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Coloso.

컨셉아티스트 안준형 강의 소개

사물부터 배경까지 투시 기초 드로잉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
  • 사물
  • 자연
  • 인체
  • 배경컨셉아트
  • 총 24회 영상
    Disney, Riot Games 등 글로벌 실무 경험을 가진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의 드로잉 노하우를 24회에 걸친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합니다.
  • 평생시청
    한 번 구매로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의 드로잉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강의 24개가 영원히 내 것이 됩니다.
    • 평생시청
    600,000원 210,000원 65%할인
    • 월 42,000 *5개월 할부 시
    • 9/24(금) 18시 가격이 인상됩니다.

컨셉아티스트 안준형 상세 정보

소개 영상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는 분들을 위해
정말 처음부터 알려드릴게요."


드로잉 첫 걸음,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기초 지식 없이 모작만으로는
내가 원하는 만큼의 실력을 늘릴 수 없습니다.

드로잉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선, 명암, 구조, 투시 등 기초 원리만 쏙쏙 배워
기본기 터득하는 시간은 단축시키고
남들보다 2배는 더 빠르게 성장해보세요.

선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부터
형태감을 살리는 정확한 관찰법은 물론,
피사체의 종류별로 다르게 적용되는
투시 이론과 실제 응용 노하우까지!

글로벌 기업 Disney Animation, Riot Games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총 15년의 교육 경력을 가진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에게
드로잉 입문에 꼭 필요한 지식과 스킬, 노하우를
효율적으로 배워 탄탄한 기본기를 쌓아보세요.


Disney와 Riot Games에서
8년의 실무 경험을 쌓은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의 포트폴리오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의
클래스가 특별한 이유


그림의 풍부한 입체감을 위한 필수 요소!
'투시' 응용 드로잉 입문 클래스


"투시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거리의 멀고 가까움을 표현하는 원근감과
피사체의 실물을 그대로 반영한 듯한 정확한
형태감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투시에 대한 이론 지식과 실습은 필수 요소입니다.

인체, 동물, 식물, 사물, 자연물, 건축 양식,
자동차, 비행기, 우주선,
중세풍 건축물, 배경 컨셉 아트 등

콜로소가 준비한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의
드로잉 클래스에서는
총 23강의 입문자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생들이 단순히 이론에서 끝내지 않고
투시 원리를 직접 드로잉에 적용해보면서
다양한 자연물, 인공물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본 클래스에서는
투시를 응용한 단계별 드로잉을 통해
배경 컨셉 아트를 완성해봅니다.


문자체, 패턴, 로고
구/얼굴
동물
식물
자연 풍경
사물
자동차
비행기
우주선
중세풍 건축물
인체
천공의 성

안준형
컨셉 아티스트


안녕하세요.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입니다.
저는 현재 미국 영화/게임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Lucas Arts, Disney Animation, Riot Games에서
주요 경력을 쌓아 왔으며,
대표적인 작업물로는 유명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세계관 컨셉 디자인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드로잉을 처음 시작할 때
투시에 어려움을 느끼시는데요.
이번 클래스에서는 기초 선연습부터
컨셉 드로잉까지 단계별로 레벨업하면서
이론에 대한 이해는 물론,
탄탄한 드로잉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제 막 그림을 시작한 초보자분들도 걱정 마세요.
약 15년간 컨셉 아트 실무와 강사 활동을 하면서
쌓은 저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쉽고 재밌게 다양한 주제의
드로잉 결과물을 만들어보면서
여러분들이 빠른 성장을 하실 수 있게끔
도와드리겠습니다.

수강생 리뷰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클래스 소개

글로벌 기업이 인정한 전문가에게 배우는 드로잉 기본기

다년간 실무 경험을 쌓은 전문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 그만의 노하우로 피사체의 구조를 이해하며 그리는 방법과 모든 드로잉의 기본이 되는 투시의 기본 개념을 직접 그림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자연물, 인공물 등 종류별 다양한 드로잉 실습 커리큘럼

투시를 응용한 10가지 이상의 종류별 개체 드로잉 실습으로 그림을 그리는 순서와 강조점과 같은 효율적인 드로잉 스킬은 물론, 실물과의 싱크로율을 높여줄 형태 감각을 빠르게 기를 수 있습니다.

배경 컨셉 아트를 위한
단계별 기초 지식 습득

장르불문 일러스트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요소 배경! 선을 이용한 기초 드로잉과 투시 원리를 응용하여 배경 컨셉 아트에 자주 등장하는 천공의 성을 그려보며 컨셉 아트에 필요한 기본적인 스킬과 지식에 대해 배워봅니다.

현직자에게 포트폴리오
1:1 코칭을 받을 기회!

포트폴리오에 대한 평가와 QnA 3가지로 진행됩니다. JPG 혹은 PNG 형식의 포트폴리오와 궁금한 질문 3가지를 보내주시면, 연사님이 직접 피드백을 드립니다.

1:1 코칭권은 강의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접수일 기준 2주 1회,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최대 영업일 기준 21일 정도 소요됩니다.

* 1:1 코칭권은 클래스 + 코칭권 패키지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적용됩니다.

클래스 구성
이런 것을 배웁니다

  • 평생시청
  • 최저가

한번 구매로, 평생 소장하세요.
(자동 구성) 가격이 인상됩니다.

조만간 가격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 정상가 (자동 구성)
  • 할인 금액 (자동 구성)
  • 최종 금액 (자동 구성)
  • 5개월 할부 시 (자동 구성)
오늘이 최저가!

커리큘럼
커리큘럼을 보여드려요

SECTION 01. 그림을 잘 그린다는 것은 무엇인가

01. 강사 소개 및 드로잉의 중요성

  1. 강사, 작품 소개, 커리어와 경험
  2. 클래스 소개: 강의의 컨셉, 얻어갈 수 있는 것
  3. 드로잉의 중요성과 효과적으로 배우는 법
SECTION 02. 드로잉 입문

02. 포토샵과 툴의 기본 세팅 및 다양한 브러쉬를 이용한 선 연습

  1. 윈도우, 포토샵, 와콤 세팅과 툴 설명
  2. 브러쉬 사용법, 만드는 법
  3. 곡선과 직선, 빠른선 느린선, 원/타원 그리기

03. 기본 도형 그리기

  1. 평면적 도형의 구조와 대칭 이해하기: 원, 다각형, 문자체, 패턴
  2. 측정 및 분할: 연습을 통해 어느정도 정확한 길이와 각도를 가늠하기
  3. 왼쪽 오른쪽 대칭 확인하기
  4. 문자체, 패턴, 로고 그리기

04. 관찰하고 그리기

  1. 주제: 사람 얼굴
  2. 관찰/측정 하기. 격자를 이용한 측정
  3. 보이는 대로 따라그리는 이유, 중요성

05. 구조를 이해하며 그리기

  1. 주제: 동물, 식물, 손
  2. 구조를 이해해야하는 이유
  3. 큰 구조 > 작은 구조 > 디테일

06. 선정리 법, 선으로 명암 넣기

  1. 주제: 구, 얼굴
  2. 선으로 면 만들기
  3. 선으로 명암 표현하는 법

07. 선이 명확하지 않은 자연물 그리기

  1. 주제: 나무, 돌, 구름, 지형, 풍경
  2. 보이는 대상을 단순화 시키기
  3. 입체를 이해하고 선으로 표현하는 법
SECTION 03. 투시 1: 사물에서의 투시

08. 투시란 무엇인가

  1. 투시의 기본 개념
  2. 1점, 2점, 3점 투시의 개념 정리
  3. 사물을 그릴때 사용하는 투시, 배경을 그릴때 사용하는 투시
  4. 기준의 중요성: 내가 사용하는 투시에서 원은 어떻게 생겼는가
  5. 다양한 렌즈의 이해
  6. 핸드폰을 사용하여 나만의 정확한 투시 설정하기

09. 간단한 사물 그리기

  1. 주제: 캔, 박스, 가구, 카메라
  2. 관찰하면서 구조 이해하기
  3. 정확한 XYZ에 맞춰 그리기
  4. 그래픽적인 요소/디테일 추가하기

10. 자동차 그리기

  1. 주제: 자동차
  2. 박스, 실린더로 구조 이해하기
  3. 면 분할 하기, 곡선적 요소 추가하기
  4. 그래픽적인 요소/디테일 추가하기

11. 비행기 그리기

  1. 주제: 비행기
  2. 단면을 이해하면서 그리기
  3. 투시를 통해 각도를 바꿔서 그리기

12. 우주선 그리기

  1. 주제: 스피드 폼, 유선형 물체, 우주선
  2. 자신만의 디자인 만들기
  3. 사물의 단면을 생각하면서 그리기
  4. 참고 예시의 이해: 비례, 형태, 디자인 이해하기
  5. 탄탄한 구조를 만들고 그 위에 디테일 추가하기
  6. 익숙해진 후 빠르게 스케치 하기

13. 건축물 그리기

  1. 주제: 중세풍 건축물
  2. 구조와 디자인 이해하기
  3. 설정한 투시에 맞춰 그리기
  4. 디테일

14. 인체 그리기

  1. 주제: 인체
  2. 정면, 측면, 후면 에서의 모습과 비례
  3. 구조와 투시를 이용해 관절 별로 단순화해 생각하기
  4. 의상 입히기
  5. 다양한 포즈 설명
SECTION 04. 공간에서의 투시

15. 배경에서의 투시 적용

  1. 1점, 2점 투시의 본질적인 이해
  2. 가장 많이 쓰이는 시야와 이유
  3. 지평선, 소실점, 기준 잡기
  4. 돌아간 사물을 투시에 적용하는 법
  5. 소실점 없이 투시 보조선 만들기
  6. 건축물의 적용

16. 3점 투시와 고층 건물

  1. 자료를 통하여 사실적인 3점 투시선을 잡는 방법
  2. 반복적인 패턴을 투시에 적용하는 방법
  3. 단순화된 입체로 복잡한 디테일 표현하기
  4. 간단한 그림자 표현

17. 인테리어 공간 디자인하기

  1. 나의 방을 주제를 가진 공간으로 디자인하기
  2. 주제를 반영한 자료 조사 방법
  3. 새로운 사물의 디자인과 공간에 맞는 투시법의 적용
SECTION 05. 빛과 그림자, 컨셉의 적용

18. 빛과 그림자

  1. 빛의 원리: 빛과 면이 만들어내는 명도의 상관 관계
  2. 기본 입체물(박스, 원통, 구) 를 통한 빛의 계산
  3. 그림자가 만들어지는 원리
  4. 명도를 표현하기 위한 면과 선의 공통점과 차이점

19. 선, 면, 디테일

  1. 빛과 그림자가 적용된 건축물의 명암 표현법
  2. 상황에 맞는 선 기법과 면으로 표현하는 명도
  3. 명도를 단계별로 단순화 하여 생각하기
  4. 사물의 고유 명도와 빛의 명도를 구분하기
SECTION 06. 컨셉 디자인

20. 오래된 성지

  1. 자연 배경과 건축물 디자인하기
  2. 컨셉에 맞는 카메라 각도와 구도
  3. 명도, 명암, 선 기법의 활용
  4. 스케일의 설정

21. 바이크와 캐릭터 (1부)

  1. 영감을 얻는 자료 조사 방법
  2. 운송디자인의 기본과 형태적 요소
  3. 구도와 투시

22. 바이크와 캐릭터 (2부)

  1. 색의 이해와 적용

23. 천공의 성 (1부)

  1. 거대한 스케일의 건축물 디자인하기
  2. 구도와 연출법
  3. 투시의 적용
  4. 스케일에 맞는 선 기법과 볼륨 표현법

24. 천공의 성 (2부)

  1. 빈티지 느낌의 재질과 색감 표현
  2. 자료조사를 통한 무드 설정
  3. 선 기법과 면 기법의 차이, 밀도감
  4. 포컬 포인트, 강조와 생략

인터뷰
컨셉 아티스트 안준형이
하고 싶은 이야기

Question.01
본 강의는 어떤 수강생들에게 적합한가요?


이제 막 그림에 입문하는 초보자나 조금 더 실력을 기르고자 하는 중급자 분들께 적합합니다. 그림을 입체적으로 그리지 못하는 분들, 보고는 잘 그리지만 예시가 없으면 그리기 어려운 분들, 그림을 오랫동안 그려 왔지만 실력이 늘지 않는다고 느껴지는 분들, 기본기가 약한 분들, 디지털 툴과 드로잉을 동시에 쉽게 배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Question.02
초보자들이 드로잉 시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그림을 처음 그리는 수강생들은 선의 퀄리티와 정확한 관찰이 제일 힘들겁니다. 보고 그려도 형태가 잘 나오지 않을거에요. 이번 클래스에서는 평면적 측정과 입체적 측정 두가지 모두를 활용하여 보다 정확하게 감각을 익히는 법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또한 꼭 익혀야할 투시 스킬도 몇년간 쌓은 저만의 노하우를 이용해 정확하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으로 제시할 것입니다.

Question.03
수강생이 이것만큼은 꼭 얻어갔으면 좋겠다는 강의의 포인트는 어떤 것인가요?


정확한 투시와 그림에 대한 재미, 자신감 입니다. 기본적으로 투시 기법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사람의 시야와 카메라 렌즈를 통해 이해 하면서 수박 겉핥기식이 아닌 깊이 있는 정확한 투시를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주제와 상상력을 동원해 재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기본기를 통해 형태감을 탄탄하게 기르면 자연스레 자신감도 생길 거예요.

Question.04
강의와 더불어 빠른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먼저 클래스의 핵심인 기본기에 충실해야한다는 점이 있구요. 엄청난 양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한번 그리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5장 이상은 그려야 하죠. 또한 주변 사물에 대해 항상 형태적으로 분석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림은 연습량에 정직하게 비례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끊임없이 연습하다보면 결국 레벨업 된 그림을 보게 될 거예요.

사용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Wacom Intuos와 Adobe Photoshop CC로 진행되며, 원활한 수강을 위해 최신 버전의 해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매 및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추천 클래스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추천 클래스


Q. 한 계정으로 클래스를 구매해
지인과 함께 나눠 수강해도 될까요?
Coloso는, 구매된 클래스영상을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수강 중 다중사용으로 적발되면 계정이 자동 차단되며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 [나의 강의장] 클릭 시 바로 영상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로 결제 완료 및 수강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니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주(14일), 무료수강기간은 15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Coloso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Coloso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영상이 재생된 경우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그리고 3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이나 3강 이상 수강하신 경우, 또는 3강 미만 수강하셨으나 수강 시작 후 7일 초과인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하고 수강 시 수강기간인 2주 (14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해당 환불규정은 1:1 코칭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회원이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강의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회차의 클래스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차가 표기되지 않은 자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영상 재생 가능 기기대수 제한
하나의 계정당 영상 재생 가능한 기기수를 3대로 제한하며, 핸드폰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 싶으실 경우 help@coloso.co.kr로 문의주시면 연 1회에 한하여
기기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실 첫 3대의 기기는 로그인 후 영상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강의 수강권 + 1:1 코칭권 패키지 안내
1:1 코칭권이란?
<1:1 코칭권>을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연사님이 포트폴리오와 질문사항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용방법 : 본 상품은 강의 수강권 구매시 1회 구매 및 이용가능하며, 추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이용방법 : 본인의 포트폴리오 결과물(최대 3개) 및 질문(최대 3개)을 보내주시면 21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용기한 : 결제일로부터 60일 이내(이후 이용권 소멸)
제출방식 : feedback@coloso.co.kr로 [본인의 콜로소 ID / 전화번호]를 적고, [포트폴리오 파일]을 첨부해 보내주세요.
* 사전 예약 고객의 이용 기한은 결제일이 아닌 영상 오픈 후 60일 이내