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김락희 Details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 SECTION 01
드로잉과 투시의 이해
01. 드로잉 준비 & 눈높이의 이해1. 사용할 기기와 프로그램 설명 2. 관련 단축키 및 간단 기능 설명 : 에어브러쉬 설정법 등 3. 왜 공간 설정을 먼저 해야 하는가? 4. 예시 그림 시연 : 하이/로우 앵글의 소실점을 향해 45도 틀어진 인물 2종 5. 원근법, 원근과 과투시가 생기는 이유
02. 1점 투시1. 1점 투시 박스 그리기 2. [퀴즈] 평지에서 찍은 사진의 눈높이 vs. 건물 위에서 찍은 사진의 눈높이, 기찻길 3. 1점 투시의 효과 및 특징 4. [퀴즈] 하나의 공간 안에서 키가 같은 두 인물의 위치를 이동시키는 4가지 방법
03. 2점 투시 1. 45도 2점 투시 박스 그리기 2. 시야각 설명 3, [퀴즈] 2점 투시 45도 안에 박스를 그리고, 45도 박스 고르기 4. 1점 투시와 2점 투시의 연관 관계 5. 다점 투시의 2점 투시 박스 그리기 6. 2점 투시의 효과 및 특징 7. 가이드라인 없이 육면체 박스 그리기
04. 3점 투시 1. 정삼각형 그린 뒤 위아래 45도 각도점의 위치 잡기 2. 2점 투시와 3점 투시의 연관 관계 3. 3점 투시에서의 왜곡된 공간 영역 4. 하이앵글 3점 투시 박스 그리기 5. 로우앵글 3점 투시 박스 그리기 6. 예시 그림을 통해 3점 투시의 효과 및 특징 알아보기 7. 가이드라인 없이 감각적으로 육면체 박스 그려보기
05. 육면체 안에 자동차/메카닉 그리기[수강생 과제] 육면체를 활용한 일러스트 그리기
- SECTION 02
SECTION 02. 도형화의 이해 & 드로잉
06. 실루엣으로 그리는 방식 vs. 뼈대 도형화로 그리는 방식
07. 단순 뼈대 위에 도형화 그리기 : 전신의 비례 01 1. 뼈대로 동세를 잡고 도형화 입히기 2. 남성의 뼈대 위에 도형화 입히기 (정면/측면/후면)
08. 단순 뼈대 위에 도형화 그리기 : 전신의 비례 02 1. 여성의 뼈대 위에 도형화 입히기 (정면/측면/후면)
09. 성별에 따른 얼굴 도형화1. 얼굴 비례 (정면/측면) 2. 얼굴 도형 드로잉 순서 : 단순 도형부터 흐름 도형까지
10. 머리카락 도형화1. 성별에 따른 얼굴 도형화를 다각도로 살펴보기 : 단순 도형부터 흐름 도형까지
11. 박스 도형화 011. 남녀 흉부 도형화 박스를 다각도로 살펴보기 2. 골반 도형화 박스를 다각도로 살펴보기
12. 박스 도형화 02 1. 남녀 1~3번 박스를 합치고, 앵글을 돌려가며 전체적인 비율 익히기
- SECTION 03
움직임에 따른 인체 표현법
13. 목과 어깨의 움직임1. 어깨 관절을 위쪽으로 올리는 움직임 2. 어깨 관절의 앞/뒤 움직임 3. 목과 승모근의 움직임
14. 단순 도형으로 보는 팔과 어깨의 움직임 011. 팔을 옆으로 벌릴 때 2. 팔을 위로 들 때 3. 팔을 앞뒤로 움직일 때
15. 단순 도형으로 보는 팔과 어깨의 움직임 021.팔을 옆으로 벌릴 때 2.팔을 위로 들 때 3.팔을 앞뒤로 움직일 때
16. 팔 관절의 움직임1. 팔꿈치 관절의 움직임 2. 앞뒤 움직임 3. 아래팔의 움직임 4. 손목 회전 움직임
17. 넙다리뼈 관절의 움직임1. 앞뒤 움직임 2. 양옆 움직임
18. 무릎 관절의 움직임1.관절의 모양 2. 앞뒤 움직임
19. 성별에 따른 단순 도형 허리의 움직임1. 앞뒤 움직임 2. 양옆 움직임
20. 성별에 따른 단순 도형 토르소의 움직임1. 비틀기 2. 다양한 앵글로 살펴보기
21. 손 도형화1. 손의 비례 2. 볼록관절과 오목관절 3. 손과 손목의 움직임
22. 발 도형화1. 발을 단순한 형태로 도형화해 입체적으로 이해하기 2. 발목 관절의 움직임 3. 여러 앵글에서 살펴보는 다양한 발의 자세 4. 정강이뼈 형태 관찰
- SECTION 04
동세 맛보기 & 창작 그리기
23. 쉬운 동세 1. 예제1(남) 그림을 토대로 뼈대 잡기 2. 단순 도형 입혀보기 3. 작가 시연 4. 예제2(여) 그림을 토대로 뼈대 잡기 5. 단순 도형 입혀보기 6. 작가 시연
24. 어려운 동세1. 예제1(남) 그림을 토대로 뼈대 잡기 2. 단순 도형 입혀보기 3. 예제2(여) 그림을 토대로 뼈대 잡기 4. 작가 시연 5. 단순 도형 입혀보기 6. 작가 시연
25. 무게 중심을 고려해 정적인 자세 만들기1.45도 스탠딩 자세 2.짝다리 자세
26. 무게 중심을 고려해 동적인 자세 만들기1. 달리기 2. 액션 포즈
27. 창작 캐릭터 그리기 1. 캐릭터 컨셉 설정 2. 기본기를 활용한 캐릭터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