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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so.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 강의 소개

캐주얼 캐릭터가 돋보이는 게임 애니메이션 입문 파이프라인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
  • 서브컬처풍
  • 미소녀
  • 애니메이션실습
  • 포트폴리오
  • 총 34회 영상
    펀터스튜디오 소속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의 제작 노하우를 34회에 걸친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의 캐주얼풍 여성 캐릭터 애니메이션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34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 05.27(금) 9시 오픈
    237,000원
    • 월 47,400 *5개월 할부 시
    • 05.27 (금) 가격이 인상됩니다.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 상세 정보

소개 영상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

“서브컬처풍 캐릭터만의
재미를 더한 애니메이션을
자세히 이해하고
직접 완성해봅니다.”


미소녀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3D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 노하우

국내에서 점차 니즈가 높아지는
서브컬처풍 게임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싶지만
입문 수준의 부족한 실력이라서
망설이고 계시나요?

캐주얼 스타일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핵심은
과장된 움직임, 만화적인 표현을
재미있게 드러내는 것!

애니메이터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중요한
키 애니메이션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실력 갖추고 싶다면 지금부터
이번 클래스를 주목해 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리듬 액션 게임 제작부터,
모바일 RPG 게임 제작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의
클래스가 드디어 찾아왔습니다.

여성 캐릭터만의 역삼각형 실루엣은 물론,
헤어, 팔, 허리, 엉덩이 등 신체 굴곡과
치마, 액세사리 등의 의상 디테일을
다양하고 화려한 움직임에 녹여내는
노하우를 지금 확인해 보세요!

아이콘
클래스 정보

영상 34편
난이도 : 입문/초급
회차당 60분 내외
평생 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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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프로그램

3ds Max 2020
(2017버전 이상 권장)
Unity 2020.3.27f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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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정보

온라인 V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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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혜택

애니메이션 완성 예제 데이터 10종(max)
공격,스킬,무게감 단계별 예제 데이터 3종(max)
리깅 테스트 애니메이션 파일(bip)

※ 캐릭터 및 무기 모델링 미포함

캐주얼 스타일의 캐릭터가 돋보이는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의
포트폴리오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여성 캐릭터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매력적인 포트폴리오 완성까지
한 번에 배우는 완벽한 커리큘럼!


애니메이션의 첫걸음을 위한
애니메이션 12원칙과 기본기는 물론,
3ds Max, Unity 툴에 대한 조작 방법 및
단축키를 통한 효율적인 작업 법과
13종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습까지!

순차적으로 실력을 완성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처음 애니메이션을 시작하는 초보자도
서브컬처풍 게임 캐릭터로
본인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 업계에서 급부상 중인 서브컬처풍
미소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의 클래스,
콜로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

시연을 바탕으로 13가지
애니메이션 예제를 실습해봅니다.

Part 01. 애니메이션 기초

Part 02.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습

* 해당 강의에 사용되는 캐릭터 예제는 활용을 허가 받은 아르마지론(アルマジロン)님의 작품입니다.

김영제
3D 게임 애니메이터


안녕하세요.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입니다.

저는 4:33 그룹 RPG 전문 개발사
펀터스튜디오에서 인게임 애니메이터로
근무하고 있으며
모바일 RPG '에로이카'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PC, 콘솔, 모바일 등 여러 플랫폼의 게임 개발과
캐주얼 인게임 애니메이션, 궁극기 스킬 연출 등을 작업하면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은 물론, 실무 노하우와
업무에 필요한 게임 엔진 튜토리얼까지
신입&지망생분들께 필요한 정보들을
본 강의에 최대한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처음 게임 애니메이션을 시작하시거나
독학으로 준비하는 초보자분들께서
어떻게 작업을 해야 할지, 제대로 하고 있는 게 맞는지
몰라 막막함을 느끼실 겁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포트폴리오 구성까지 단계별로 차근차근 짚어가며
게임 애니메이션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가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배경 이미지
콜로소 김영제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

현) 펀터스튜디오 / 3D Animator
모바일 RPG 'EROICA'


이력 및 경력

[이력]
전) Superb Corp / 3D Animator
닌텐도 스위치 리듬 액션게임 'Project May'

아트스테이션

클래스 소개

기초부터 실무까지 순차적으로
경험해 보는 게임 애니메이션 입문 코스

간단한 애니메이션 기초부터 시작하여 리깅&스키닝, 캐릭터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 게임 엔진 실무 작업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을 따라 게임 애니메이션에 입문해 보세요.

콜로소 김영제 강의 소개

캐주얼풍 미소녀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애니메이션 표현법

귀여운 성격이 돋보이는 카툰형 캐릭터! 특유의 만화적 과장이 섞여 '보는 재미'가 있는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며 캐주얼풍 게임 캐릭터 모션 감각을 키워보세요.

콜로소 김영제 강의 소개

13종 애니메이션 샘플 데이터 제공으로 단계별 제작 프로세스 모두 공개

제공되는 13종의 애니메이션 파일 중 공격, 스킬, 무게감 3종을 '키 포즈-블로킹-폴리싱-마무리'로 단계별로 나누어 더 자세히 분석하고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콜로소 김영제 강의 소개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연사의 1:1 코칭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QnA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나의 실력을 몇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코칭권 구매 후 개인 포트폴리오와 클래스 관련 질문 3개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 영상을 제공해 드립니다.
–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콜로소 피드백권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시청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지금이 최저가!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시작하기 전에

01. 오리엔테이션

  1. 강사 소개
  2. 강의 소개 및 수업 목표
  3. 사용 프로그램 및 캐릭터 소개

02. 애니메이션 12원칙과 기본기의 중요성

  1. 애니메이션 12원칙 소개
  2. 기본기의 중요성
  3. 공튀기기를 하는 이유
  4. 진자운동을 하는 이유
  5. 애니메이션에서 제일 중요한 것

03. 리얼 스타일과 캐주얼 스타일의 차이

  1. 리얼 스타일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
  2. 캐주얼 스타일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

04. 3DS MAX 기초

  1. 기본 인터페이스
  2. 조작 방법 및 단축키
  3. 오브젝트 생성 및 링크, 계층구조 설명
  4. 주로 사용하는 스크립트
SECTION 02. 애니메이션 기초 및 실습

05. 공 튀기기

  1. 일반공, 볼링공 표현
  2. 가속도 표현하기
  3. 공의 동선 표현하기

06. 깃발 휘날리기

  1. 순차적 움직임 표현 연습

07. 스탠드 점프

  1. 사전 계획, 생명을 부여해보자
  2. 기본기 응용
SECTION 03. 캐릭터 셋업 기초 및 실습

08. 리깅&스키닝 개념 이해

  1. 본과 오브젝트 설치
  2. 스킨 모디파이어
  3. 웨이트 툴과 스킨 엔벨롭

09. 캐릭터 리깅

  1. 바이패드 세팅
  2. 캐릭터 중심 정하기
  3. 관절 부위와 와이어 찾기
  4. 의상 및 헤어 세컨더리 본 설치
  5. 셀렉션 셋 및 익스플로러 정리
  6. 무기 세팅

10. 캐릭터 스키닝 (1)

  1. 사용할 본과 사용하지 않을 본 구분
  2. 바이패드 본 불러오기
  3. 부위별로 웨이트값 주기
  4. 서로 간섭하는 웨이트 값 제거
  5. 웨이트값 블렌딩
  6. 캐릭터 몸 위주 스키닝 시연

11. 캐릭터 스키닝 (2)

  1. 캐릭터 복장, 헤어, 꼬리 등 2차 본 스키닝
  2. 스키닝 작업 이후 리깅 수정 방법
SECTION 04.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습

12. 캐릭터 포즈 이론

  1. 포즈 래퍼런스 찾기
  2. 무게 중심과 실루엣
  3. 대칭 포즈와 비대칭 포즈

13. 실습 전, 바이패드 기능 소개

  1. 바이패드 셀렉터 스크립트 소개
  2. IK/FK 개념 이해
  3. 포즈 복사 및 붙여넣기, 좌우반전 기능

14. 캐릭터 포즈 실습

  1. 포즈 이론을 바탕으로 시연 및 설명

15. 사이드 스텝

  1. 캐릭터 무게중심 이동
  2. 스텝을 밟아보자

16. 전투 대기

  1. 컨셉 정하기
  2. Loop 모션의 이해
  3. 전투 대기 모션 제작

17. 일반 대기

  1. 컨셉 정하기
  2. 일반 대기 모션 제작

18. 뛰기

  1. 뛰기의 키 포즈
  2. 뛰기의 다양한 컨셉
  3. 제작 시연 및 설명

19. 걷기

  1. 걷기의 키 포즈
  2. 걷기의 다양한 컨셉
  3. 제작 시연 및 설명

20. 피격

  1. 컨셉 정하기
  2. 제작 시연 및 설명

21. 사망 (1)

  1. 사망 컨셉 정하기
  2. 블로킹 단계 제작 시연 및 설명

22. 사망 (2)

  1. 중간 동작 작업
  2. 세컨더리 애니메이션
  3. 마무리 단계 제작 시연 및 설명

23. 공격 (1)

  1. 동작 컨셉 정하기
  2. 블로킹 단계 제작 시연 및 설명

24. 공격 (2)

  1. 중간 동작 작업
  2. 세컨더리 애니메이션
  3. 마무리 단계 제작 시연 및 설명

25. 스킬 (1)

  1. 컨셉 정하기
  2. 키 포즈 및 타이밍 작업
  3. 블로킹 단계 제작 시연 및 설명

26. 스킬 (2)

  1. 중간 동작, 스페이싱, 오버랩핑 작업
  2. 중간 작업 단계 제작 시연 및 설명

27. 스킬 (3)

  1. 디테일 작업 및 세컨더리 애니메이션
  2. 폴리싱 단계 제작 시연 및 마무리

28. 무게감 (1)

  1. 무게감에서 중요한 점
  2. 실루엣과 가속도 표현
  3. 블로킹 단계 제작 시연 및 설명

29. 무게감 (2)

  1. 중간 동작, 스페이싱, 오버랩핑 작업
  2. 중간 작업 단계 제작 시연 및 설명

30. 무게감 (3)

  1. 디테일 작업 및 세컨더리 애니메이션
  2. 폴리싱 단계 제작 시연 및 마무리
SECTION 05. 포트폴리오 제작

31. 포트폴리오 구성

  1. 모션 배치 순서
  2. 영상 구성 계획
  3. 렌더링의 종류
  4. 3ds Max Preview 렌더링

32. 게임 엔진 기초

  1. 게임 엔진에 넣기 전 파일 Export 하기
  2. 유니티 엔진 기본 조작법 및 레이아웃 구성
  3. 자주 사용하는 메뉴
  4. 오브젝트, 카메라 생성 방법
  5. 유니티 UI 레이아웃 조정
  6. 폴더 및 파일 관리
  7. 머테리얼 생성 및 텍스처 입히기

33. 게임 엔진 렌더링

  1. 타임라인 생성 및 조작 방법
  2. 렌더러 트랙 배치 및 설정
  3. 엔진 영상 녹화하기
  4. 포트폴리오 완성
SECTION 06. 마무리

34. 마치며

  1. 지망생, 신입에 대한 조언
  2. 좋은 레퍼런스 모아두기
  3. 자주 나오는 애니메이터 면접 질문
  4. 앞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

인터뷰
3D 게임 애니메이터 김영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

배경 이미지
Question.01
모바일 인게임 애니메이션의
시장성/전망은 어떠한가요?


모바일 게임은 전체 게임 시장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계속해서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게임회사들이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고 그만큼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인게임 애니메이터는 이러한 게임 시장에서 꾸준히 수요가 있는 포지션이며 모바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선호하는 직군이기도 합니다.

Question.02
게임 애니메이션을 처음 접하는 수강생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주로 무엇인가요?


처음 게임 애니메이션을 접하게 되면 어떻게 작업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본인 작업물의 문제점을 혼자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기본기를 충분히 다지고 작품 보는 눈을 키우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본 강의에서 단계별로 훈련 및 해결 방향을 제시해 드리고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Question.03
이번 클래스에서 강사님만의
차별점 및 강점은 무엇인가요?


이번 강의는 제일 기초적인 단계부터 시작하여 감각을 키우고 게임 애니메이션에 대해 알아가는 클래스입니다. 각종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작업 방법과 작업한 애니메이션을 게임 엔진에 올려보는 실무 코스를 통해 신입 게임 애니메이터로서 준비해두면 좋은 테크닉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Question.04
어떤 분들에게
이번 클래스를 추천하나요?


3D 게임 애니메이션을 혼자 공부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과, 3D 게임 애니메이션에 처음 도전하는 입문자분들께 추천합니다. 기본기를 탄탄하게 학습하고 애니메이션 작업 프로세스를 하나하나 짚어보며 퀄리티 높은 애니메이션 결과물을 완성해 보세요.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강의는 3ds Max ,Unity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아래에 기재된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3ds Max 2020 (2017버전 이상 권장)
- Unity 2020.3.27f1

*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3Ds Max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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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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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본 강의는 2022년 05월 27일 오픈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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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회원이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강의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회차의 클래스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차가 표기되지 않은 자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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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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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방식 : feedback@coloso.co.kr로 [본인의 콜로소 ID / 전화번호]를 적고, [포트폴리오 파일]을 첨부해 보내주세요.
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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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1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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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릴 형식으로 여러 포트폴리오 영상 또는 문서 모두 제출 가능하며 본인이 가장 많이 참여한 부분을 캡쳐해 메일로 내용 설명 및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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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코칭권의 환불 규정은 강의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