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 아티스트 박종원 Details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 SECTION 01
INTRO
01. 작가 소개 & 배경 컨셉 아티스트란?1. 클래스 소개 2. 배경 컨셉아트의 중요성 3. 다양한 산업에서의 수요
- SECTION 02
기본 툴과 개념 익히기
02. 포토샵 기본 세팅 & 다양한 브러쉬를 이용한 선 연습1. 포토샵의 화면 구성과 옵션 설명 & 편안한 레이아웃 배치 방법 2. 기본 브러쉬의 종류 및 상황에 맞는 브러쉬 사용 방법 3. 타블렛 펜의 필압을 이용한 라인 연습
03. 조화로운 배경 구성을 위한 황금비율의 이해1. 무엇을 그리고 표현할 것인가, 스케치의 중요성 2. 시작은 작은 캔버스로부터 3. 화면 분할 및 구성물의 위치 조정 4. 시선을 유도하는 장치 만들기 5. 여백과 실루엣 점검 사항 6. 다양한 하이라이트 절제 : 강약 조절
04. 투시의 기본 개념1. 눈높이와 시야각의 중요성 2. 소실점 1점 투시 연습 및 적용 3. 소실점 2점 투시 연습 및 적용 4. 소실점 3점 투시 연습 및 적용
05. 투시 선을 없이 그리는 드로잉 트레이닝1. 사진의 Opacity를 줄이고 그 위에 직접 따라 그려보기 2. 사진을 옆에 띄우고 그대로 따라 그려보기 3. 사진의 도움 없이 머릿속으로 가상의 투시 선을 만들고 적용해 보기
06. 공과 박스를 통해 다양한 환경 변화에 따른 라이팅 이해하기1. 빛에 노출된 공과 박스의 명암, 그림자에 대한 부분적 정의 알아보기 2. 태양 빛이 강렬한 한낮, 노을 지는 늦은 오후, 어두운 밤 등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변화 알아보기 3. 맑은 날과 대비되는 흐린 날 빛의 영향 알아보기
- SECTION 03
배경 컨셉 드로잉
07. 오직 빛을 이용한 모노톤 풍경 그리기1. 모노톤으로 나타내는 적절한 근경, 중경, 원경 배치 2. 다양한 빛의 방향에 따라 달라지는 분위기 이해하기
08. 사진 모작을 통해 빛의 표현 방식 이해하기1. 빛의 중요성과 다양한 빛의 이해 2. 하프쉐도우, 림 라이팅, 역광, 언더 라이팅, 포인트 라이팅, 투과하는 빛
09. 장면과 빛의 표현1. 세 가지 조명 방법 2. 그림 밖에 있는 광원 3. 그림 안에 있는 광원 4. 그림 안에 있지만, 관찰자에게 보이지 않는 광원
10. 색의 3요소, 배색의 중요성1. 자연색의 관찰, 색온도의 이해 2. 빛과 그림자,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고유색
11. 시간대별 배경의 변화 묘사하기1. 새벽, 아침, 오후, 저녁(노을), 밤
12. 날씨에 따른 배경의 변화 묘사하기1. 맑은 날(직사광선), 흐린 날, 눈 오는 날, 비 오는 날, 안개 낀 날
13. 원근과 공간감, 스케일감 표현1. 근경 표현의 중요성 2. 근경과 중경, 중경과 원경을 효과적으로 분리하기 3. 파스텔 컬러를 활용해 멋진 원경 그리기
14. 실루엣의 특징으로 보는 건축 양식1. 전체적인 실루엣의 중요성 2. 균형 있는 스카이라인 만들기
- SECTION 04
실전 배경 컨셉 드로잉
15. 배경 원화에 자주 등장하는 성과 마을 디자인 및 구성 과정1. 레퍼런스 조사 2. 기획 3. 러프 스케치 (실루엣 잡기) 4. 채색하기
16. 배경 원화에 자주 등장하는 건축물 실내 디자인1. 레퍼런스 조사 2. 기획 3. 러프 스케치 (실루엣 잡기) 4. 채색하기
17. 퓨전 배경 컨셉 디자인 011. 판타지 + Scifi
18. 퓨전 배경 컨셉 디자인 021. 현대물 + Scifi
19. 자연에 대한 이해와 활용1. 주변 환경 관찰하기 2. 공기원근법을 활용해 원경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3. 스카이 홀을 활용해 나무 그리기 4. 구름의 덩어리와 그림자, 구름의 층 알아보기 5. 각도에 따른 수면의 투명도 차이
20. 녹색 이외 다양한 색을 품은 숲속 풍경 그리기1. 숲속 풍경을 이루는 다양한 질감들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색 표현법 익히기 2. 명도와 채도를 조절해 다채롭게 풀잎 표현하기
21. 계절별 자연물 그리기1. 계절 광도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물의 느낌 표현하기
22. 글레이징 기법으로 접근하는 협곡 그리기1. 하프쉐도우 기법을 활용하여 극적인 효과 내기
23. 나에게 맞는 장르 선택하기1. 실사와 캐주얼, 어느 쪽이 나에게 맞을까? 2. 판타지와 Scifi, 현대물과 퓨전 3. PC와 콘솔, 모바일 : 각 플랫폼의 특징 및 장단점
24. 배경 컨셉아트 제작 프로세스1. 이야기 구상 및 레퍼런스 조사 2. 모노톤으로 실루엣 잡기 (스케치) 3. 고유색으로 화면 구성하기 4. 빛 방향 설정 & 각 부분을 조화롭게 연결하기 5. 스케일감, 디테일링, 색 보정, 효과 넣기, 마무리
25. 어떤 컨셉의 결과물을 만들 것인가1. 그림 완성의 조건 2.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3. 레퍼런스 조사 4. 기획 및 구성 5. 3가지 러프 시안 만들기
26. 하나의 화면 안에 구성되는 파이널 컨셉아트1. 선택된 하나의 시안을 완성하기까지 2. 포토샵 이펙트를 활용해 다채롭게 마무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