 하고자 하는, 고집하는 생각하는 것 자체가 시각적으로 잘 담아내 줄 수 있는 그릇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그래픽을 하나의 직업으로서 살아가는 자신감과 당당함과 이를 통해 사회를
바꾸고 이로움이 되는 역할을 가질 수 있는 디자이너로서 한발 더 접근 하시길 바랍니다.

[필립킴]
이번 제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한 디자이너의 디자인 프로세스, 시각기법을 배우신겁니다. 디자이너는 궁극적으로 자신의 시각과 개념 방법론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시각기법을 접하시고, 표현법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단순 카피를 넘어 여러분의 디자인을 구축하고 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추천 클래스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추천 클래스


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회원이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강의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회차의 클래스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차가 표기되지 않은 자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강의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연사님이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용방법 :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 및 질문 최대 3개를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60일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제출방식 : feedback@coloso.co.kr로 [본인의 콜로소 ID / 전화번호]를 적고, [포트폴리오 파일]을 첨부해 보내주세요.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